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국 공물 수입ae_impact = -0.2
공격적 확장 영향
claim_duration = 0.2
클레임 유지 기간
diplomatic_annexation_cost = -0.2
외교 합병 비용
province_warscore_cost = -0.2
점령 전쟁 비용 감소
unjustified_demands = -0.2
정당하지 않은 요구
enemy_core_creation = 0.2
적대적 코어 비용 증가
rival_change_cost = -0.2
경쟁국 교체 비용?
justify_trade_conflict_cost = -0.2
무역분쟁 정당화 시간
stability_cost_to_declare_war = 1
전쟁 선언 필요한 안정도 비용?
경제
global_tax_income = 12
국가 조세 증가
global_tax_modifier = 0.05
국가 조세율 증가
production_efficiency = 0.05
생산 증가
state_maintenance_modifier = -0.25
주 유지비 감소
inflation_action_cost = -0.1
인플레이션 감소 비용
inflation_reduction = 0.1
연간 인플레이션 감소율
interest = -1
연 이율?
development_cost = -0.1
개발 비용 감소
build_cost = -0.1
건물 건축 비용
build_time = -0.25
건물 건축 시간
administrative_efficiency = 0.2
행정 효율
core_creation = -0.1
코어 비용 감소
core_decay_on_your_own = -0.1
적대적 코어 과도한 확장 영향
기술
adm_tech_cost_modifier = -0.1
행정 기술 비용
technology_cost = -0.1
기술 비용
idea_cost = -0.1
이념 비용
embracement_cost = -0.1
시대관 수용 비용
global_institution_spread = 0.1
시대관 전파 속도
institution_spread_from_true_faith = 0.1
같은종교 시대관 전파 속도
native_advancement_cost = -0.2
기본 발전의 군주 전력 비용을 수정합니다.
all_power_cost = -0.1
모든 군주 포인트 점수 필요한곳에 비용 감소?
innovativeness_gain = 0.5
얻는 혁신의 양을 수정합니다
free_adm_policy = 1
무료 행정 정책
free_dip_policy = 1
무료 외교 정책
free_mil_policy = 1
무료 군사 정책
possible_adm_policy = 1
행정 정책 슬롯
possible_dip_policy = 1
외교 정책 슬롯
possible_mil_policy = 1
군사 정책 슬롯
possible_policy = 1
모든 정책 슬롯
free_policy = 1
모든 무료 정책
country_admin_power = 1
국가가 생성하는 월별 행정력 (군주 능력치가 0일때 기본 3 생성하던걸 늘려주는듯 합니다)
country_diplomatic_power = 1
국가가 생성하는 월별 외교력 (군주 능력치가 0일때 기본 3 생성하던걸 늘려주는듯 합니다)
country_military_power = 1
국가가 생성하는 월간 군사력 (군주 능력치가 0일때 기본 3 생성하던걸 늘려주는듯 합니다)
법원
prestige = 0.5
연간 위신
prestige_decay = -0.01
연간 위신 감소율
monthly_splendor = 1
번영도 증가
yearly_corruption = -0.1
연간 부패율
advisor_cost = -0.25
조언자 비용
advisor_pool = 1
조언자 숫자
female_advisor_chance = 0.1
여성 조언자
heir_chance = 0.5
새 후계자 확률
monarch_admin_power = 1
군주 행정 능력 추가
monarch_diplomatic_power = 1
군주 외교 능력 추가
monarch_military_power = 1
군주 군사 능력 추가
adm_advisor_cost = -0.1
행정 조언자 비용
dip_advisor_cost = -0.1
외교 조언자 비용
mil_advisor_cost = -0.1
군사 조언자 비용
monthly_support_heir_gain = 0.1
매월 후계자 지원 이익?
