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을 잡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진다. 베이스볼(baseball)그립, 오버레빙(overlapping)그립, 인터락(interlocking)그립 이다. 이러한 그립에서 퍼팅그립 그리고 오버레빙그립을 조금 더 변형해서 사용 할 수가 있다. * Grip (그립)-골프클럽을 구성하고 있는 손잡이 부분. 클럽 샤프트의 위에 있으며, 소의 엉덩이 가죽이나 합성 고무와 실을 합하여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그립 등이 있고 그립의 크기나 잡는 방법이 스윙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크다.
스윙의 빠름으로는 인터락 그립방법을 꼽는데 그립방법에 따른 스윙의 빠름은 골퍼 각자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므로 골퍼는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신의 맞는 그립방법을 사용함이 가장 바람직하다.
그립을 잡는 방법과 함께 그립을 잡는 강도에 있어서는 강하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골프채가 빠져 나갈 정도의 약하게도 아니게 골프채를 잡아야 하는데, 항상 같은 힘의 강도로 잡아야 같은 스윙을 해줄 수 가있다.
그립벙법의 중요성은 골프스윙의 첫 단추를 꿰는 과정이므로 자신에 맞는 그립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Golf Grip
Place club in hands so that shaft lies along base of fingers. Close hands around shaft so that palms face each other.
첫댓글 저가 몇일전부터 왼손그립을 조금 변경했습니다. 엎어잡는다 해야하나요~암튼 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