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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니아게시판/Q&A 나도 한마디 현대차 노조의 파업은 계속되어야 한다. 누구를 위해? 소비자를 위해!!
베이베기린/김상수 추천 0 조회 2,744 13.08.25 19:06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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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8.25 21:15

    첫댓글 미국 생산라인에서 만든 현대차를 안전규제가 약한 한국시장에서 판매할까요. 법이 요구하지 않는데도 미국판매용 에어백을 달아주면 땡스지만...

  • 작성자 13.08.25 21:41

    같은 생산라인에서 뭘 더 빼는게 훨씬 어렵습니다^^

  • 13.08.25 21:54

    몽구스가 족제비과라 차값을 만질거 같아요.

  • 13.08.26 00:27

    위에 베이베기린님 댓글은 틀린 말씀이네요.같은 라인에서 100개국 이상 수출되는 각 지역의 법에맞춰 옵션을 조정해서 조립하고있습니다. 즉 몇 가지 옵션을 빼는것은 일도 아니죠.게다가 플랫폼이같은 차는 한 라인에서 두 세가지 차종을 조립하기도 합니다

  • 작성자 13.08.26 00:43

    나드리님이 말씀하신 부분은 옵션이고, 제가 얘기하는 부분은 공정라인에 관한 겁니다. 얘를들어 보강재 및 강판, 두께 조정, 도색, 방청 등은 같은 라인에서 불가능합니다. 쉐보레와 르노삼성의 차종이 그러합니다. 수출이 대부분이라 공정라인 자체가 국내규제보다 해외규제에 맞춰져 있습니다. 반대로 현기차가 미국에서 만들어진다면 한국에 수출량 미비한데 한국실정에 맞출 필요가 없지요~ 기자가 얘기하는 부분도 이것이구요^^ 게다가 기자가 강조하는 품질보증은 옵션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기본 부품에서 나오는 겁니다~

  • 김상수 님 말씀이 맞네요... 인테리어 옵션이야 인성님 말씀대로 어셈블리 라인에서 작업자가 작업지시서대로 옵션 탈창작하면 되는 간단한 사항이지만 일단 수출사양들은 골격부터가 다르죠... 차대강판, 안전임팩트바, 아연도금, 방청처리, 운전석 핸들 방향, 등등... 조립 라인이 아니라 가공라인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13.08.25 21:23

    정부에서 내비두지 않음

  • 13.08.25 21:37

    예를들자면 같은사양차미국에서팔면 100만원남으면 우리나라에선500만원 남을듯

  • 13.08.25 21:38

    기아차는 현대차 눈치보는중

  • 어떤 방향으로든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지금처럼 어수선하고 부분파업으로 제품 품질문제 생겨봐야 어느누구한테도 득되는 건 없는데... 진짜 산타페 휠 짝짝이로 껴놓고 k3 테일등 거꾸로 껴놓은가 하면 k5 범퍼 머플러 자리 막힌거 껴놓은 보고 너무 심했다는 생각이... 수타페에 이어서 I40 도 물새고...;;;

  • 13.08.26 01:41

    정주영회장이 살아있엇다면.....가만놔뒀을까?

  • 임원급들부터 벌써 갈아 치웠지 않을까 싶네요...

  • 13.08.26 02:31

    가장 큰 원인은 정경유착! 아무리 떠들어 봐야 저 고리를 끊지않음 문제해결 안되죠~~ㅎㅎ

  • 13.08.26 02:50

    솔직히 저는 현대차가 파업을 매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노동운동의 대표성을 지닌 활동으로 만들어졌거든요. 다른 노조에서도 사측에 요구할 때 현대차 노조 만큼은 아니더라도 절반만큼은 요구 할것 아닙니까? ㅋㅋ 물론 저는 현대차는 안삽니다만.....ㅋ

  • 님말씀 마지막이 훼이크네요.. " 물론 저는 현대차 안삽니다. "ㅋㅋㅋㅋ

  • 13.08.26 11:42

    훼이크라기 보다는.....저는 합리적인 소비자니까요. 노동운동 관점에서 보면 현대차 노조는 대단합니다. 사회적으로도요 블루칼라 노동자도 억대연봉 받을 수 있으니까요(들어가기는 하늘에 별따기? ㅋㅋ)그런 상징성의 측면이죠 하지만 저는 현대차의 품질을 신뢰하지 않으니까 안산다는 것 뿐입니다, 노조는 응원하지만 현대차는 응원하지 않는 것이죠

  • 13.08.26 08:21

    이미 싸구려차 이미지로 흘러 갑니다~

    저역시 수입차 타지만 고속도로 달려보면 눈에띠게 수입차 많아졌다는............

  • 13.08.26 11:42

    고속도로에서 사고 난 차량들 보면 전부 현X차 던데요;;

  • 13.08.26 12:44

    그만큼 많이 팔렸지요..

    헌데 원가절감의 영향인지 죄다 플라스틱이라

    사고나면 현/기차 파편 쓰레기가 장난이 아니라는

    유심히 한번 보세요...

    몇천짜리 프라모델....

  • 13.08.26 19:35

    캬~ 몇천짜리 프라모델 ...와닿는 표현이네요. ㅋㅋ

  • 13.08.26 17:26

    한국전용 생산라인을따로 만들지 않을지...ㅎㅎㅎ

  • 13.08.26 17:30

    파업, 해외에서 까먹은거 내수시장에서 다 만회하려고 하겠죠.

  • 13.09.02 21:06

    산차를 안타봐서 모르겠자만 아직 수입차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 1인,, 현대차가 나쁘다고 말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다른차가 좋다는 이미지를 주는 것이 문제,, 50보 100보 이거나 가성비를 고려하지 않는 페이크 수입차 언플,, 나쁜 것을 나쁘다고 해서 개선하는 것은 좋은 행동(특히 원가 절감 부문)이지만 실제 현실과 다른 이미지 깍아내리기 언플에 놀아나지는 마시길,,,

  • 작성자 13.09.03 00:39

    도로를 주행하는 모든 탈 것은 가성비를 논할 부문이 아닙니다. 보행자 및 운전자 모두의 안전이 고려된 후 만들어져야 할 목숨과 관련된 부문입니다. '나만 아니면 돼!'라는 논리는 매년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수만 보아도 터무니없는 궤변임을 알 수 있는 기초상식입니다. 현대/기아차를 구입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편의를 안전 및 완성도보다 우선시 하는 분들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들이 일어나는 겁니다. 유럽과 미국은 이미 50년 전에 겪은 현상입니다. 아니....현대/기아는 유럽과 미국에서 절대 우리나라처럼 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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