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마다 도움을 주시는 하나님을 나누려고합니다.
작년 9월 교육과 새로운 업무가 한번에 몰리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듣고나서 자격증 시험보는 것과 처음하는 새로운 업무가 막막하여 마음에 부담이 되었습니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전 10:13)"
감당하도록 기도하며 주말에 도서관을 다니며 공부하였고, 9월에 바로 보는 시험에 은혜를 주셔서 합격하게 해주시고 10월에 봐야하는 시험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시험은 범위가 넓어 공부 시간이 많이 필요했지만 시험보는 주간에 몸살이 나서 제대로 공부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주말에 틈틈이 공부하긴 했지만 한번 다 훑지도 못하고 시험을 봐야할 상황이 되었습니다.
몸이 따라주지않아 속상하기도 하고, 이번 시험은 도저히 못하겠다 다음 시험으로 미룰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 때 시험마다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어려운 시험을 보면서 떨어질 것을 100% 예상하였지만 하나님 앞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겠다 생각하며 끝까지 풀고 나왔을 때 합격시켜주신 하나님이 생각나게 해주셨습니다.
시험전 날 조퇴를 하고 여리고 기도를 하는데 아무 것도 준비되지 않았지만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이란 믿음을 주셨고, 도서관에 가서 간절히 기도하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약을 먹지 않으면 몸이 아프고, 먹으면 너무 졸려서 제발 안 아프게해달라 기도하고 약을 먹지 않았는데 신기하게 이전과 다르게 몸이 아프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새벽 4시까지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고 한시간 자고 서울로 시험을 보러 갔고, 한과목 한과목 넘어갈때마가 기도하고 풀기를 반복하였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지금까지 본 시험 중에 제일 쉽게 느껴지는 것이었습니다. 총 160문제에서 헷갈리는 문제는 손가락에 꼽았고, 항상 모든 시간을 최대한으로 다 쓰고 나왔었는데 마킹과 검토까지 다해도 1시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항상 가장 늦게 나오는 사람이었는데 답안지를 제출하고 거의 초반에 퇴실을 하였습니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나는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42:11)"
하나님께 소망을 둘 때 그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여전히 찬송하게 된다는 말씀이 그 주 암송 복습하면서 은혜와 소망이 되었었는데 정말 여전히 찬송하게 하시는 하나님이심을 경험하며 감사 찬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전도 통계를 내며 감사한 것을 나누려고 합니다.
작년부터 복음이나 말씀전해준 것을 기록하며 하나님께서 얼마나 은혜를 베푸시고 일하시는지 보고싶어 기록을 하게되었습니다.
2/3 22학번 불교학생 풀로전하고 영접
3/10 패션학과 1학년 불교 풀로 전했지만 영접은 안함
5/11 고분자공학과 3학년 풀로 듣고 영접, 고분자공학 1학년 1말씀으로 구원의 확신
8/14 일본학생에게 풀로 전했는데 영접은 안해서 복음지 전해줌
9/15 행정학과 1학년 풀로전하고 영접
10/4 무용학과 1학년 풀로 전했지만 영접은 안해서 복음지 전해줌
12/15 친구 공연보러온 다른학교 학생 풀로듣고 영접
...
한 해 통계를 내보니 몇 말씀 144명, 복음 82명, 영접 56명 이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2:4)"
사탄은 한명한명 컨택하는 것과 이렇게 전하는 것이 너무나 작고 비효율적인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지만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이고 나도 모르는새 나를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일을 하고 계셨구나 보게되었고 각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아름답게 하실것이 소망이 되었습니다.
"오직 하나님께 옳게 여기심을 입어 복음을 위탁 받았으니 우리가 이와같이 말함은 사람을 기쁘게 하려함이 아니요 오직 우리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함이라 (살전 2:4)"
하나님 앞에서 한번한번 부인하며 순종한 것 밖에 없는데 이렇게 부족한 나를 통해서 일하기를 바라신다는 것이 감동이 되었습니다. 제가 앞으로도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하며 감사함으로 순종하기를 기도하며 간증을 마치겠습니다.
첫댓글 아멘
아멘 ㅜㅜ 은혜로워용🥹
우아!! 때마다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은혜가 너무 놀랍네요!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
어머 너무 은혜로워요 ㅜㅜ
저도 하나님의 은혜들을 잘 알고 기억해야겠어요!!!
하나님 은혜
감사합니다.
우와 넘도전되어요!!
귀한 믿음의 간증과 본 감사합니다!!
아멘
우와~!!!!
우와~~~ 은혜로와요♡♡
격려와 도전이되는 간증이에요
은혜롭네요
주님께서 시험마다 도와주시는 은혜 넘 감사하네요.
전도의 능력 또한 너무 놀랍습니다❤️❤️❤️
👍
오 하나님 감사합니다!!
귀한간증 감사해요!!
아멘^^
아멘
아멘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