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학기 개강 안내(8.27.화.14시)
안녕하세요. 교무처 교무행정팀입니다.
2024년 8월 27일(화) 14시부터 2024학년도 2학기가 시작됩니다.
개강을 앞두고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사항을 안내드리니, 다음 사항을 숙지하시어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주요 학사 일정
학사구분 | 학사일정 | 내용 |
수업기간 | 08.27(화) ~ 12.10(화) | [강의수강]메뉴에서 강의수강 |
수강변경 | 08.27(화) ~ 09.10(화) |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변경]메뉴에서 과목변경 (동일학점 내 변경 가능) |
수강포기 | 10.08(화) ~ 10.15(화) |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포기]메뉴에서 수강포기 신청(수업료 반환 없음) |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 | 11.13(수) ~ 11.19(화) | [학사행정]→[수강신청/등록금 납부]메뉴에서 신청 가능 (6학점 이내) |
겨울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 11.26(화) ~ 12.02(월) | [학사행정]→[수강신청/등록금 납부]메뉴에서 등록금 납부 |
기말시험 | 12.04(수) ~ 12.10(화) | [강의수강]→[2024년 2학기 기말시험]메뉴에서 시험 응시 (교과목별 시험일정 추후 확인) |
성적공고 및 이의신청 | 12.19(목) ~ 12.23(월) | [학사행정]→[성적관리]메뉴에서 1차 성적 확인 후 이의신청 |
최종성적공고 | 12.27(금) | [마이페이지]→[전체성적조회]메뉴에서 최종 성적 확인 |
▣ 강의수강 방법
1. 강의 듣기 : [로그인]→[강의수강]→[내강의실]→'2024학년도 2학기 수강교과목' 클릭
(강의수강 메뉴에서 '강의바로가기'를 클릭하면 과목별 강의수강을 바로 할 수 있음)
2. 강의수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동인증서 or 지문인증(생체인증) or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을 해야 함.
3. 출석 : 종강일까지 총 수업일수 3/4 이상을 출석하는 것으로 학점이수 기본 자격을 부여함.
총 수업주차 기준 4주차 이상 결석(○,△, X) 또는 8주차 이상 50% 출석(▲)시 해당과목 'F학점' 처리됨
4. [내강의실] 하위 메뉴 [교과목 공지사항], [수업보기], [퀴즈응시], [과제제출함] 등의 메뉴를 활용하여 강의수강 진행
▣ 수업주차시간표 안내
* 매주 화요일 14시에 강의 오픈/마감
* [강의수강 > 수업주차시간표] 메뉴에서 확인 가능
* 해당 주차 수업을 기간 내에 수강할 경우 출석점수 100% 인정, 기간 외에 수강할 경우 50% 인정
* 퀴즈는 주차별 수업 기간 내에 답안 제출을 완료해야만 취득 점수 100% 인정, 기간 외 제출할 경우 50% 인정
* 종강일(12.10) 이후 강의수강은 가능하지만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퀴즈 또한 응시 불가
주차 | 수업기간 | 일수 |
1주차 | 08월 27일(화) ~ 09월 10일(화) | 15일 |
2주차 | 09월 03일(화) ~ 09월 17일(화) | 15일 |
3주차 | 09월 10일(화) ~ 09월 24일(화) | 15일 |
4주차 | 09월 17일(화) ~ 10월 01일(화) | 15일 |
5주차 | 09월 24일(화) ~ 10월 08일(화) | 15일 |
6주차 | 10월 01일(화) ~ 10월 15일(화) | 15일 |
7주차 | 10월 08일(화) ~ 10월 22일(화) | 15일 |
8주차 | 10월 15일(화) ~ 10월 29일(화) | 15일 |
9주차 | 10월 22일(화) ~ 11월 05일(화) | 15일 |
10주차 | 10월 29일(화) ~ 11월 12일(화) | 15일 |
11주차 | 11월 05일(화) ~ 11월 19일(화) | 15일 |
12주차 | 11월 12일(화) ~ 11월 26일(화) | 15일 |
13주차 | 11월 19일(화) ~ 12월 03일(화) | 15일 |
14주차 | 11월 26일(화) ~ 12월 10일(화) 23:59 | 15일 |
기말시험 | 12월 04일(수) ~ 12월 10일(화) 23:59 | - |
※ 상기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말시험일정은 교과목별로 다르니, 추후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생활 안내
1. 강의 듣기
- 매주 화요일 강의수강 메뉴에 등록(Upload)되는 과목별 강의를 차례대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 1주차 오픈 후 2주차가 시작될 때까지 약 1주일간의 시간이 있으므로 스스로 시간표를 작성하셔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 수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동인증서 or 지문인증(생체인증) or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므로 '공동인증서 발급 후 SDU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등록해 주시거나 지문인증', 혹은 '네이버인증서' 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출 석
- 해당 주차 강의 오픈 후 기간 내에 수강(15일 이내)하여야 100%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로그인]→[강의수강]→[수업참여현황]→[전체수업참여정보] 메뉴에서 해당 주차의 퀴즈, 과제 등의 출제여부 및 본인의 출석현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평 가
- 수강하는 과목의 평가항목(출석, 기말시험, 과제, 퀴즈, 평소점수)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항목 및 비율은 과목별 수업계획서 및 과목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수업장애 원격지원센터 활용
- [로그인]→[강의수강]→[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수업장애해결가이드] 에서 해결가이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해결가이드 후에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에서 1:1원격지원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 02-2128-3189, 3279
※ 상담시간 : 평일 09시~22시(12시~13시 제외), 주말/공휴일 09시~21시(12시~13시,18~19시 제외)
5. 기 타
- 학교의 모든 주요 학사 안내는 재학생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므로, 수시로 재학생 공지사항 및 학과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주요 학사 안내는 휴대폰 문자 메세지로도 전송되오니 개인정보에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로그인] →[마이페이지] →[개인정보]메뉴에서 개인정보(휴대전화 등)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