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래 PAPIRIA 가문(남 정치인 혼자 달랑 있는)에 주목해주세요.
결혼을 시켜봅시다.
두 명이 되었습니다. 남편에게는 아내 특성이, 그리고 아내에게는 남편 특성이 버프 카드로 붙습니다. 버프 카드는 결혼할 때 랜덤(...)으로 붙습니다. 즉, 어떤 아내가 올지도 결혼 전에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있는 남 정치인/장군이 어떤 남편이 될지도 결혼 하기 전에는 모른다는 거죠.
여튼...아틸라도 이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제 기억이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만, 제 기억으론 화면 가운데 나오는 플레이어 가문만 아내가 별도 캐릭터로 나오고 타 가문은 Wife가 그냥 버프 카드로만 나온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첫댓글 더 해보니깐 플레이어편이지만 가문 일원은 아닌 캐릭터들(오른쪽 Other nobles에 표시되는 캐릭터들)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되네요. (다만 현재는 위엄에 변동이 있을 때마다 순서정렬이 뒤바뀌어서 저기 캐릭터가 많으면 누가 누구 아내이고 누구 남편인지 헷갈리더군요.)
그리고 결혼한 남편이나 아내를 Entice (타 가문 일원을 우리편으로 끌어들이는 정치행동)로 빼오면 남편/아내의 버프 카드가 랜덤으로 리셋됩니다. 이건 너무 이상한 것 같아서 베타 피드백 쓰레드 찾아서 리포팅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