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7일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고 일회용 컵을 줄이는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는 화순군청의 텀블러 사용하기 챌린지 후속 기관으로 지목돼 챌린지가 전개됐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화순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기후위기 및 생태환경 실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챌린지’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의 폭발적 사용으로 인해 환경 문제가 더 심각해짐에 따라 모두가 솔선수범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자는 에코 챌린지이다.
조영래 교육장은 “이번 텀블러 사용 챌린지를 통해 1회용 컵 뿐아니라 1회용품 줄이기 실천이 확대되기를 바란다. 1회용품으로 인한 폐기물의 발생량을 줄이고 아름다운 미래 조성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화순교육지원청은 이번 텀블러 사용을 시작으로 업무 전반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꾸준히 동참해 나갈 계획이다.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도 적극 참여해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며 다음 챌린지 동참 기관으로 화순경찰서를 지목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48406
화순교육지원청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챌린지 실시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7일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고 일회용 컵을 줄이는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는 화순군청의 텀블러 사용하기 챌린지 후속
www.miraenews.co.kr
#화순교육청 #조영래교육장 #텀블러 #에코챌린지 #기후위기 #생태교육 #일회용품사용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