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년째 무료강의를 해주는 비만교실, 참여하는 평균 연령층이 50대에서 40대로 낮아졌다.
◑ 발목에 이어서 무릎 풀어주기, 구브리고 펴서 눌러주고 좌우로 돌려주기...
◑ 손목부터 전신 교정 맨손체조, 이분들 중에는 작년처럼 99사이즈에서 66사이즈로 변신하는 사람을 기대!
◑ 비만은 죽음으로 가는 첩경, 스스로 환자임을 인정하고 가족에게 도움을 받아야 완치가 가능하다.
◑ 만세만 자주 불러도 뱃살이 도망갑니다. 여자는 유연성이 떨어지면 만병이 침범함을... 남자는 호흡순환계!
◑ 율동을 넣어서 해주니 즐거운 표정들, 간단한 맨손체조도 비만환자에겐 엄청난 부담...ㅎ
◑ 손목 스트레칭, 엘보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있는 동작, 고희를 넘긴 할머님도 진지하게 임하셨다.
◑ 팔꿈치(엘보) 스트레칭, 100여명 참가자들을 일일히 봐줄 수 없어서 아쉬움도 생겼다는...
◑ 손뼉 빠르게 50회 치기, 속도는 내 1/3 수준이지만 붉게 상기되는 얼굴엔 행복한 기운이 피어났다.
◑ 무릎, 아킬레스건, 허리 스트레칭인데 사진으로 보니 자세가 틀린분이...ㅎ
◑ 요근(상체와 하체 연결근육) 스트레칭, 처음엔 잘 안돼도 자주하면 곧 완전한 자세가 가능하다.
◑ 허리세우고 뒷꿈치 들고 천천히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 이마저도 힘든 분들이 많았다.
◑ 고희 중반 할머님은 앉으셨는데 저 30대랑 저기....ㅎ
◑ 내 뒷모습이 저렇게 썰렁했단 말인가? -.-;;
◑ 작년에 이어서 다시 참가하신 분들도 여럿, 분명한 것은 한층 밝아진 모습들 이셨다는...ㅎ
◑ 점심시간 훌쩍 넘기면서 테이핑처치 해드렸는데 그 중 가장 양호?!한 엘보 테이핑만...^^
◑ 운동이나 심한 일을 하지 않아도 엘보 등 신경통이 걸릴 수 있다.
◑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봉사한 4시간이 나에겐 또다른 행복으로 기억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