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방금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마에스트로 정치용과 함께하는 명작 영화 속 클래식...45인조 오케스트라 연주 |
[미술여행=이수헌 기자]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하는 명작 속 클래식 연주가 오는 2월 8일(토)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영등포문화재단의 영등포아트홀 ‘시리즈Q 2025' 신년음악회: ‘영화를 빛낸 클래식’ 공연이다.
‘영화를 빛낸 클래식’은 영등포아트홀의 기획공연 브랜드 ‘시리즈Q’의 2025 시즌 시작을 알리는 공연으로 많은 기대를 받으며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하는 명작 속 클래식 연주는 마에스트로 정치용과 함께하는 ‘영화를 빛낸 클래식’공연으로 45인조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연주회다.
사진: 영화를 빛낸 클래식 포스터
이번 공연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수많은 명작 영화 속 깊이를 더했던 클래식 명곡을 대한민국 최정상급 마에스트로 정치용을 필두로 △45인조 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정하은, △김지은 그리고 클라리넷 △이소민의 협연으로 관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지휘 정치용
영화 ‘아마데우스’의 오프닝을 열어준 ‘모차르트 교향곡 25번 사단조 1악장’을 시작으로 영화 ‘파리넬리’에서 주인공의 감정선을 대변하는 헨델의 대표적인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 하소서’, ‘인생은 아름다워’의 비극을 더해준 오펜바흐의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중 ‘뱃노래’ 이중창 등 다양한 영화에서 작품을 빛나게 만든 다양한 클래식 음악들로 고품격 클래식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다.
사진: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한편 영등포문화재단은 ‘영화를 빛낸 클래식’을 시작으로 ▲오페라 갈라 콘서트 ‘Falling in love with Opera’(2월), ▲우리아이 첫 클래식 ‘프렌쥬 사파리 클래식’(3월), ▲이서준 도슨트의 명화 해설과 함께 클래식을 즐길 수 있는 ‘마티네 콘서트: 전람회 속 멜로디’(4월~10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따뜻하고 로맨틱한 봄날을 선사할 ‘스탠딩에그’ 콘서트(4월) 등 다양한 공연으로 ‘시리즈Q 2025’를 준비하고 있다.
공연과 관련된 보다 더 많은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ydp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태그#영등포문화재단#영화를빛낸클래식#마에스트로정치용#명작속클래식연주#영등포아트홀시리즈Q2025신년음악회#클래식공연#영등포아트홀#전석매진#클래식명곡#영등포문화재단홈페이지#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