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군용 차량이 2023년 1월 18일 우크라이나 바흐무트에서 전략적 도시 바흐무트 외곽 도로를 따라 주행합니다. 러시아는 새해에 도네츠크 지역에 대한 공세를 강화했으며 키예프가 임명한 이 지역 주지사는 러시아가 초토화 전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스펜서 플랫 | 게티 이미지 뉴스 | 게티 이미지
우크라이나는 곧 도네츠크 동부 지역의 바흐무트에서 전술적으로 철수하는 어려운 결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바흐무트는 몇 달 동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군에 의해 치열한 전투를 벌여 왔으며 모스크바는 바흐무트 점령을 전략적 목표이자 도네츠크에서 우크라이나 보급선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러시아 관리들은 최근 모스크바군이 바흐무트를 거의 완전히 포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수요일에 한 특수부대 사령관은 러시아군이 이제 도시의 여러 거리를 점령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바흐무트까지 얼마나 진격했는지에 대해 논쟁하고 있지만, 서방 국방 분석가들과 마찬가지로 러시아군이 주변 지역에서 작지만 점진적인 진격을 한 후 도시에 진입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예프는 지난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아무도 바흐무트를 내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는 한 오래 싸울 것입니다. 우리는 바흐무트를 우리의 요새로 간주합니다.”라고 말하면서 당분간 계속 싸울 것을 맹세하고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는 2월 24일 모스크바식 ‘특수 군사 작전’ 1주년을 앞두고 러시아 대중에게 승리를 선사하기 위해 바흐무트에 집결할 수 있는 모든 인력과 포병을 투입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고문인 Yuriy Sak은 수요일 CNBC에 ”러시아인들은 이 침략 1주년을 앞두고 전진하기 위해 필사적입니다. 그들은 바흐무트와 그 주변에서 그들이 가진 모든 것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는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적이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이해한다”면서 ”러시아인들은 [그들이] 우리 방어선을 뚫고 [도네츠크로] 더 멀리 이동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
2023년 1월 18일 우크라이나 바흐무트의 전략적 도시 바흐무트 밖에 있는 우크라이나 군인들.
스펜서 플랫 | 게티 이미지 뉴스 | 게티 이미지
Sak은 러시아군이 지난 9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발표한 부분 동원에서 소집된 새로 동원되고 경험이 없는 병사들을 바흐무트 주변 전투에 배치하면서 그 과정에서 ”엄청난 손실”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은 새로 동원된 병사들을 준비시킬 시간조차 없다.
우크라이나는 바흐무트 전투의 규모를 인정하고 이번 주에 우크라이나 지상군 사령관인 올렉산드르 시르스키 대령을 보내 지역 군사 작전을 지휘하게 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이전에 더 넓은 전쟁에서 합리적인 전략으로 정착지에서 철수하는 것으로 간주했지만 아직 바흐무트를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Sak은 말했습니다. ″이것은 논의된 것이 아닙니다. 현재로서는 Bakhmut의 방어가 계속됩니다.”
그는 ”앞으로 몇 주가 정말 결정적일 것”이라며 ”우리가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습니까?
러시아에 대한 바흐무트의 전략적 가치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분석가들은 모스크바가 바흐무트를 점령하는 것이 동쪽의 우크라이나 보급선을 차단하고 인근 대도시인 크라마토르스크와 슬로비얀스크로 진출하기 위한 관문으로 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바흐무트는 한때 번창하는 소금 채굴 산업이 있는 분주한 산업 중심지였으며, 1월에 러시아군이 완전히 점령한 근처의 작은 마을인 솔레다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거의 거주할 수 없는 상태이며, 이전 인구는 약 73,000명으로 전력과 난방 없이 생활하는 주민이 수천 명으로 줄었습니다.
12월에 젤렌스키 대통령 은 도시가 수 개월간의 격렬한 전투 끝에 ″불탄 폐허”로 변했다고 말했습니다 .
우크라이나의 전 국방장관 Andriy Zagorodnyuk는 CNBC에 우크라이나의 모든 마을, 마을, 도시를 방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일부 지역에서 전투를 계속할지 여부와 관련하여 때로는 전략적이고 냉정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솔레다르 .
