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뱅이무침/을지로골뱅이무침/소면무침/술안주/소주안주/레시피/만드는법/만들기/만드는방법]
을지로 골뱅이 무침 만큼 맛있는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드는 법 by 미상유
요 몇 일 날이 따뜻하더니 다시 조금 쌀랑합니다.
일주일 전에 술을 거하게 마셨는데 일주일이 지나니 다시 한번 술 생각이 간절하네요.
어젠 마시고 싶었지만 못 마셔 오늘은 꼭 마시리라 생각합니다.
어떤 안주를 만들까 무척 고민인데요?
오늘 저녁 주안상 준비를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골뱅이 소면 무침을 소개합니다.
을지로 골뱅이 무침 만큼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입맛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골뱅이 무침이에요.
치킨 한마리 배달 시켜 함께 먹으면 더욱 좋겠다 싶어요.
[골뱅이 무침 만드는 법]
<재료>
골뱅이 1캔, 다양한 채소(파, 양배추, 새싹 채소, 청양고추, 양파 등), 소면 한줌
골뱅이 무침 양념: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추 약간,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청주 1작은술,
물엿 혹은 꿀 2~3큰술, 설탕 1/2~1큰술, 간장 1~2작은술, 식초 1~2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2작은술
<만드는 법>
1. 소면은 식초 살짝 넣은 팔팔 끓는 물에 쫄깃하게 삶아 얼음물에 헹궈 건져 둡니다.
2. 양념은 잘 섞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신맛, 매운맛, 짠맛, 단맛을 조절합니다.
3. 갖은 채소는 가늘게 채 썰어 접시에 담습니다. 옆엔 소면도 담구요.
4. 반 정도 자른 골뱅이를 올리고 잘 섞은 양념도 끼얹으면 완성!
Tip. 양념의 농도가 뻑뻑하면 찬물이나 찬 육수(멸치나 가쓰오부시)로 조절해 주세요.
[One Line Recipe 한 줄 레시피]
양념은 잘 섞은 후 채 썬 채소, 골뱅이, 쫄깃하게 삶은 소면과 버무리면 완성!
더 많은 레시피는 검색창에 "미상유"를 치세요.
http://misangu.kr
밖에서 먹는 골뱅이 무침은 골뱅이가 아니라 다른 채소 무침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골뱅이가 희귀한데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매번 골뱅이가 씹힐 정도로 많이 넣어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이로서 오늘 저녁은 치킨 한마리 시켜 시원한 맥주 한잔과 함께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