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 윤영호가 가정연합(협회)에 보낸 내용증명 확보 - 윤영호 불출석에도 최종근에 대한 징계위원회는 속행 (2025-06-20)
한겨레신문은 윤영호가 보낸 내용증명을 확보하여 2025.06.20. 오전에 [단독] “교단 위해 침묵하지만”…’김건희 로비’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지도부 압박이라는 보도를 하였다.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203802.html
기사에 의하면 윤영호는 내용증명에서 “(청탁 의혹)사건과 직접 연관된 천무원 정원주 부원장에 대한 일체의 자료 등을 다음 서면진술과 함께 제출할 것”이라며 “(본인과) 동일한 절차로 징계 절차를 진행하라”고 지적했는데 이는 정원주 부원장이 청탁과 관련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였다.
윤영호와 정원주는 2022년 11월 일본의 주간문춘과 TBS에서 한학자 총재를 포함한 12명에 대한 라스베이거스 MGM 호텔에서 발행한 도박내역에 대한 문제가 보도되기 전까지는 사이가 매우 좋았다.
윤영호가 김건희 여사에게 청탁을 하기 위해 목걸이와 샤넬백을 제공한 시점은 2022년 4~8월으로 윤영호와 정원주는 청탁용 선물과 반대급부에 대해서도 서로 논의하고 공유하였을 것이다. 그러기에 윤영호는 자신과 정원주의 범죄 행위는 동일하다는 것을 내용증명을 통해 공개한 것이다.
2025.06.19. 오후 8시 22분 가정연합(협회) 총무국으로부터 [징계위원회 출석 관련 안내] 통보를 문자로 받았다.
가정연합(협회)은 3. 유의사항 1)항에 사전에 서면 진술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진술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징계위원회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것으로 처리되면 2)항에 징계위원회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회의 내용은 엄정한 심의 절차의 일부로 외부 유출이 금지되고 3)항에 피징계자는 회의 중 녹음,녹화,촬영 행위를 일체 금지하며, 위반시 즉시 퇴장되어 불출석으로 처리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정연합(협회)의 징계위원회는 형식적인 것으로 징계위원은 협회의 국장과 전국의 교구장들이라고 하는데 20여명이 위원으로 참석하는 것 같다. 징계위원 서로가 징계에 대한 부담을 지지 않으려고 위원 수를 최대한으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징계위원회에서 어떠한 진술을 하던 가정연합(협회)의 징계위원회는 이청우 실장이 결정한 대로 최종근에게 제명 처리를 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가정연합(협회)에서 결정한대로 징계위원회가 비공개로 이루어 지더라도 징계위원회의 징계 사유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녹음은 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2025-06-20
최 종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윤영호, 통일교 징계위원회 출석 통지에 답변 – 정원주 부원장은 징계 대상 0순위 (2025-06-1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458
이청우 실장의 윤영호 꼬리 자르기 – 통일교, 윤영호와 최종근에게 징계위원회 출석 통지 (2025-06-1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050
아래는 2025.06.19. 가정연합(협회)의 총무국에서 최종근에게 보낸 [징계위원회 출석 관련 안내] 문자 내용이다.
[징계위원회 출석 관련 안내]
최종근 님께
징계위원회와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지정된 일시에 반드시 출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25년 6월 20일(금) 오후 3시
2. 장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319, 신한국가정연합 7층 회의실
3. 유의사항
1) 정당한 사유 없이 출석하지 않거나, 사전에 서면 진술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진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에 따라 징계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것으로 처리됩니다.
2) 징계위원회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회의 내용은 엄정한 심의 절차의 일부로서 외부 유출이 엄격히 금지됩니다.
3) 피징계자는 회의 중 녹음·녹화·촬영 행위를 일체 금지하며, 위반 시 즉시 퇴장 조치되며, 불출석으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징계위원회의 공정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총무국 드림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6.20 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