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非스포츠 게시판 잡담 고전게임...택틱스 오우거!!
무한의 주인 추천 0 조회 1,502 09.04.08 04:29 댓글 3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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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4.08 04:47

    첫댓글 오호~~요즘 RPG가 심하게 땡기는데....과거 제목은 들어봤는데 해보질 못했어요...기회되면 꼭 해보고 싶군요...요즘 전ps3로 나온 전장의 발큐리아,,,라는RPG에 꽂혀있는데...이것도 꽤 수작이더라구요..ㅎ 기회되면 해보세요...^^

  • 작성자 09.04.08 04:51

    이거 요즘 애니로도 나오더라구요. 발키리아... 잼날거 같은데 ps2밖에 없어서.ㅋ 애니도 독특하게 잼날거 같던데요?

  • 09.04.08 05:22

    저두 아직 게임 진행중이고 애니는 낭중에 엔딩보면 몰아서 볼려구요,,ㅎㅎ 이게임 하다보니 참 아름다운 차세대 게임이라고나할까(?) 수채화 같은 예쁜 게임이죠..ㅎ

  • 09.04.08 07:07

    택틱스 오우거 완전 짱이죠.. 스토리 음악 그래픽 재미 어느 하나 빠지는게 없는... 완전강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9.04.08 09:28

    제 청춘을 바친 게임들이었습니다...ㅠ.ㅠ

  • 작성자 09.04.08 16:07

    정말 개인적으로 롤플레잉의 정석은 레벨 노가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요즘 rpg들과는 좀 다르죠..롤플레잉과 전략시뮬이라는게 얼마만큼을 표현할 수 있는냐의 정점을 찍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택틱스 오우거는..

  • 09.04.08 08:25

    해보고 싶은데.. 컴터로 돌아가나요?

  • 작성자 09.04.08 16:00

    애뮬을 받으셔서 하면 당연히 컴터로 돌아갑니다. ^^ 혁명가로서 이상이냐 현실이냐를 초반부터 고민하시게 될 듯!!^^

  • 09.04.08 09:22

    상당히 좋은 RPG죠. 전 에뮬로 SFC판을 즐겼는데, 돌던지기 노가다를 좀 했드만 너무 쉬워지더군요. 마지막 던전도 가볍게~~

  • 09.04.08 09:28

    돌던지기는 이 겜의 로망이죠. 사자의 궁전 70몇층에서 주인공 데님 체력이 개떡이 됐는데 그걸 노리고 돌 던지던 컴터의 인공지능은 지금 생각해도 오싹합니다. 다행히 60%대였는데 회피했다는... 맞았으면 바로 게임 오버였었죠...ㅋㅋㅋ

  • 작성자 09.04.08 16:02

    진짜 컴터의 인공지능이 너무 뛰어났지요 ㅋㅋ 문제는 동료들이 전장에서 죽으면 진짜 죽는다는겈ㅋㅋ 아끼는 케릭터가 죽으면 바로 다시 플레이 했다능ㅋㅋ

  • 09.04.08 09:24

    퀘스트 사는 망한게 아니라 스퀘어에서 집어삼켰었죠. 그래서 당대 최고의 RPG 파이널 판타지와 당대 최고의 시뮬 오우거 배틀 시리즈를 퓨전해서 만든게 바로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인데 어떻게 이런 최고의 두 게임을 퓨전해서 이런 수준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정말 형편없는 완성도의 졸작이었죠. 개인적으로 오우거 배틀 사가의 팬이었는데 그때부터 스퀘어 안티가 됐죠. 그런 겜이나 만들려면 차라리 퀘스트 합병하지 말고 계속 오우거 배틀 시리즈나 내게 할 것이지...-_-; 역대 시뮬레이션 RPG 중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걸작이었지만 외부적인 사정으로 시리즈가 단 2편에 그친게 넘 아쉽죠.

  • 09.04.08 10:38

    스퀘어가 퀘스트라는 회사를 합병시킨 게 아니라 개발자들을 빼간 거죠. 그리고 남은 개발자들이 오우거배틀64라고 닌텐도64용으로 시리즈 마지막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을 개발할 때만 해도 퀘스트라는 이름으로 개발을 했는데 발매 즈음해서 닌텐도에 회사 자체가 흡수되더군요.

  • 09.04.08 11:11

    저는 나름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도 재밌게 했었지만 오우거 시리즈에 비하면 너무 아쉽긴 하죠~ 아 이런글 보니까 예전 생각나면서 다시 해보고 싶네요 ㅋ

  • 09.04.08 12:53

    저는 파판택도 나름 재밌게 했었습니다. 단지 검성이 나오면 밸런스가 팍~ 무너져서 아쉽기는 했지만요

  • 작성자 09.04.08 13:00

    그래도 파판택도 평가는 그렇게 나쁘지 않던데요?

