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주권자들은 2016년 강남역 여성 살해사건, #OO_내_성폭력_사건, 2018년 미투 운동,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사건 등을 통해 한국사회에 만연한 성폭력과 성차별을 끝장내고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용기내어 말해왔습니다.
하지만 남성 기득권 정치와 국회는 끊임없이 여성과 소수자의 존재를 지우고, 선거 때마다 여성을 배제하고 차별과 혐오를 선택하며 여성 주권자들의 요구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4개월여 남겨둔 지금부터, 여성 주권자들은 성차별 세상과 불평등한 세상을 뒤집어 엎고, 모두의 삶을 평등하게 끌어올리기(UPPER)위해 '여성 주권자 행동 '어퍼''의 이름으로 전국 곳곳에서 더 큰 목소리를 내려고 합니다.
성차별 세상을 엎어버리고 싶다면, 기존 남성이 과대 대표되고 있는 정치를 엎고 싶다면, 그래서 퇴행을 거듭하는 정치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성평등 국회를 만들고, 배제되고 존재가 지워지는 여성과 소수자의 삶이 존중받고, 성평등과 젠더 정책을 정치의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세상을 꿈꾸는 주권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 '어퍼' 개인 참여자 역할
1) 2024 총선! 여성 주권자 행동 '어퍼' 선언문에 서명하기 선언문 전문 확인하기 ▶▷클릭 2) 2024년 제22대 총선을 앞둔 나의 다짐 밝히기 3) 2024년 3월 8일(금) 서울에서 진행되는 '어퍼' 대행진에 참여하기 4) 전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어퍼' 관련 소식을 받은 후, 주변 친구나 개인 SNS 등에 공유하기 *이메일, '한국여성단체연합' 카카오톡 채널 통해 소식 공유 예정
3. '어퍼' 개인 참여자 활동 기간 : 2023.12.12(화) ~ 2024.4.10(수) 제22대 총선
*'어퍼' 참여자들이 서명과 함께 남겨주신 다짐은 '2024 총선! 여성 주권자 행동 '어퍼''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