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떠오르는 뻘글들
가테는 확실히 타게임과 비교했을 때 특색있는 게임이다.
본인이 음, 대충 5개월쯤 하면서 느낀점, 아쉬운점을 기반으로 '대안' 몇개랑 '제안' 몇개 적어봄
어차피 신규스토리 각잡고 내도 유저들은 1~2주 빨아주다가 다시 컨텐츠 없다. 진던만 뺑뺑이 돈다. 등등 하면서 욕먹음
사실 욕먹는건 문제가 안됨
유저들의 실시간 이탈과 의욕 떨어지는 게임 구성이 결정적인 문제
대안 1
5성까지 육성 난이도를 완화 > 수련의 방 개편
수련의 방 3번칸에 넣은 영웅은 육성에 요구되는 진화석 절반으로 감소(풀초풀각 기능은 1번 2번칸 영웅만)
※아니면 수련의 방과 별개로 그냥 육성요구치 절반으로 낮추던가.
ㅡ지랄같은 육성작 난이도는 초반에는 존재의미있었으나 현재는 시간만 축내고 유저 지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
2주마다 신캐찍어내는 식인데 정작 신캐 5성 딱 찍고 써볼라카면 새로운 신캐들이 판 다 뒤집고 있음. 흔한 유저들은 5성까지 1달반정도 걸리는데 대충 신캐 2~3마리 새로 나온 시점임 엌
현재는 과도한 5성작 요구치를 의미없이 유지할 필요×
대안 2
길드레이드 요일별로 보스 변동되게 개편
매 요일별 랜덤 속성의 랜덤 보스 한마리 등장
체력 무한, 로비컨 무제한, 길원 각자 1회씩만 참여
매주 월요일 보상 지급
지금 길레 너무 개쓰레기임
대안 3
퀄리티업된 스킨
아예 일러스트까지 바뀌는 유료재화 전용스킨 출시해야됨
일러스트레이터 좀 갈아넣으면 됨
인력 딸리면 대충 이벤트랍시고
적당히 사료 뿌려주면 커피에 환장한
금손 그림쟁이 캎창들이 재능기부도 해줄듯
이제부턴 컨텐츠에 대한 제안인데, 서버 안정화가 되어있다가 기준
애당초 스토리 보고 나서부터 할게 유저간 멀티/경쟁이 주력 컨텐츠인 주제에 서버가 개판인건 진짜 말도 안되는거
제안 1
배틀로얄 컨텐츠
서버 ㅈ같은건 알겠는데 서버관리는 재량껏 하고
협동전 4인 냈으면
4인 ~ 8인 배틀로얄도 만들던가
버프상자 맵 구석구석 숨겨두고 하면됨
옛날에 그 브롤스타즈? 그런 느낌 알자너
제안 2
달리기 컨텐츠
솔플 / 멀티 기능 존재
솔플은 유저간 해당 맵 클리어타임 등수별 보상 차별화. 옵변고정스톤 같은거
멀티는 서버 씹ㅈ같은 상태면 카페 뒤집어지니까 서버 제대로 안정화 되기 전까진 순위별 골드로 뿌리던가
캐릭터 혹은 직업군마다 특징 주면 더 좋음
탱커> 장애물 반동 없음/속도 느림
전사> 장애물 반동 있음/속도 보통
원딜> 장애물 반동 심함/속도 빠름
지원> 장애물 반동 있음/속도 느림/랜덤 버프,디버프 발생(가속, 장애물 무시 등 / 앞 상대 기절, 방향키 반전, 장애물 소환 등)
뭐 이런 느낌
제안 3
보스패턴 피해서 살아남기
솔플/멀티 기능 존재
무기 없이 체력1로 들어가서 도망만 다니기
솔플은 버틴 시간만큼 보상획득
>일일 최대 생존시간 누적, 7일간 누적시간에 따른 보상 획득
멀티는 살아남은 생존자 순위별로 보상획득
생존시간 상위 1%, 10%, 30%는 티어별 전용 테두리(그 왜 있자나 캐릭터 테두리. 초당공격력 위에 뜨는 네모칸) 기간제로 획득 등
제안 4
던전만들기 컨텐츠
본인 입맛에 맞게 던전 구현. 장애물 배치, 방어영웅 배치 등.
