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기술은 특정 두경부암에 대한 큰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날짜:
2023년 3월 3일
원천:
콜로라도 대학교 안슈츠 메디컬 캠퍼스
요약:
새로운 연구에서는 미세유체 압착 기술이 HPV16 양성 암의 하위 유형에서 항종양 활동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전체 이야기
지난 10년 동안 인유두종바이러스(HPV)는 특정 두경부암의 중요한 원인으로 점점 더 많이 확인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인두암의 70%를 유발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또한 지난 30년 동안 HPV로 인한 암의 발병률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미국에서는 자궁경부암과 같은 HPV로 인한 암에 대한 백신뿐만 아니라 잘 확립된 스크리닝 도구가 있지만 리소스가 적습니다. HPV에 의한 두경부암. 그 결과, 연구자들은 이를 치료할 혁신적인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해 긴박감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획기적인 치료법은 콜로라도 대학 암 센터 개발 치료 프로그램 및 CU 암 센터 두경부암 SPORE 보조금의 공동 리더인 Antonio Jimeno, MD, PhD가 이끄는 1상 임상 시험에서 상당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면역세포의 일종인 말초혈액단핵세포(PBMC)에 사용되는 미세유체 압착 기술이 두경부암, 자궁경부암, 항문암 등 HPV16 양성 암의 하위 유형에서 항종양 활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암.
Jimeno는 "이 기술은 상당히 참신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환자의 세포를 유전적으로 변형해야 하는 다른 세포 치료법과 달리, 이것은 유전적 변형으로 이어지지 않는 세포 조작의 다른 방법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세포를 지시할 수 있는 것에 대해 프로세스를 더 빠르고 아마도 더 민첩하게 만듭니다. 에 맞서."
"신병 훈련소로 보내기"
이 연구는 부분적으로 특정 HPV 유발 두경부암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이 기존의 치료 옵션이 많지 않다는 인식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었습니다. Jimeno는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면역 요법 및 세포 요법 임상 시험을 수행하는 많은 수의 조사관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곧 환자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독성이 적은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상 임상시험은 HPV16 양성 고형암 아형 환자에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들은 전혈을 제거하고 원심분리기를 통해 전혈을 개별 부분으로 분리하는 성분채집술이라는 과정에 앉아 있었습니다. 성분 채집 세션의 목표는 50억에서 100억 사이의 PBMC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PBMC는 HPV로 인한 암세포를 찾아 죽이는 훈련을 받기 위해 실험실로 보내졌다.
Cell Squeeze 기술을 사용하여 PBMC는 표면에 기공을 여는 매우 조밀한 채널을 통해 보내졌습니다. 그런 다음 세포에 면역 세포가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HPV 바이러스와 관련된 펩타이드 또는 단백질 조각을 공급하여 이를 인식하고 기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과정의 목표는 다음에 이러한 세포가 HPV 구동 암세포를 만날 때 공격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세포 압착 과정을 거친 세포는 1시간의 외래 환자 치료 세션 동안 환자에게 다시 주입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21일마다 발생했으며 환자가 동시 면역억제나 화학요법을 받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유망한 결과 표시
Jimeno는 "이 기술은 매우 초기 단계에 있지만 이 1상 시험에서 관찰한 결과는 유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포가 환자 자신의 혈액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은 거부 반응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세포 표면이 유전적으로 변형되지 않았기 때문에 면역 체계에서 원치 않는 관심을 끌 가능성이 적습니다. "
일부 연구 참가자는 피로, 발진 또는 약간의 면역 반응과 같은 경미한 부작용을 경험했지만 "독성은 관리가 가능하고 이점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인식되었습니다"라고 Jimeno는 말합니다. "우리는 치료 전후에 생검을 실시했고 치료 후에 우리가 환자에게 돌려준 이 변형된 세포를 볼 수 있었고 암세포가 활성화되어 암세포를 '씹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기 콜로라도에 거의 1년 동안 치료를 받은 일부 환자가 있었고 그들의 질병은 안정적이었습니다. 다른 옵션이 부족한 암 환자의 경우 매우 심각한 부작용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원이나 추가 화학 요법이 필요하지 않은 매우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1상 시험에 이어 1세대 세포와 면역치료제를 결합한 1B상 시험이 진행 중이다. 개선된 방식으로 만들어진 2세대 PBMC와 함께 작동하는 또 다른 연구가 최근 시작되었다고 Jimeno는 말합니다. 또한, 2세대 PBMC를 사용한 연구의 포함 기준은 훨씬 더 광범위합니다.
이 과정은 유전자 변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빠르고 민첩하며 다른 유형의 암에 대한 잠재력이 있다고 Jimeno는 말합니다.
Jimeno는 "이러한 셀 기술의 약속은 많은 기술이 전달 시점에서 실제로 생성될 수 있는 방식으로 개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또는 유사한 접근 방식이 작동하고 예를 들어 캠퍼스의 Gates Biomanufacturing Facility와 같이 로컬에 작은 프로세서가 있어 환자 대기 시간을 줄이는 미래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잠재적으로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세포를 수집한 후 바로 되돌릴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분야이며 이것이 우리가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