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축과 5축의 중량이 차이 나는이유는
1.축중이 적게나오는 쪽에 스프링 다이가 닳아서 위로 많이 올라갔을경우
해결방법은 스프링다이에 닳아없어진만큼 철판으로 보강을 해서 4축 앞쪽과 5축 뒷쪽의
높이가 같도록 만들어 준다
2. 4축과 5축사이에 있는 씨소의 마모로 인해 한쪽 스프링이 씨소 위로 올라간 경우
옛날 대우 샤시(진도제품)가 이런 경우가 많았음
해결방법은 물론 씨소를 갈아줘야지요^^
3.축간의 심한 타이어 편차와 에어 압력입니다.
고속도로 개근대 통과중에 이런 축 편차로 걸렷다면 정비도 하러 갈수 없고 난감하지요
그럴때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5축에서 축중 초과가 나왔다면 5축만 올라갈수 있도록 고임목등을 올라태웁니다
가능하면 높이..이러면 4축 스프링과 후렘 스프링 다이 사이가 벌어집니다 이곳에 철판이나
급하면 몽키도 괜찮지요.이런걸 끼우고 5축을 내리면 저울은 통과할수 있을겁니다
저도 대우bct샤시로 경험을 해봤지요 진땀나더군요^^
첫댓글 글쿤요...근데 예전에 사용하던사람이 1번 처럼 철판(스프링)을 보강했더군요..근데도 지금 4번축이 적게 나오는건 어케하죠?
정비공장에 가서 씨소다이와 스프링 다이 전체를 잘라내고 새걸로 갈아주는게 좋을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