총 4단계로 구성,
한 구간 내 최대 6명 배치 가능[시너지 공유는 구간에 한정]
던전 내 최대 20명 배치 가능.(즉, 영웅육성 요구치가 낮아져야 많은 유저가 제대로 참여 가능)
맵은 기본맵, 무료재화전용맵(미로형), 유료재화전용맵(제한시간형)
약점 유니크영웅 최소 2마리 설정해야함.
[해당 던전을 알레프와 비슈바크로 공략시 추가데미지 버프] 등
매일 수비 성공시 랜덤5성무기 획득, 실패시 랜덤 무기 획득.
방어 성공할 때마다 [던전 티어] 점수가 올라감.
공격은 4인파티 한정.
매칭된 던전에 총 2번 공격 가능. 던전 클리어시 랜덤5성무기 획득, 실패시 랜덤 3~5성무기 획득.
공격 성공할 때마다 [도굴 티어] 점수 올라감.
당연히 [도굴 티어]와 [던전 티어]가 같은 구간으로 매칭된다. 매칭된 던전을 두번에 걸쳐 공략할 수 있으며, 이미 사용된 영웅은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다.
두번의 회수를 모두 사용했다면 당일은 끝난다.
뭐 이런 생각들
난 이제 자러감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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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ㅋㅋ
콩스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하겠네
돈도 없고 인력도 없고 할 마음도 없고...
ㅜㅜ 그래도 못접자나
이런 얘기 게임진도 분명 회의하면서 비슷하게 나왔을거고 문제점들도 모를리가 없음.. 뭔가 현실적인 문제나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는 거겠지. 그래도 여태까지 개선 많이 해주고 있으니까 난 질리더라도 스토리 엔딩까지 보고 접는다
나두 엔딩까진 볼거야ㅋㅅㅋ
달리기 아이디어는 처음보고 좋네요
달리기는 얘기 많이 나왔구 예전 운영진 인터뷰?에서도 게임 오픈 전까지도 논의했던 컨텐츠라고 했었어열 ㅋㅋㅋ
@비숑 아 그래여?ㅋㅋ 라이트닝 맛가고나서 그리워진건가 하면서 쓴건데
@정신나간사람 그만큼 사람들도 기대하는 컨텐츠죠 ㅋㅋ 라나 ㅜㅜ
거를게없다ㅋㅋㅋ 그래도 개선의지는 늘 보이니 넘모좋음 안정화가 안되는게 문제지만
사실 당장 본인은 서버문제로 속썩어본적 없음 그냥 카페 사람들이 피해봤다니까 그러려니ㅋㅅㅋ
길레 괜찮다
요일별로 매번 보스가 바뀌는 건 그렇고 요일별로 속성이 바뀌어도 괜찮을 듯 한마리를 고정으로 하고 뭐 암흑마법사나 인베이드 고질라같은 애들을 1주일정도 배치하고
지금 길레 시스템은 좀 하자가 많음
ㅇㅇ.. 그냥 매일 완전 랜덤이 재밌을거같아서ㅋㅋ
닉언 불일치;;
사실 잠들기 전에는 정신 돌아옴
아이디어는 좋으나 인력 기술력 부족, 모든걸 스토리에만 투자, 서버 배째라 식으로 절대 개선 안하는 경향 떼문에, 기대 안하는게 가테를 계속 즐길수있는 방법 같아요
그냥 자려고 디비 누워서 가테 만지작거리다 즉흥으로 쓴겁니닷ㅋㅋ 사실 본인은 스토리 나왔을때만 빡겜하구 평소엔 그낭저냥 적당히 즐기는 소프트유저
완전 다 참신한데요???? 진짜 더 재밌어질거 가틈;; 문제는 인력문제인듯...ㅠㅠㅠㅠ 안그래도 지금도 개발자 갈아넣고 있는것 가튼데 1-2년 수명의 모바일게임에 그정도 투자하려는 회사가 있을지 흑... ㅠㅠㅠㅠ
근데 아이디어는 너무 좋은것 같아요!!!
이러다가 흐지부지 던전링크 꼴 날까봐 무서움ㅜ 스토리 끝은 보고싶네여ㅋㅋ
미래에서 왔습니다. 슈퍼코스튬이 나와버렸습니다... 예언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