power_projection_from_insults = 0.1
모욕을 통한 세력투사
정부
yearly_absolutism = 0.1
매년 절대주의
max_absolutism = 10
최대 절대주의
legitimacy = 1
매년 정통성
republican_tradition = 0.5
매년 공화국 전통
devotion = 1
매년 헌신도
horde_unity = 1
매년 유목민 통합도
meritocracy = 1
매년 능력주의
monthly_militarized_society = 0.05
월간 군국주의화
yearly_tribal_allegiance = 0.05
매년 부족 충성도
<faction>_influence = 0.1
특정 팩션의 영향력 ( papal_influence 교황청 영향력)
imperial_mandate = 0.1
매월 획득 한 위임 율에 추가합니다.
election_cycle = 1
선거 주기 증가
candidate_random_bonus = 1
공화당 후보가 선거 중에받을 수있는 무작위 통계에 추가합니다.
reelection_cost = -0.1
후보자 재선출시 공화국 전통 감소율
reform_progress_growth = 0.1
정부 개혁 진행율
governing_capacity = 100
행정역량
governing_capacity_modifier = 0.1
행정역량 변동치
state_governing_cost = 0.1
상태의 관리 용량 사용을 수정합니다.
trade_company_governing_cost = 0.1
무역 회사의 관리 용량 사용을 수정합니다.
expand_administration_cost = 0.1
관리 확장 조치의 비용을 수정합니다.
yearly_revolutionary_zeal = 0.1
매년 혁명적 인 열정의 기본 속도를 더합니다.
max_revolutionary_zeal= 10
혁신적인 열정의 최대 가치를 더합니다. 내부적으로 혁신적인 열정 보너스는 100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부동산
estate_church_influence_modifier = 0.1
지정된 부동산의 영향을 수정합니다.
church_loyalty_modifier = 0.1
지정된 부동산의 충성도 평형을 수정합니다.
신성 로마 제국
imperial_authority = 0.05
제국 권위 성장치
imperial_authority_value = 0.1
제국 권위 성장 변동치.
free_city_imperial_authority = 0.1
자유 도시 획득하는 제국 권위?
imperial_mercenary_cost = -0.1
신성 로마 제국 용병 비용
max_free_cities = 3
허용되는 최대 자유 도시 수
max_electors = 3
허용되는 최대 선거인 수
legitimate_subject_elector = 50
현재 국가가 황제가 되기를 원하는 유권자 욕구
문화
culture_conversion_cost = -0.25
문화 전환 비용
num_accepted_cultures = 1
최대 문화 수용 수
same_culture_advisor_cost = -0.5
통치자 문화의 조언자 비용
promote_culture_cost = -0.25
문화를 변화 시키는데 드는 비용을 증가시키는거 같습니다
안정성
global_unrest = -2
국가 불만도
stability_cost_modifier = -0.1
안정도 비용
global_autonomy = -0.05
월별 자치도 변화
min_autonomy = 50
준주 최소 자치도
autonomy_change_time = -0.25
자치도 감소 대기 시간
harsh_treatment_cost = -0.2
가혹한 조치 비용 감소
years_of_nationalism = -5
분리주의 지속연도
min_autonomy_in_territories = 0.1
자치 지역 최소 자치도?
unrest_catholic_provinces = -2
특정 종교 불만도
liberty_desire = -10
그들의 대 군주에 대한 자유 의지에 대한 주제를 추가합니다.
liberty_desire_from_subject_development = -0.25
주체에 대한 개발의 주제 자유 요구 사항을 수정합니다
(참고 : 툴팁은 1.29부터 버그가 있습니다. -0.2의 수정자는 20 % 감소하면 "-0.20 %"로 표시됨).
