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로잔대회를 앞둔 간절한 기도(유기성목사)
이제 9월 22일, 제4차 로잔대회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립니다.
세계 복음주의권의 교회 지도자와 선교 운동의 지도자 5,000명의 대의원이 직접 참석하고 5,000명은 온라인으로 참석합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수만 명이 위성 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로잔 운동은 ‘복음 주의 교회들의 세계 복음화 운동’입니다.
4차 로잔대회는 급변하는 선교현장, 새로운 선교전략, 선교 패러다임의 전환 등에 대하여 논의하며 주님 오실 날 까지 세계 교회가 나아갈 선교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또한 복음주의자가 되는 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성경을 근거로 진지한 논의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로잔 운동은 선교 운동이면서 동시에 교회 갱신 운동이기도 합니다.
‘온 교회가 온전한 복음을 온 세상에 전하자’가 로잔의 구호입니다.
‘성경적인 복음, 성경적인 교회, 성경적인 선교로 돌아가자’는 것입니다.
4차 로잔대회를 앞두고 이미 한국교회 안에 ‘선교적 교회’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4차 로잔대회는 한국교회의 영적 갱신의 동기가 될 것입니다.
4차 로잔대회가 가까와지면서 안타까운 것은 일부 유튜브에 저를 향한 비난 영상이 올라오는 것입니다.
제가 ‘종교다원주의자다’, ‘WCC에 찬성한다’ 며 비난하는 것입니다.
저는 그동안 분에 넘치는 칭찬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니 말도 안되는 비난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떤 비난의 말에 대하여도 일일이 반응하지 않고 하나님께 맡겨드렸습니다.
그런데 교인들 중에 이런 유튜브를 보고 혼란을 겪는 이들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저는 신학교에 들어갔을 때, 자유주의 신학과 종교다원주의로 인하여 극심한 고통을 겪었습니다. 신학교 1학년 때 몇 명의 급우들과 함께 수업이 시작되기 전 학교 다락방에 올라가 교수님들이 회개하게 해 주시기를 기도하기도 했습니다.
그 마음은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저는 성경의 우선성을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과 성령의 주되심을 믿습니다.
또한 복음은 죄악 속에 고통 당하는 인간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능력인 동시에 고통과 분열의 현장인 세상에 하나님의 통치를 실현시키는 하나님의 능력임을 믿습니다.
그리고 복음 안에서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은 연합하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제가 로잔운동에 함께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가 로잔대회를 준비하며 간절히 기도하는 것은 4차 로잔대회를 통하여 한국 교회에 영적대각성이 일어나 한국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고 온전한 복음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또한 한국 교회 모든 성도들이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 그리스도를 알기 위해서 태어난 것처럼, 그리스도와 동행하기 위해서 태어난 것처럼, 그리스도를 사랑하기 위해서 태어난 것처럼, 그리스도 예수를 갈망하는 것입니다.
날마다 그리스도 때문에 행복해하고, 그리스도 때문에 감사하고, 그리스도 없는 세상 때문에 아파하고, 그리스도를 만난 사람들 때문에 즐거워하는 그리스도 중심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첫댓글 이런식으로 장황하게 설명하지 말고
간단 명료하게
종교다원주의 WCC는 배격한다
신사도주의를 배격한다
이전에 신사도목사들과 연합하고 그들을 교회로 불러들였었지만 철저히 반성하고 있다.
이렇게 확실하게 말하면 될텐데..
뭔 말인지 몰겠어요
잘 지적했습니다.
진리는 간단 명료 명확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실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잔대회는 예수그리스도를 뿌리로 합니다.
wcc와 상관이 없고, 모든 섬기시는 분들 헌신된 자들입니다. 이번로잔대회를 통해 행하실 하나님의 일들을 보게되길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종교통합”을 운운하며 마치 자신들만이 "순수한 복음"을 외치고 있는 것처럼 로잔 대회를 공격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교회의 깨어 있는 성도들은 그와 같은 선동에 흔들리지 말고, 오직 복음, 오직 말씀, 오직 기도에 힘쓰며 이 땅에 진정한 영적 각성과 부흥, 그리고 우리의 일상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의 증인된 삶에 집중하기를 기도합니다.
혹시 “로잔 운동"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싶다면 비전문가들의 부정확한 자료에 근거한 주관적인 주장에 귀 기울이지 말고, 3차례에 걸친 로잔대회의 산물인 "로잔 언약" (1974), "마닐라 선언" (1989), "케이프타운 서약" (2010)을 꼼꼼하게 읽어보기를 바랍니다. 만약 이 3개의 로잔대회의 서약문을 읽어 보시고, 이 서약문들 안에서 이단성을 발견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틀림없이 이단입니다.
여러분의 분별을 도울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선교 신학자들의 영상 자료들을 함께 공유합니다.
@precious 아울러 이번 4차 로잔대회를 통해 한국 교회가 복음과 선교적인 사명 안에서 더욱 연합하여 거룩한 대한민국 위대한 통일한국의 시대적 사명을 이룰 수 있는 교회로 일어날 수 있도록, 세계교회가 세계 선교의 지상 사명을 위해 더욱 헌신하는 귀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이태희 목사 드림
1. 로잔 선언문: https://lausanne.org/ko/statement/lausanne-covenant-ko
2. 로잔 대회에 대한 오해들 https://www.youtube.com/watch?v=elHhr9052G4
3. 로잔 운동은 종교다원주의를 배격한다. (서울신학대학교 최형근 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RXmstdHsK4o
4. 로잔운동은 신사도운동과 전혀 상관없습니다. (서울신학대학교 최형근 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cfHBck_tXls
5. 로잔대회의 지향점은 WCC와 어떻게 다른가?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 박형진 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qcbWvm6q2LM
PLAY
@precious 6.로잔대회는 복음 전도보다 사회적인 책임을 더 우선시한다?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 박형진 교수) https://youtu.be/1HvhForbhQE?si=g_w2Vx1E999e55t2
7. 세계 복음주의 흐름과 로잔운동 (이재훈 온누리교회 위임목사) https://www.youtube.com/watch?v=50HOicmoiHM
8.4차 로잔대회를 기대하며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총장 Peter Lillback) https://www.youtube.com/watch?v=YOa-sTRCwVo
9.로잔대회 앞둔 유기성 목사 “성경 우선·예수 유일 믿어”
https://www.christiandaily.co.kr/news/137821#
10. 로잔대회에 신학적 문제 없다. (이태희 그안에진리교회 담임목사사)https://www.christiandaily.co.kr/news/137532?utm_source=dable
PLAY
@precious 진실로 로잔대회는 섬기는분들은 wcc와 상관이 없으며, 예수그리스도를 뿌리로 하는 분들입니다.
@precious 도대체 님의 정체는 무엇입니까,?
낮도깨비?
어느 교단?.
어느 교회?
어떤 직분?
@내 임금 예수여 님의 말이 설득력이 있으려면
마이클 오의 wcc행사 동참 찬조발언 부터 사과하고
똥물부터
완전히 토해놓고 새롭게 출발한 모습이 보여야 진정성이 있는 게 아닌가요?
내 말이 틀렸나요?
@내 임금 예수여 이단종교통합과 동참한다는 말이 아닙니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