【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과 (사)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제17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홍천읍 소재 토리숲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홍천여름의 맛과 멋 그리고 추억’의 슬로건으로 열리며 홍천군은 공식포스터 2종을 확정하고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추억과 향수가 깃든 옥수수빵, 올챙이국수, 옥수수비빔밥, 옥수수 냉면 등과 같은 먹거리와 옥수수 탑쌓기, 옥수수 투호, 옥수수 빨리먹기 등 옥수수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물놀이 체험장과 카약을 비롯한 각종 물놀이 시설을 확대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시원한 여름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축제 첫날 개최되는 홍천찰옥수수 요리경연대회는 전국적으로 참가자를 모집중에 있으며 벌써부터 많은 문의와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참가신청은 2인 1조로 구성하여 오는 29일까지 홍천군찰옥수수축제위원회로 신청하면 된다.
지리적표시등록 제15호인 홍천찰옥수수는 쫀뜩쫀득하고 달착지근한 맛과 향이 타지역의 옥수수보다 매우 뛰어나며 대한민국 유일의 옥수수시험장이 홍천에 있어 현대인의 입맛에 맛는 품종을 개발 재배함으로서 전국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8월3일에는 제30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과 이를 축하하는 공연과 불꽃놀이도 함께 펼쳐져 군민대화합과 함께 홍천찰옥수수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전명준 위원장은 “홍천강과 함께 펼쳐지는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셔서 홍천여름의 추억과 낭만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