  • 09.04.08 14:34

    파판택은 역대 PS1 시뮬 RPG 타이틀중 가장 많은 타이틀을 팔아치웠고 아직까지 매니아들이 남아있는 수작은 수작이죠 택틱스오우거가 워낙 좋은 작품이긴했지만. 문제가 있다면 난이도 조절 실패랄까 뒤로 가면 갈수록 쉬워지는 난이도가 문제였죠

  • 09.04.08 22:20

    홍군 / 개발자들만 빼간게 아니라 아예 사장까지도 데려가버렸죠. 퀘스트의 거의 유일하다시피한 겜 타이틀인 오우거 배틀 시리즈 개발자들에다가 사장까지 빼갔다면 뭐 그냥 집어삼킨거라고 봐도 무방하죠. 아 그러고보니 오우거배틀 64를 깜빡했네요...ㅋ

  • 09.04.08 22:23

    파판택은 그냥 게임 자체로만 보면 무난합니다. 하지만 그 게임이 나오게 된 과정을 따지고 보면 결과물로는 너무나 아쉽죠. 각 장르에서 최고의 두 게임을 퓨전했는데 이도저도 아닌게 되버린... 그냥 파판택부터 즐긴 유저라면 별 상관없겠지만 택틱스를 먼저 즐긴 유저에게는 아쉬움만 가득 남을 뿐이죠. 이왕 회사 하나 홀랑 집어삼키고 명작 타이틀 가져갔으면 적어도 예전 수준의 완성도있는 게임은 만들어줘야했을텐데요. 자체적으로도 참 게임 잘 만드는 회사인데 남의 명품 타이틀 가져다가 죽도 밥도 아닌 범작을 만들어내는 데 그쳤죠.

  • 09.04.08 22:25

    NBA에 비유하자면 룩 월튼이 나름 괜찮은 선수지만 아버지가 빌 월튼이라면 지금의 활약은 좀 아쉽다... 뭐 이 정도라고나 할까요? 특히나 전 스퀘어가 오우거 배틀 사가 타이틀 빼간 이후로는 개인적으로 스퀘어를 싫어하는 정도가 아예 증오할 정도가 되버려서 (부도 났다고 했을 때 기쁘면서도 웬지 씁쓸하더군요. 한창때 파판도 재밌게 했었던지라...) 파판택에 대해 절대 좋은 말은 못하겠습니다.

  • 09.04.08 22:30

    석굴암맨땅 / 택틱스 오우거의 난이도는 하보림 전과 후로 나뉘죠. 하보림이 너무 사기 캐릭이라 그 이후로 너무 싱거워져버립니다. 그래도 참 컬트적인 100층 던젼이 있어서 그런 아쉬움을 좀 달래주죠. 물론 사자의 궁전에서도 여전히 하보림은 사기지만요...-_-;;;

  • 작성자 09.04.08 23:37

    하보림이 그렇게 좋나요? 전 거의 안썼는데..

  • 09.04.09 10:29

    무한의 주인 / 하보림의 보조마법은 그야말로 사기였습니다. 게임이 참 웃긴게 스턴이나 석화 마법의 적중률이 DEX로 결정되었죠. DEX가 엄청 높은 하보림의 스턴, 석화 마법은 웬만한 적들은 다 전투불능으로 만들어버리죠. 게다가 범위마법이었으니 뭐... 한 적 10마리한테 쓰면 한, 두마리 빼고 다 마비... 석화... 그래서 하보림 이후 겜 난이도가 급격히 쉬워집니다.

  • 09.04.09 10:49

    뭐 보조마법이 아니더라도 워낙에 AGI와 DEX가 높으니 일반 전투에서도 충분히 제 몫은 해주죠. 웬만한 공격은 다 피하고 거기다 쌍수였으니... 공격력이 좀 약하긴 했지만 그것도 쌍수 2회공격으로 어느 정도 카바가 됐죠. 사자의 궁전에서 맨 처음 얻는 필살기도 하보림에게 주면 딱 좋구요.

  • 09.04.09 10:52

    택틱스 오우거는 L,N,C 선택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동료들에 차이가 있지만 그 어떤 루트로 가더라도 하보림은 다 얻을 수 있습니다. 단 그를 구출하는 시나리오가 조금씩 차이가 날 뿐이죠. 하보림이 있고와 없고의 차이가 워낙 크기 때문에 개발자들도 어떤 루트로 가던 다 얻게 해놓은거죠. 하보림 없이 겜 진행을 하셨다면 고생 좀 하셨겠네요...^^;

  • 09.04.08 12:05

    전설의 오우거배틀부터... 정말 재밌는 게임...

  • 09.04.08 15:55

    내 생애 최고의 게임.... 그 후 파판택이나 로디스의 기사는 갠적으로 실망... 오우거배틀 64는 본전 정도,,,

  • 작성자 09.04.08 16:04

    오우거 배틀 64도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애뮬로 해야겠지요? 저는 택틱스 오우거에서 1장에서 절대 다른 선택 못하겠더라구요.'내손을 더럽혀야만 하는가' 아놔...

  • 09.04.08 22:28

    1장 선택지에서, 게임을 하면서도 이렇게 영화를 볼 때나 느낄 수 있는 전율감이 들 수도 있구나... 라는 걸 처음 느꼈습니다. 이런 걸작 중의 걸작이 스퀘어사의 횡포로 사실상 타이틀이 끝나버린게 너무나 아쉽죠. 발목 망가진 그랜트 힐, 무릎 아작난 페니 보는 기분이었습니다.

  • 09.04.08 16:18

    택틱스오우거.. 오랜만에들어보는 이름이네요 전작인 전설의 오우거배틀은 한글화되었죠 ㅎㅎ 다시해도 명작은 명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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