reduced_liberty_desire = 10
종속국 독립 열망
reduced_liberty_desire_on_same_continent = 10
같은 대륙 독립 열망
간첩
spy_offence = 0.1
첩보망 구축
global_spy_defence = 0.1
외국 첩보 탐지
discovered_relations_impact = -0.1
간첩 행위 발각시 관계
rebel_support_efficiency = 0.5
반군 지원 효율
종교
global_missionary_strength = 0.03
선교력
global_heretic_missionary_strength = 0.03
이단 종교 선교력
missionaries = 1
선교사
missionary_maintenance_cost = -0.1
선교 유지비
religious_unity = 0.5
종교 통일성
tolerance_own = 1
참된 믿음 관용도
tolerance_heretic = 1
이단 관용도
tolerance_heathen = 1
이교 관용도
papal_influence = 0.5
교황청 영향력
church_power_modifier = 0.5
교회 권력
monthly_fervor_increase = 1
매월 열정
harmonization_speed = 0.2
조화 속도
yearly_harmony = 1
매년 조화율
monthly_piety = 0.1
매월 신앙심
monthly_karma = 0.1
매월 카르마 업보?
enforce_religion_cost = -0.5
종교 집행 평화 기간의 전쟁 점수 비용을 수정합니다.
prestige_per_development_from_conversion = 0.5
개종으로 얻는 위신
warscore_cost_vs_other_religion = -0.25
다른 종교 국가에 대한 전쟁 점수 비용
establish_order_cost = -0.1
세미나 설치 비용?
global_religious_conversion_resistance = -0.1
종교 개혁 저항
relation_with_heretics = -20
한 국가와 이단 국가 사이의 의견 수정 자에 추가합니다.
curia_treasury_contribution = 0.1
Curia에 대한 자금 기부 금액을 수정합니다.
curia_powers_cost = 0.1
Curia 활동의 교황 영향 비용을 수정합니다.
yearly_patriarch_authority = 0.1
매년 가부장제 권한을 더한다.
식민지
시베리아 개척 식민지 자동발견 (둘다 같이쓸것)
may_establish_frontier = yes
auto_explore_adjacent_to_colony = yes
colonists = 1
개척자 수
colonist_placement_chance = 0.05
식민지 주민 정착률
global_colonial_growth = 10
세계적 식민지 성장
range = 0.5
식민지 거리
native_uprising_chance = -0.25
식민지 원주민 반란
native_assimilation = 0.25
원주민 동화
migration_cooldown = -0.2
개척자가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 같습니다
global_tariffs = 0.25
식민지 국가의 관세
treasure_fleet_income = 0.1
식민지 국가가 보낸 보물 함대의 수입
expel_minorities_cost = -0.1
소수민족 추방 비용
거래
caravan_power = 0.2
캐러밴 영향력 (내륙쪽 노드 말하는거같습니다)
merchants = 1
상인 수
placed_merchant_power = 3
상인 무역력
global_trade_power = 0.1
국가 무역력
global_foreign_trade_power = 0.1
해외 무역력
global_own_trade_power = 0.1
국내 무역력
global_prov_trade_power_modifier = 0.1
국내 지방 무역력
global_trade_goods_size_modifier = 0.1
상품생산 변동치
trade_efficiency = 0.1
무역효율 (최대 값은 200 %입니다)
trade_range_modifier = 0.25
무역 범위
trade_steering = 0.1
무역 조정
global_ship_trade_power = 0.2
선박 무역력
privateer_efficiency = 0.2
사략 임무 효율
embargo_efficiency = 0.25
무역 금지령 효율
ship_power_propagation = 0.1
선박 무역력 확산
center_of_trade_upgrade_cost = -0.1
무역 센터 업그레이드 비용?
trade_company_investment_cost = -0.1
무역회사 시설? 투자 비용
mercantilism_cost = -0.1
중상주의 올리는데 드는 비용같습니다
첫댓글 진정한 꿀팁이십니다...
이걸로 프로이센을 예전 너프전으로 되돌리면 뽕이 차으르죠... 그리고 AI 럭키네이션 받는 국가들도 상향 시켜주면 흥미진진하죠
ㅇㄷ
꿀팁 감사합니다.
vassal_forcelimit_bonus = 0.2
속국 공물 수입
vassal_income = 0.2
속국 제공 군사한계
두개가 거꾸로 입력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