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 카페트 보일러 소리 글 남겼었는데요. 물을 더 채우니 소리가 나질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싱글매트 보일러에서 소리가 나네요. 이번소리는 물 부족시 울리는 삐~소리가 아니고 무슨 기계돌아가는 소리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다른 이상한 소리가 10-20초 났다가 안나고, 반복적으로 그러네요. 전원을 껐다가 켜면 안나다가도 30-40분 지나면 또 납니다. 처음엔 온도를 너무 높게 해놔서 그런가 하고 줄였는데 마찬가지로 계속 그러네요. 소리나기 시작한지 3일 지났는데 전화할 짬이 안나 이시간에 글 먼저 남깁니다.
첫댓글우선 보일러 간 약간씩은 소리의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아무리 같은 시기에 만든 부품이라도 공차 차이라는게 있기 때문에 완전히 똑같은 소리가 날수는 없구요 사용에 불편을 느낄정도의 소음이라면 이건 부품 문제일수도 있으니 조치를 해드려야 하는게 맞구요. 일단 올려주신 내용은 보일러 내부 모터부에 물이 완전히 채워지지 않거나 에어관련하여 날수 있는 소음이니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조치해 보신 후 그래도 증상의 개선이 없으시면 연락을 주세요
첫댓글 우선 보일러 간 약간씩은 소리의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아무리 같은 시기에 만든 부품이라도 공차 차이라는게 있기 때문에 완전히 똑같은 소리가 날수는 없구요 사용에 불편을 느낄정도의 소음이라면 이건 부품 문제일수도 있으니 조치를 해드려야 하는게 맞구요. 일단 올려주신 내용은 보일러 내부 모터부에 물이 완전히 채워지지 않거나 에어관련하여 날수 있는 소음이니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조치해 보신 후 그래도 증상의 개선이 없으시면 연락을 주세요
* 조치방법
1. 보일러 통을 의자등에 받쳐서 매트보다 높게 올린다
2. 물통뚜껑을 열고 온도를 저온으로 맞춘다
3. 전원 버튼을 2~3초 간격을 껏다 켰다를 반복한다.(이 작업을 최소 10분 이상 합니다.)
4. 정상 위치에 놓고 사용한다.
이 작업은 매트와 보일러의 에어를 빼는 작업이기도 하고 모터 회전축의 자리를 다시 잡아주는 작업도 동시에 됩니다. 그래서 원래 나던 소음도 경감이 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반드시 횟수가 아니라 시간을 충분히 해주셔야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