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삼성항공이 삼성 테크윈으로 바뀐거 아닌가요?
삼성항공->삼성 테크윈
정리합니다. 삼성항공 케녹스/장비/뱅기 만들었었고요. 현재는 뱅기빼고 나머지는 삼성테크윈. 뱅기사업은 한국항공산업주식회사로 바뀌었습니다. 사천에 본사 있고 창원에 공장 있습니다.
방산장비는 지금도 만드나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항공사업중에 기체분야만 KAI로 넘겼습니다. 아직 가스 터빈같은 엔진 분야는 테크윈에서 하고 있구요, 방산장비는 원래 광학 장비만 하다가 삼성 중공업이 해체?? 되면서 주력이 테크윈으로 넘어간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 항공을 꿈꾸던 항공학도... 지금은 생활가전으로...ㅡㅡ^
standard 님이 말씀하신거에 추가해서 말한다면 항공에 방산전자시스템은 구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특수사업부로 이관되었지요.. 후에 이 사업부를 프랑스 탈레스사와 합자해서 만든 회사가 현재 구미 1사업장에 있는 삼성탈레스 라는 방산전자시스템 전문회사이죠...
쉽게 생각하시면 구 삼성항공은 중심 사업별로 뿔뿔히 흩어졌답니다..
첫댓글 삼성항공이 삼성 테크윈으로 바뀐거 아닌가요?
삼성항공->삼성 테크윈
정리합니다. 삼성항공 케녹스/장비/뱅기 만들었었고요. 현재는 뱅기빼고 나머지는 삼성테크윈. 뱅기사업은 한국항공산업주식회사로 바뀌었습니다. 사천에 본사 있고 창원에 공장 있습니다.
방산장비는 지금도 만드나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항공사업중에 기체분야만 KAI로 넘겼습니다. 아직 가스 터빈같은 엔진 분야는 테크윈에서 하고 있구요, 방산장비는 원래 광학 장비만 하다가 삼성 중공업이 해체?? 되면서 주력이 테크윈으로 넘어간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 항공을 꿈꾸던 항공학도... 지금은 생활가전으로...ㅡㅡ^
standard 님이 말씀하신거에 추가해서 말한다면 항공에 방산전자시스템은 구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특수사업부로 이관되었지요.. 후에 이 사업부를 프랑스 탈레스사와 합자해서 만든 회사가 현재 구미 1사업장에 있는 삼성탈레스 라는 방산전자시스템 전문회사이죠...
쉽게 생각하시면 구 삼성항공은 중심 사업별로 뿔뿔히 흩어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