그는 ”확실히 언젠가는 바흐무트에 군대를 주둔시킬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자고로드뉴크는 바흐무트 주둔 우크라이나군이 고도로 숙련되어 포위를 피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우크라이나는 군인을 보존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키예프에 본부를 둔 국방 전략 싱크 탱크 센터의 현재 의장인 자고로드뉴크는 ”러시아인들은 현재 어떤 손실도 받아들입니다. 손실에 대한 허용 범위는 무제한이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잃는지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전혀”라고 말했습니다. 수요일.
″우리에게는 완전히 다른 상황입니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질지 걱정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 국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질적으로 어느 시점에서 [Bakhmut에서 철수할지 여부에 대한] 질문이 있을 것입니다. ”라고 말하면서 아직 그 지점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2023년 2월 7일 우크라이나 바흐무트 근처에서 제80공습여단 포병부대의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치바 야스요시 | 아프 | 게티 이미지
우크라이나가 바흐무트를 잃는다면 그것은 ”세상의 종말”이 아닐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바흐무트를 잃은 것은 돈바스(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전체가 사라진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우리는 확실히 그렇게 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즉, 그곳의 주요 도로의 교차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습니다. 지리적 위치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더 오래 유지되어야 한다고 결정한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손실도 받아들여야 하는 것과는 달리,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조용히 자신감 넘치는 러시아
한편,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 1년 후에 가시적인 ”성공”을 보이기 때문에 바흐무트를 점령할 수 있다고 조용히 확신하고 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화요일 러시아가 ‘아르테모스크’라고 부르는 Vuhledar와 Bakhmut 주변에서 군사 작전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요일, 러시아 언론은 러시아 부대가 바흐무트로 진격하고 있다고 주장한 러시아 특수부대 사령관의 논평을 보도했습니다.
Akhmat 특수 부대 사령관 Apty Alaudinov 는 Telegram 에서 “Artemovsk [Bakhmut]를 봉쇄하기 위한 전투 작전이 성공적으로 수행되고 있습니다. 도시 오른쪽에서 상당한 진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여러 개의 큰 거리가 점령되었습니다.” Google을 통해 뉴스 대행사 Tass에서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2023년 2월 1일 바흐무트 근처에서 참호를 만들고 이 지역에서 러시아의 공세를 준비합니다.
치바 야스요시 | 아프 | 게티 이미지
많은 분석가들은 ”바흐무트 전투”를 제1차 세계 대전의 피비린내 나는 진창 소모전 에 비유했습니다. 러시아가 느리지만 확실하게 우크라이나 군대 를 쇠약하게 만들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싱크 탱크 채텀 하우스의 NATO 공식 및 국제 국방 및 보안 전문가.
그는 화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는 최선의 전술이 이 느리고 큰 사상자[분쟁]라는 것을 전쟁 중에 배웠다. 그것은 우크라이나인들을 마을별로 분쇄하려고 시도한다. 이것이 우리가 현재 돈바스에서 보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그에 대한 대가를 치릅니다. 그들은 많은 사람을 잃었고 아마도 장비도 잃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솔레다르를 얻었고 바흐무트를 수호하는 우크라이나인을 둘러싸고 바흐무트를 점령하는 데 꽤 가까워 보였습니다. 그리고 , 솔직히 말해서 그들이 많은 우크라이나 군인들을 죽이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023년 1월 25일 우크라이나 바흐무트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1주년이 다가오는 동안 우크라이나 보안군이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가장 치열한 전쟁의 최전선.
아나돌루 에이전시 | 아나돌루 에이전시 | 게티 이미지
Shea는 ”우크라이나인들은 러시아보다 군대를 잃을 여력이 적다. 군대.”
우크라이나는 군인들이 바흐무트에 포위될 위험에 처해 있다고 부인했습니다. 목요일 아침,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 는 업데이트 에서 러시아군이 ”도네츠크와 루한스크를 완전히 장악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우크라이나 파견대는 바흐무트와 인근 정착지에 대한 공격을 격퇴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