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수면에 대해서..
학교, 스포츠, 아르바이트, 숙제 등 대부분의 십대 청소년들은 할 일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많은 일들을 하면서 그들은 어떻게 매일 체력을 유지할까요?
당연히 숙면한 덕택입니다. 신문기자와 정보들을 살펴 보면서 청소년들이 충분한 시간 동안 잘 자서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출처 : 씰리침대 홈페이지)
1. 수면 부족으로 인한 성과 저하
십대들의 심각한 수면 부족현상을 겪고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71%가 넘는 청소년들이 낮에 너무 피곤하거나 졸음이 온다고 하여, 39%는 학교에서 존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패턴은 생물학적으로 결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십대들이 밤에 늦게 자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려는 경향은 당연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학교 종이 아침 7시에 울리는 것과 상당히 대조적입니다.
십대의 수면양은 그가 생각하고, 느끼고, 보고, 행동하는 것에 영향을 줍니다. 적당한 양의 수면을 취하면 기분, 창의력, 기억력, 관계가 좋아집니다.
자녀가 필요한 수면 양을 채우기 위한 8가지 방법.
1) 수면을 가장 중요시 합니다.
컴퓨터와 가장 떨어트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2) 일관성에 유의합니다.
규칙적인 습관은 필수이며 규칙이 깨졌을 경우 2~3일 연속으로는 안된다고 합니다.
3) 적절한 수면을 권장합니다.
매일 8.5시간~9.5시간을 자야 합니다.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는 성장판이 열리는 시간입니다.
4) 아침에 빛을 환하게 비춥니다.
저녁에 잠 자기전 환한 빛은 피하세요.
5) 신체 내부의 시계를 활용하세요.
너무 책상에 앉아 있는것 보다 화돌할 시간에 활발하게 움직여 주는 것도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6) 자극적인 음료를 피하세요.
요즘 핫식스나 레드불스등 엄청난 카페인 음료가 많습니다..
7) 취침 전 긴장 완화하세요.
잠자기전 눈의 피로를 위해 TV를 보거나 인터넷을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을 피해야 하며, 따듯한 차 한잔 먹는 것은 좋습니다.
8) 밤샘 공부는 하지 마세요.
오히려 새벽공부는 능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씰리침대 홈페이지에서 글 읽다가 퍼온 글이였습니다.
사실 아직 뱃속에 자녀가 있어 여기저기 돌아 다니며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는데요..
현실과는 조금 동 떨어 있겠지만 조금씩 하나씩 해본다면 좋을듯 싶어서 아침부터 타이핑을 했네요..
10대 아이들뿐만 아니라 저도, 여러분도, 남편분들도... 특히 남편분들..
밤 늦게 들어와서 티비보고 핸드폰 만지고 새벽에 자고 또 새벽같이일어나 출근하고..
안쓰러울때가 많은데..
잠이 보약이라는 말도 있듯... 저도 오늘부터 취침시간을 조금씩 앞 당겨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