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수원교구 주관 제27차 성경잔치가 10월14일(토) 평택 효명중학교에서 성대히 개최되었습니다. 우리 본당에서는 주임신부님,보좌신부님,수녀님,총회장님,제분과회장님까지 모두 직접 참가하시어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셨습니다. 우리 수원교구 전체가 모여서 각자 준비한 각 부문에서 기도와 정성으로 준비한 작품들을 뽐내는 장 이었습니다. 각 본당예선을 통과하여 교구예선을 거쳐 선택된 작품만이 올라갈 수 있는 무대여서 우리 본당에서 올라간 작품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특히, 초등부에서 올라간 2개작품 모두 수상의영광을 차지하여 우리본당의 미래를 밝게 비추어 주는 듯 더 자랑스러웠습니다.
초등부문 외에도 우리 성복동성당은 은혜로운 성과를 더 내었습니다. 유난히 덥고 길었던 여름, 무더위룰 이겨내며 짧지않은 기간동안 기도하며 준비하고 노력해준 결과 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시상부문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호칭생략)
1.성경작품 부문 (그리스도의 작품상):
*초등학교 고학년부(47명)
*이은현(마틸다)
2.성경 경시대회 (솔로몬의 지혜상):
*성인부 문정임(수산나)
3.말씀 한마당 (그리스도의 기쁨상):
*초등학교 못자리복사단팀
성경작품 부문에서는 유일한 단체팀인 성복동성당 초등학교 고학년부가, 말씀한마당에서는 초등 못자리 복사단팀이 수상하였고 이은현 마틸다자매님의 이콘작품은 우리본당에서 먼저 전시하여 많은 본당신자들을 감탄하게 했던 그 작품입니다. 성경경시대회에서는 성인부 문정임수산나자매님이 만점으로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못자리복사단 작품에는 복사단어머님들의 봉사가 감동입니다. 처음 예선에서는 세일러복을 직접 만들어 입혔었는데 이번 본선무대의상도 복사단어머님들이 다시한번 직접 제작하여 입혔습니다. 무대를 빛낸 또하나의 봉사인 듯 합니다. 어머님들의 희생과 봉사에 감사드립니다.
내년 교구 성경잔치에서는 온라인이어쓰기, 성경필사 부문에서도 수상하는 영광을 얻는다면 종합 최우수본당상까지 넘 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 모든 기쁨과 영광을 주신 우리주 그리스도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및 동영상제공 : 자부회장 권미카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