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갓을때는 도로에 사람이 안보이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십년전 분위기가 아니고 상가 침체 맞아요 내수경기는 앞으로 더조이지 싶네요 돈 안쓴다는 애기. 신라면세점 앞을보면 인파로 가득 가득햇을 당시가 중국인 홍수고요 지금은 조용합디다. 제주도민들 제주방문 오는걸 싫어하더만요.
저도 이제 10년차이고 처음 제주 왔을때 진짜 사람에 치었었는데요. 그때 생각하면 진짜 100분의 1 인것 같아요 아침마다 롯데 면세점앞에 줄이 엄청 났었는데 요즘엔 개미새끼 한마리 안보일때가 많아요. 크루즈 들어오는 날 이나 그나마 조금 보이구요. 서울 길거리 비교하면 안되지만 제주도 상권은 정말 관광객 없으면 답이 없는것 같아요.
첫댓글 그저께 제원이랑 롯데마트 가니깐 외국인 바글바글 이던데요...
중국말 소리만 들려요.....
크루즈랑 항공시간에 따라 좀 유동적이긴하죠
그래도 많이 한창 안좋았을때보다 회복한걸로 알아요
제가 갓을때는 도로에 사람이 안보이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십년전 분위기가 아니고 상가 침체 맞아요
내수경기는 앞으로 더조이지 싶네요 돈 안쓴다는 애기.
신라면세점 앞을보면 인파로 가득 가득햇을 당시가 중국인 홍수고요 지금은 조용합디다. 제주도민들 제주방문 오는걸 싫어하더만요.
판에 박힌 상권은 이제 제주도에서는 불가능이라고 봐야 합니다
중국인이든 내국인이든 대상을 하나 집어서 일반적인 상권과는 차별화가 있어야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222222
@무랭이 맨날 조용함ㅎ
관광패턴이 정말 많이 바뀌었음을 느낍니다
몰려 다니지 않으니 관광객이 없는 것처럼 보일 뿐
달라진 패턴에 따라 도민들도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저도 이제 10년차이고 처음 제주 왔을때 진짜 사람에 치었었는데요. 그때 생각하면 진짜 100분의 1 인것 같아요 아침마다 롯데 면세점앞에 줄이 엄청 났었는데 요즘엔 개미새끼 한마리 안보일때가 많아요. 크루즈 들어오는 날 이나 그나마 조금 보이구요.
서울 길거리 비교하면 안되지만 제주도 상권은 정말 관광객 없으면 답이 없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