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미지골프 심과장입니다.
미즈노 아이언에 대해서 궁금하신거군요..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샤프트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스틸샤프트와 그라파이트 샤프트로 나누어지는데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줄여서 카본
이라고 부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스틸샤프트는 무겁습니다. 또, 샤프트의 휘어짐이 거의 일정해서
방향성과 정확도가 좋습니다. 정확도가 좋다는 말은 거리편차가 거의 없다는 뜻입니다.
카본샤프트는 가볍습니다. 가벼워서 다루기가 편합니다. 또한 스틸샤프트보다 탄성이 좋아서
거리가 많이 납니다. 하지만 휘어짐이 일정하지 않아 거리의 편차가 심한 편입니다.
일반남성들이 쓰시는게 카본샤프트이구요 스틸은 힘좋으신분들이나 젊으신분들이 많이 쓰시고요
아마추어나 프로분들이 많으 사용합니다.
스틸샤프트는 무거워서 다루기 힘들고, 카본샤프트는 너무 가볍고, .... 이런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NS-PRO 스틸 샤프트 (경량스틸)입니다.
일반스틸샤프트의 무게가 120g이고, 카본샤프트는 보통 60g입니다.
NS-PRO 스틸 샤프트는 85g-95g입니다.
*T-ZOID GOLD 아이언은 미즈노사의 대표적인 주조 아이언입니다.
처음시작하시는분부터 가장 문안하게 시작할 수 있는 아이언입니다.
* T-ZOID MX-23... 미즈노 하면 가장 대표적인 모델로써 가장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미즈노에서 가장 성공한 모델이며, 현재 단종되서 새제품은 구하기가 힘들겁니다.
페이스면은 단조공법 캐비티 부분은 주조공법으로써 복합아이언입니다.
*MP-30 OR 001드라이버... 미즈노 드라이버는 따로 설명안드리겠습니다.
미즈노 드라이버는 좋다는 평이 없으며, 우드종류를 잘 만들지 못합니다.
MP씨리즈는 중상급자 모델이며, 반캐비티 방식의 연철단조 아이언입니다.
예민한 스타일로 많이 나오며, 날카롭게 잘 빠졌습니다.
MP씨리즈는 상급자분들이나 프로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처음시작하시는분들과 최소 구력 1년이 안되시는분들께는 절대 못 권해드립니다.
*JPX E300 / 310 현재 미즈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주력상품입니다.
둘다 연철단조공법으로 제작되어져서, 타구감(손맛)이 굉장히 좋고, 스핀도 팍팍 먹습니다.
또한 단조아이언인데도 불구하고 초보자분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E300이랑 E310이랑 차이점은 크게 없으며, 310아이언이 페이스가 약간 가로로 누워서
미스샷 커버가 더 잘되며, E300아이언은 정확하게 스윗스팟에 맞으면 거리가 더 납니다.
도한 솔부분에 텅스텐이 삽입되어 있는게 틀린데, E300모델은 단순히 저중심 설계가 되어서
볼을 띄우기 쉽지만 E310모델은 힐과 토우부분에 텅스텐을 나누어서 삽입하였습니다.
따라서 저중심을 물론 방향성이 더 좋다는 이론이 나오나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저같으면 2가지 모델중에 1만원이라도 더 싸면 더 싼쪽을 선택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문의사항 있으시면 전화문의 주세요 02)585-2980 / 2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