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우회전 시도하면서 비상깜빡이나 방향지시등을 사용하지 않은 버스의 과실이 있습니다.뒷 따르는 차량등에게 충분히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우회전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해야만 이런 충돌을 피할 수 있겠지요. 오토바이도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없이 바짝 붙어서 운행한 과실이 있습니다. 대형차량은 좁은 길로 우회전이나 좌회전 할 때 큰 내륜차 때문에 저렇게 차선을 물지 않고서는 진입 할 수가 없는데,문제는 승용차 또는 오토바이등등 소형차 운전자들은 그런 특성을 전혀 이해를 못한다는 점이겠죠... 저런 상황에서는 빽미러 사각지대에 오토바이가 들어가서 깔릴 위험성이 상당히 큽니다. 누구의 과실이 더 큰지는 결국 법원에서 판사가 판결할 몫이구요.
첫댓글 개인적 소견으로는 버스 과실이 조금더 있어 보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안전운행 하세요!
일단 우회전 시도하면서 비상깜빡이나
방향지시등을 사용하지 않은 버스의 과실이
있습니다.뒷 따르는 차량등에게 충분히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우회전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해야만 이런 충돌을 피할 수 있겠지요.
오토바이도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없이
바짝 붙어서 운행한 과실이 있습니다.
대형차량은 좁은 길로 우회전이나 좌회전
할 때 큰 내륜차 때문에 저렇게 차선을 물지 않고서는 진입 할 수가 없는데,문제는 승용차
또는 오토바이등등 소형차 운전자들은 그런
특성을 전혀 이해를 못한다는 점이겠죠...
저런 상황에서는 빽미러 사각지대에 오토바이가 들어가서 깔릴 위험성이 상당히 큽니다.
누구의 과실이 더 큰지는 결국 법원에서
판사가 판결할 몫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