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청 #혁신우수시책 #경북도민방송TV #남희철 #부구청장 #공원녹지과 #도시재생과 #위생과 #스포츠클라이밍장 #부지반환사업 #청년키움사업
대구 남구청은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구정 시책을 평가하는 '2021년 혁신 우수시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2021년 구 산하 22개 부서에서 추진한 36개의 신규시책 중 1차 주민평가와 2차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된 상위 6개 시책에 대한 최종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심사에는 남희철 부구청장을 비롯한 국장급 간부 5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는 공원녹지과의 ’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 조성’, 우수상에는 도시재생과의 ‘100년의 벽을 허문 캠프워커 부지반환’, 장려상에는 위생과의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청년키움식당’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최우수상을 받은 ‘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 조성사업’은 지난해 11월 앞산 강당골 입구에 리드벽(29m×16m), 스피드벽(6m×16m), 볼더링벽(24m×5m) 규모로 준공 개관해, 남구민은 물론 대구 시민의 전폭적 관심을 받는 스포츠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시책입니다.
우수상을 받은 ‘100년의 벽을 허문 캠프워커 부지반환사업’은 미군부지반환이 남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점에서 1차 주민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장려상을 받은 ‘청년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청년키움사업’은 청년들에게 외식창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도왔다는 점에서 고득점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수상을 한 우수시책 모두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균형발전, 일자리창출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이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심사를 총괄한 남희철 부구청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우수시책이 구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개선에 중점을 둔 우수시책을 통해 행정혁신과 남구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