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지난 4월에 기도편지를 보내고 5개월만에 다시 기도편지를 쓰게 되었습니다. 몸도 마음도 많이 바쁘고 분주하게 보내었습니다. 마음의 준비가 되고 생각이 정리가 되어야 기도편지를 쓸수 있는데 지난 시간동안 그럴만한 마음의 여유가 없었습니다. 5월과 6월은 해고된 교사가 부당해고를 당했다고 노동청에 신고를 하는 바람에 그 일들을 마무리 하느라 분주했습니다. 해고된 교사의 3명의 친인척이 함께 교사로 근무하였는데 계약내용을 어기고 두 주에 걸쳐서 동시에 사표를 내었습니다. IB와 WASC 인증 방문을 앞두고 8월에 신학기를 시작해야 하는 상황에서 3명의 교사를 갑자기 모집해야하는 일은 엄청난 스트레스와 부담을 주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인내함으로 기도하며 노동청에 출석하여 전후과정과 해고를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고 해당교사의 근무태도에 대한 기록들을 첨부하여 제출하여 노동청에서도 학교에 대한 오해를 풀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학교가 승소하는 상황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 달 이상의 시간동안 신경쓰고 마음을 쓰느라 힘든 시간을 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의도하지 않았지만 5-6월의 고난의 시간이 결과적으로는 학교에 복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모집된 교사들이 이전 교사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열심과 성실함으로 학생들을 지도해 주고있고 더 좋은 크리스천 교사들이 오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학교의 분위기도 더 좋아지고 학부모들도 이전에 비하여 Complain 이 많이 줄었습니다. 어려운 시간들을 믿음과 인내로 잘 감당하며 우리가 알지 못하는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늘 경험하며 살고 있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지 않기에 우리의 믿음으로 다 헤아릴 수 없어서 알 지 못하던 믿음의 비밀들을 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믿음의 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 태국에서도 그리고 사랑하는 동역/후원자들의 삶에도 이러한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7월에는 두 주동안 미국 Wesley Theological Seminary 의 목회학 박사과정 수업을 웨슬리 국제학교에서 열게 되어 박사과정을 공부하는 목사님들과 교수님들이 학교에 머물며 유익하고 은혜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과정의 준비를 위하여 애쓰신 모든 분들과 특별히 Dr. Shin Lee(신경림) 부총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들 시온이가 10월에 결혼을 하게 되어 사돈내외분을 만나 인사드리고 결혼식 준비에 대한 의논을 해야해서 7월말에는 상견례차 한국을 잠시 다녀왔습니다. 결혼식은 10월19일(토) 에 서울에서 하게 될 예정입니다. 마음으로 함께 축하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7월에는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 주차장공사와 학생들 픽업장소를새롭게 단장하는 공사를 하였습니다. 오피스건물 앞의 350평정도 되는 주차장 공간을 지난 9년간 잡석을 깔아서 사용해 왔는데 건기에는 먼지가 너무 날리고 우기에는 배수가 원활하지 않고 비가올때 학부모들이 픽업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고민하다가 믿음으로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예산에 없던 공사비가 3천만원 가까이 지출되는 바람에 이번학기 재정이 불안한 상황에 있지만 하나님께서 채워주시리라 믿습니다.
그동안 기숙사교회 주일예배를 기숙사에 머무는 학생들만 드렸는데 이번 학기 들어서면서 두 명의 교사들과 외부학생들도 참석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작게 시작한 예배이지만 우리의 신앙공동체안에 초대교회의 성령의 역사와 같은 특별한 은혜와 부흥이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학업을 이어가는 학생들이 늘 건강하고 기쁨과 보람으로 학교생활과 기숙사 생활을 잘 이어나가고 영적으로 지적으로도 성숙한 발전이 계속되어 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학기부터 방과후 특별활동에 한글반이 생겼습니다. 아직 마땅한 교사가 없어 이명화 선교사가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어 공부에 관심이 있는 태국학생들이 많아지고 있고 지난 6월 한국필드트립을 다녀 온 학생중에서 목표 대학을 연세대학으로 정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도 있습니다. 학교의 사역과 더불어 대한민국의 위상과 우수한 문화적 유산들이 많이 알려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달 들어 원화 대 태국 바트화 환율이 지난 10년전과 비교하여 25%나 올라서 사상최대의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몇 달동안의 후원내역을 정리해보니 후원액수도 이전보다 20%정도 줄었고 예정에 없던 주차장 공사와 높은환율로 인하여 재정적으로 많이 힘든 9-10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의 기도와 노력이 부족한 탓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물이 바다후원자를 하나님께서 보내주실수 있도록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그동안 혹시 자동이체를 통하여 후원 하시던 분들이 있으시면 이체만료 기간을 한번 더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월22일-26일까지 WASC 의 국제학교 인증을 위한 마지막 방문이 있습니다. 이 검증절차를 잘 마쳐서 WIS가 좋은 자격을 갖춘 국제학교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11월에 있는 IB프로그램을 인증을 위한 방문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좀 더 기도편지를 자주 전해드리며 선교지의 상황을 자세하게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은 이제 추석 명절이 다가오겠네요.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후원/동역자분들의 가정과 교회와 일터에도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24년 9월13일 태국 코랏에서 김교묵 이명화 올림
<기도제목을 알려드립니다>
1. 학교가 하나님의 뜻 안에서 계속하여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특별히 9월의 WASC 방문과 11월의 IB 인증을 위한 방문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2. 태국에서의 모든 사역과 후원 동역자들의 가정과 교회와 일터위에 동일한 하나님의 은혜와 기쁨과 감사가 넘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9-10월간 부족한 학교의 재정이 채워지고 물이바다 후원자들이 더 많이 늘어가고 환율도 안정되어 재정적인 상황이 안정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10월에 있을 아들 시온이의 결혼식이 은혜와 감사로 잘 치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기숙사교회가 더욱 더 부흥하고 기숙사에서 머물며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영적으로 인격적으로 더욱 더 성숙해지고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귀한 두 분의 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