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건강한가정!행복한가족! 원문보기 글쓴이: 죠나단
애완동물을 키우면서 발생되는 잔털 그리고 냄새가 걱정되는것이 사실입니다. 부지런히 애완동물을 목욕시키고 실내를 청소하고 하여야지 냄새가 나지 않는법입니다만 바쁘다보면 청소 및 목욕을 조금 게 을리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실내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게 마련이죠. 요즘은 좋은 냄새탈취제등이 많이 나와 손쉽게 냄새 및 얼룩을 지울수도 있습니다만 손쉽게 집안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한지에 소다를 싸서 애완 동물의 집 밑바닥에 넣어 두면 효과적입니다. 실내에 오줌을 쌌을 때도 소다는 한몫을 톡톡히 해내게 되는데 우선 오줌을 휴지나 설레로 닦아내고 그 위에 소다를 조금 뿌려 둡니다.
그런 다음 잠시 후에 청소기로 소다를 빨아들이면 오줌 냄새가 말끔히 사라지게 되지요. 또 카펫에 오줌을 샀을 경우에는 , 휴지나 걸레로 닦아내고 나서 그곳에 식초를 뿌려 주면 냄새가 나지 않는다. 그리고 뜨거운 물로 잘 닦은 다음에 말리면 카펫에 얼룩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왕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소개한김에 몇가지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소개하지요 먼저 화장실 냄새를 없애려면. 향이 너무 강해서 잘 사용하지 않는 남성용 스킨을 화장실의 타일 바닥에 뿌려 두면 그 향에 묻혀 화장실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휴지심쪽에 못쓰는 향수를 뿌려 두면, 휴지를 사용할 때마다 향수 냄새가 솔솔 풍겨서 좋으며. 집안에 담배 연기가 자욱하거나 주방의 생선 냄새, 화장실의 냄새가 심할 때엔 촛불을 켜 놓으면 냄새가 어느 정도 줄어들게 되지요.
집안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방안에 온통 담배 냄새가 찌들어 코를 찌르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려면, 커피 찌꺼기를 잘 말려서 재떨이 안에 넣어 두고 여기에 담배를 비벼 끄면 커피 향에 묻혀 더 이상의 담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이미 배인 집안의 담배를 없애려면, |
첫댓글 또 하나의 지혜를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