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제글에 제가 답글달기가 안되네요~
원리는 일반 할리사의 인젝터는 델파이사의 인젝션 바디를 이용합니다.
각종쎈서가 장착됩니다.
크랭크 포지션쎈서. 매니홀더 온도 센서. 스로틀 포지션센서.
아이들 에어 센서 .(요놈입니다)
아이들을 컨트롤하는 쎈서를 스탁의 전기를 이용해 모터를 구동시키는
방식을 수동으로 전환해주는 파트입니다.
간단하죠......
그렇나 제가 제품을 분해해서 연구해본결과.
그리 간단하지않다 입니다.
이제품에 들어가는 스프링 조차 스탁 모터쎈서의 스프링과 동일한 제품입니다.
에어 흡기 노즐의 각도나 홈의깊이 등이 스탁과 99% 동일합니다.
사실은 더 정밀한 계측장비가 없어서 100% 라고는 말못하고요~
사용시 불편한점이 한가지 있긴 합니다.
열이 많이 받은 상태에서의 아이들링 상태로 주차 하시고
다음날이나 엔진이 식었을때 초크기능이 없어서
아이들을 원래 상태까지 올려 주셔야 합니다.
그렇니까 캬브 방식과 같습니다.
캬브도 주행중에 조금씩 엔진의 상태에 따라 아이들을 높히거나 낮춰 주는데
캬브의 초크 기능이 없어서
사용중에 조금 불편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렇나 엔진의 상태에따라서
메이커측이 요구하는 750RPM 정도만 유지 해주시면
엔진 체크등도 안들어오고.
흡기계 부조화시 나타나는
울컥거림. 캣칭 현상등이 없고
후적현상이 없습니다.
이유는 다른부분은 원래의 시스템을 다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직 아이들만을 컨트롤하기떄문입니다.
정비 메뉴얼을 보유 하시고 계신분들은 한번쯤 찾아보십시요
4개의 배선이 아이들 모터에 삽입되어 있고
그선들은 묘듈로써 통제합니다.
만약 사용시 불만이 계신다면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는것 또한
상당히 간단하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오랜시간 인젝션에 대해 공부했고 분석해본결과 유럽제 제품보다
우수하고 신뢰성이 많이 갑니다.
특허를 이미 승낙 받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기타의 튜닝 제품들과 같이 사용해도 원래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합니다.
파워코만도. 토크콘. 배출제어장치등등....
사용후기는 아마도 제가장착해준 분중에서 올려 주시겠죠?
올려 주시면 쭈쭈바 사드려요~
첫댓글 꽁지님~! 수고 하셨습니다. 좋은 정보들 제공해 주셔서 고맙구요...인젝션 모델 보유하고 계신 분들께 호응을 많이 받으시겠네요.
감사합니다.
질문이요~~~~그럼 인젝션 엔진이 캬브엔진의 말발굽소리를 낼수있다는건가여?
캬브만큼은 아니지만 들을만한 포테이토 싸운드가 납니다.단 투어링 기종은 캠이 틀려서 약간은 힘들수도 있습니다. 투어링 부분은 아직 실전테스트 전이라서요~
헉~~!!! 투어링은 아직 ? 에고~~~ ㅠ.ㅠ"
닭형님 그럼 저도 헉이네요 에고...
투어링용도 나오는데 포테이토싸운드가 소프테일에 비해 약하게 난다는겁니다.
제가 투어링인데..혹시나 궁합이 잘맞는 흡기나 배기가 따로 있을까요? 저는 현재 흡기는 순정이고 배기는 슈퍼트랩 디스크 양쪽 18장에 앤드캡 제거 상태 입니다...흡기는 K&N필터가 장착된 Force시리즈나 쿠리야킨 제품 생각 하고 있습니다...
흡,배기 계통과는 큰 상관이 없으나 배기쪽이 되어 있다면 흡기쪽도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큐리아킨 하이퍼 챠저추천합니다.
장착 사진 그리고 장착 후 조정하는 방법등 관련된 사진 올려 주시면 참 고맙겠습니다. 너무 궁긍하거든요... 그리고, 수동 조절로 아이들링 스피드를 마음대로 Setting할수 있다는 예기인지요 (약 750, 800, 900...)
네 그렇습니다. 수동으로 아이들을 세팅 할수 있습니다. 동영상올리려 했으나 카메라의 압박으로 실패. 사진은 아직 공개할만것은아니고 조절 은 아주 쉽습니다. 메이커의 발표대로 650~750 정도를 지켜 주시면 됩니다. 물론 그이하도 가능은 합니다만 권장사항은 아닙니다.
07년 883R 에도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