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투병중입니다.
백혈구 헌혈 공여자를 찾고있는 중인데
급한 상황입니다..
혹시 공여자를 빨리 구할 수 있는 방법이나 경로를 아시나요?
정보 좀 부탁드립니다..
우선 제가 예전에 가입했던 네이버 카페에 이런 식으로 글을 올렸는데
순수하게 도와주실 사람분들을 찾는게 힘드네요.. 혹시 사람을 구해보신 경험이 있으시거나 어떤 정보라도
알고계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절실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1. 환자명 : *** (여/28세)
2. 병명 : 재생불량성빈혈 (진단일:2014년)
3. 병원명 :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
4. 골수이식 수술일자 : 2017년 9월 19일
5. 현재 수혈량 : 없음
6. 차후 필요양 : O형 백혈구 10회 이상 연속수혈 긴급필요
7. 현재 지정헌혈 예정자 : 0
8. 연고지: 경주
여러분 안녕하세요. 희귀난치병 재생불량성빈혈을 앓고있는 환자의 친구입니다.
제 친구는 약 2014년에 재생불량성빈혈을 확진 받고 서울성모병원을 왔다갔다하며 치료를 받았습니다. 3년 간의 치료로 완쾌는 아니지만 건강을 많이 찾은 친구는 장기간 복용하던 약의 개수도 줄어들었고, 일을 할 순 없었지만 병원을 꾸준히 다니며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4,5개월 전 팔 쪽 부분의 고통을 호소했고 일반병실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몸 상태의 악화로 무균실에 입원해 있는 상태입니다. 면연력이 바닥을 치고 있는 상태이며, 마지막 방법으로 골수이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골수이식을 위해서는 몸의 면연력이 높아져야 하는데,그러기 위해서는 백혈구 수혈밖에 없다고 합니다. 골수이식 전후로 계속 많은 양의 백혈구 헌혈이 필요하지만 일반 헌혈과 달리 정부 지원이 없고 검사절차도 까다로워 공여자를 구하기가 많이 힘이 듭니다. 하지만 방법은 이것밖에 없으니 최대한 빨리 백혈구 공여자를 구해야 합니다. 견딜 수 없는 통증으로 밤낮으로 고통받고 있는 친구를 생각하면 언제나 무너지는 마음입니다. 혈액형이 맞아 직접 백혈구 헌혈 검사를 하러 병원에 갔지만 여자는 혈관이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이 많아서 공여자 검사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친구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간절히 부탁 드립니다. 제 친구를 도와주세요.
백혈구 헌혈의 중요성은 골수기증과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결코 쉽지 않은 헌혈이므로 부탁드리는 제 마음이 더 무겁기만 합니다.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의 백혈구헌혈 기준과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백혈구 성분 헌혈이란?
건강한 헌혈자에게 백혈구 촉진제를 투여하여 과립구를 혈액내에 증가시켜, 혈액 성분분리기를 이용, 채집하여 항암치료나 조혈모세포 이식 후 호중구가 감소되어 항생제나 백혈구 촉진제에도 반응하지 않는 감염상태 등 중증 감염성 질환 환자에게 수혈함으로써 치료를 돕기 위함입니다.
2. 백혈구 성분헌혈절차
***검사 및 헌혈은 약 이틀 정도 걸립니다.
병원 내의 기준은 이러하지만 평일 이틀을 시간 내실 수 있는 분들 혹은 금토 시간을 낼 수 있는 분들이 필요합니다.
*헌혈 전 검사일
장소 : 4층 성분헌혈실(문진), 3층 외래채혈실(채혈)
마감시간 : <평일>오전 8시 30분~오후 4시 <토요일>오전 9시~오전 11시
소요시간 : 30분~1시간
내용 : 헌혈기록카드 작성 및 문진->채혈
비고 : 검사유효기간 2주
*헌혈 전일
장소 : 4층 성분헌혈실(문진), 3층 BMT센터주사실(촉진제 투여)(야간/일,공휴일->응급실)
마감시간 : <평일>오전 8시 30분~오후 4시 <토요일>오전 9시~오전 11시 *마감시간 이후 응급실 접수
소요시간 : 30분~1시간(응급실 2~4시간)
내용 : 촉진제 주사투여
*두통, 근육통, 허리통증, 몸살기운 등(백혈구가 일시적으로 증가하여 나타나는 증상) 호소시 타이레놀 복용가능(유사약 금기)
비고 : 촉진제 주사 *충분한 수면, 음주 금지, 감기 및 대상포진(입술 등)시 헌혈금지
*헌혈 당일
장소 : 4층 성분헌혈실(채혈 및 헌혈)
마감시간 : <평일>오전 8시 30분~오후 4시 <토요일>오전 9시~오후 12시
소요시간 : 4시간 30분~5시간
내용 : 혈액검사(1시간 30분~2시간) 적합여부 확인->헌혈(2시간 30분~3시간)
비고 : 신분증 지참, 헌혈 전 식사하기(기름지지 않은 것), 금연
3. 기준 :
- 나이 만 17세 이상 만 49세까지, 남,여 체중 55Kg 이상이며 상지정맥혈관이 좋아야 합니다.
- 해외여행 후 1개월간 헌혈을 금지합니다.
국내, 외국 말라리아 위험 잠재지역 거주나 군복무, 말라리아 예방약을 복용한 경우 헌혈이 제한됩니다.
- 인간광우병으로 인한 수혈감염 예방을 위해 유럽거주/방문/여행한 경우 기간에 따라 헌혈이 제한됩니다.
- 발열, 감기, 설사 등의 증상을 앓은 경험이 있으면 증상소실 및 치료 종료 후 헌혈이 가능합니다.(약을 드신 경우 약품종류에 따라 헌혈기간 제한)
- 백혈구 헌혈 후 1개월, 전혈헌혈 후 2개월(성분헌혈은 2주)이 경과하여야 헌혈 가능합니다.
- 특이체질과 관련된 알러지, 천식, 출혈소인이나 약으로 인한 사고 경험이 없어야 합니다.
- 지난 1년 사이에 혈액제재를 수혈 받지 않아야 합니다.
- 지난 6개월 사이에 중병을 앓거나 큰 수술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 치료를 위한 의약품(당뇨, 고혈압, 두통, 무좀, 탈모, 피부과약,여드름 건선치료제)을 복용한 경우 치료약에 따라 헌혈기간이 제한됩니다. 아토피나 여드름이 심한 경우 헌혈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예방접종을 받은 경우 접종 종류에 따라 일정기간 헌혈을 금지합니다.
- 내시경검사(1개월), 치과치료(출혈이 없는 치료는 헌혈가능),레이저 치료(의료기간에서 미용목적 7일) 받은 분은 일정기간 헌혈을 금지합니다.
- 치과치료는 치료종료까지 헌혈이 제한됩니다.
- 최근 1년 이내에 입원, 수혈, 수술, 경련, 의식소실, 주사침 찔림,문신, 침술, 부항, 피어싱 등이 있으면 일정기간 헌혈을 금지합니다.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www.bloodinfo.net)에들어가면 전자문진을 클릭하여 헌혈문진 항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각 항목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헌혈이 가능합니다.)
검사 및 헌혈, 차비 등은 모두 부담해 드립니다.
도움이 절실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