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_ 은혜와 축복 정확히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은혜, 그게 복음이지만 여기에 따라 나오는 축복이 있단 말 이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이 부분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된다. 산업인들에게는 필수 조건이다. 모든 사람에게 다 그렇지만, 이걸 정확히 알려고 하면 먼저 알아 야 될 게 있다.
1. 하나님은 영원 하나님은 변하지 않고 영원하다. 하나님 자체가 영원하다.
구원은 영원 구원은 변하는 것이 아니고 영원하다.
2. 복음화의 계획 영원 전 → 영원 후 그렇다면 하나님의 복음화의 계획은 영원 전부터 영원 후까지다.
3. 복음 사역의 일 그렇다면 복음 사역의 이 일도 영원한 것이다. 여기서 거의 다 놓친다. 여러분이 조그마한 일이 또 영원한 것이다. 사실은 야곱이 이걸 몰랐 던 것이다. 어려운 게 더 많은데 이게 무슨 영원한 축복이겠냐고 하기 쉽다.
창 25:23 에서, 야곱
창 25:23에는 야곱과 에서가 태어나는 게 기록돼 있다. “큰 자가 작은 자를 섬기 리라.”라고 예언돼 있다. 그 말 하기 전에 어머니의 태중에 두 나라, 두 민족이 있 다고 돼 있다. 이미 영원한 약속 속에 예언된 것이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구원 계 획 속에 넣었다. 세계복음화라는 전도의 계획 속에 넣었다. 이런 부분을 잘 모르 게 되면 우리는 너무나 현실하고는 다르기 때문에 다 놓치게 된다.
▣ 본론_ 생애
그러면 그 야곱의 생애는 크게 세 개로 나눌 수 있다.
1. 모르는 상태
야곱이 이 언약을 몰랐던 상태다. 이런 사실(창 25:23)을 이삭도 잘 몰랐다. 그 러니까 야곱이 에서를 속이고 이삭을 속여서 장자의 축북을 받은 것이다. 이것 때문에 집안싸움도 나고 삼촌 집으로 도망을 가게 된 것이다. 이게 첫 번째 큰 전환점이다. 거기가 벧엘이다.
1) 천사 여기서 천사를 본 것이다.
2) 회복 그때 하나님이 너를 안전하게 성공해서 돌아오게 만들겠다는 약속을 하신 것이다. 그게 창 28:13-15이다. 회복을 약속하셨다.
3) 돌베개 그때 야곱이 돌베개를 세우고 어머니가 준 기름 한 병을 거기 부은 거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서원하고 약속하는 기도를 드디어 하게 된다. 이 때까지도 못 깨달은 상태다. 그래서 삼촌 라반은 야곱을 부려 먹는다. 20년 넘게 열심히 거부가 되어 자녀들 데리고 오는 것이다.
2. 얍복강 – 전환점
1) 사자, 가축 형에게 돈을 좀 줘서 먼저 사자를 보낸다. 가축들을 형님에게 선 물로 보낸다. 형이 좋다고 할 줄 알았는데 군대 400명을 끌고 오는 것이다.
2) 얍복강 – 싸움 그래서 야곱이 얍복강에 멈춘 것이다. 야곱이 처음으로 벧엘 에서 했던 것을 상기하면서 기도를 시작한 것이다. 야곱이 거기서 환도뼈가 부러질 정도로 천사와 싸웠는데 야곱이 이긴 것이다.
3) 이스라엘 그때 하나님이 야곱에게 나타나셔서 “네 이름을 야곱이라 하지 말 고 이스라엘이라 해라.”라는 언약을 주셨다. 그리고 야곱은 12 아들을 둔 성 공을 하게 된다. 그게 12지파다.
야곱이 자기가 사랑하고 좋아했던 여자가 낳은 요셉과 베냐민을 사랑하고 불 쌍하게 여긴 것이다. 이 형들은 요셉과 베냐민을 싫어했다. 그러니 요셉은 굉 장한 어려움을 당한 것이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형들이 요셉을 죽이자고 했다.
3. 꿈(마음)
요셉이 꿈 얘기를 했다. 세계복음화의 꿈을 형들이 도저히 이해를 못 하는 것
이다.
1) 마음 야곱은 그 꿈을 마음에 간직했다, 키핑(keeping)을 한 것이다.
2) 죽음 어느 날 요셉이 사망했다는 소리를 들었다. 야곱은 어느 정도 언약을 잡았을까?
3) 총리 어느 날 요셉이 살아 있고 애굽의 총리가 된 것을 알았다.
4) 소식 그 소식을 이제 아들들 통해서 들은 것이다.
5) 만남 창 46:28-34에 보면 이 야곱은 드디어 애굽으로 들어가서 요셉을 만 나게 된다.
▣ 결론_ 영원
야곱이라는 인물을 볼 때 어떤 결론이 나오는가? 하나님은 영원한 계획을 가지고 여러분을 부르신 것이다.
1. 세 가지 뜰
그래서 이 언약을 붙잡고 교회 안에 세 가지 뜰의 망대를 세우는 것이다.
2. 237-5000
왜 애굽으로 하나님은 보내셨을까? 지금 우리는 237-5000종족의 망대를 세 우는 것이다.
3. 업
여러분 업에 세 가지 망대를 세우는 것이다.
▷ 오늘 - 감사
여러분에게 제일 중요한 부분이 오늘을 보면서 진정한 감사가 나오는 것이다.
평생을 속은 사람이 야곱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획은 이루어졌다. 요셉은 고 난 속으로 들어간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님의 모든 계획을 이룬 것이다. 역사를 아는 사람은 복음을 알 수밖에 없다. 복음을 아는 사람은 오늘을 바로 볼 수밖 에 없다. 오늘을 보는 사람은 감사할 수밖에 없다.
하나님이 우리 모든 산업인들, 중직자들에게 이 진정한 감사가 나와지면 사실 상 복음을 깨달은 것이다. 이것이 안 되면 사탄은 공격할 것이다. 그래서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라. 너희 염려는 주께 맡겨 버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