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피부관리정보1.
뷰티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선 자신의 아름다움을 믿는 것이다. 매일 아침,거울을 들여다보며 이렇게 말해보자.
"너무 아름다워,어쩜 이렇게 피부가 좋을까!"
그리고는 자기가 원하는 피부를 마음속으로 상상하는 것이다. 이런 이야기를 자신에게 들려줄수록 베타엔돌핀이나 도파민,세로토닌 같은 쾌감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돼서 기분이 좋아지고 자기 자신에 대해 자신감도 생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나르시시즘도 아니고 에고이즘도 아니다. 자기 몸에 대한 애정만이 당신을 진정한 아름다움의 길로 인도할 수 있다. 어떤 심리학자는 "인간은 마음 먹은대로 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주름피부관리 생활습관1.최소6시간 이상 숙면하고 취침 전에는 카페인 음료를 삼갑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피부관리정보2.
매일 매일 생각한 대로 실천하는 사이에 몸도 마음도 조금씩 좋은 방향으로 바뀌는 것이다. 필자가 클리닉 환자들에게 실제로 지도하고 있는 마사지법이나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피부 트러블,트러블이 생기는 원인과 원리 등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검버섯-검버섯의 원인으로 우선 자외선을 꼽을 수 있다. 검버섯은 알다시피 멜라닌이라는 흑색색소 때문에 생긴다. 멜라닌은 표피와 진피 경계에 존재하는 멜라노사이트라는 세포에서 만들어지는데 물론 피부에 어느 정도 필요하긴 하겠지만 자외선을 쬐면 과잉 생산돼 피부 표면으로 떠오르면서 검버섯이 된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주름피부관리 생활습관2.강한 자외선노출을 피합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피부관리정보3.
하지만 검버섯의 원인은 멜라닌만이 아니다. 피부는 땀이나 피지방 외에도 요소나 요산 등의 여러가지 노폐물을 배설한다. 우리 몸은 어혈,즉 더러운 피가 있으면 피부로 노폐물을 배설하여 혈액을 정화시키려고 한다. 그런 노폐물이 피부에 흡착돼 검버섯이 되는 것이다. 그 대표적인 노폐물은 지방이 산화해서 생기는 노화물질인 리포프스틴이다. 한편 스트레스도 검버섯의 원인이 된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자율신경이 흩어져서 교감신경이 긴장하게 되는데 그러면 활성산소가 발생해 검버섯이 생기는 것이다. 그 외에 검버섯의 원인으로 내장장애나 카페인 과다섭취 등을 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간장의 활동이 나빠지면 체내의 여성 호르몬,즉 에스트로겐의 양이 증가하여 멜라노사이트를 자극하고 멜라닌을 생성한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주름피부관리 생활습관3.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보습에 신경씁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피부관리정보4.
따라서 검버섯을 예방하려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이고 앞에서 설명한 아침 단식으로 어혈을 해소해야 한다. 아침 단식을 계속하게 되면 이미 생긴 검버섯도 옅어지거나 혹은 없어지기도 한다. 물론 비타민C를 많이 먹어서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경감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주름-주름을 에방하거나 개선하는 열쇠는 콜라겐이라는 물질이 가지고 있다. 콜라겐은 피부나 근육,뼈 등 체내의 모든 조직에서 세포들을 서로 연결하여 그 조직의 강도와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콜라겐을 생성하고 활동을 돕는 영양소는 비타민A,C,E 인데 그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C가 중요하다. 비타민C는 콜라겐을 만드는 옥시프롤린의 재룡니데 이것이 부족하면 콜라겐을 만들 수 없게 될 뿐더러 콜라겐이 파괴되기 시작하여 피부와 근육이 긴장감과 탄력을 잃는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주름피부관리 생활습관4.세안 시에 뜨거운 물은 피하고 마지막은 찬물로 헹굽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피부관리정보5.
콜라겐이 계속 부족하면 주름이 생기고 눈꺼풀과 볼은 축 늘어진다. 뿐만 아니라 시간이 갈수록 팔다리가 나른해지고 입술도 얇아지고 거칠어진다. 즉 노화가 시작되는 것이다. 그리고 비타민A가 결핍되면 피부나 점막이 약해지기 시작하고 각질이 생기는 등 피부가 건조해진다. 주름이 없는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E(토코페롤)의 섭취도 중요하다. 원래 이 비타민은 불임인자로서 발견된 비타민이다. 또한 말초신경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세포분열 횟수를 늘림으로써 (하나의 세포가 일생동안 분열하는 횟수는 50회이다.)노화를 방지하고 수명을 연장한다는 것도 이미 밝혀진 바 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주름피부관리 생활습관5.술과 담배를 멀리합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피부관리정보6.
이러한 비타민A,C,E 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에 대해서는 50~55쪽 을 참고하기 바란다. 얼굴이나 목 등 특히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침 세안 후 온찜질을 하면 효과적이다. 작은 타월을 따뜻한 물에 적신 후 가볍게 짜서 1~2분 얼굴이나 목에 댄다. 그런 다음 냉수로 헹구고 타월로 가볍게 닦는다. 마지막으로 식염수(한컵의 물에 소금을 1/2티스푼 넣어 녹인다)를 티슈에 적셔서 가볍게 두드려 정리해주면 보다 효과적이다. 꼭 아침에 하지 않더라도 상관없으며 계속 하면 눈에 뜨게 주름이 줄어들고 피부가 탱탱해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