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4.24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다. 노동절(1일)과 어린이날(5일)로 '황금연휴'가 낀 5월 첫 주, 가족들과의 즐거운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행복한 가족 여행길, 황금연휴를 더 알차고 즐겁게 만들어 줄 IT 기기를 살펴보자.
Wifi 무선 인터넷 공유기, 무선 외장 하드, 보조 배터리 3가지 기능이 하나로
펜션이나 호텔 등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는 스마트폰, 태블릿의 사용이 불편해 난감해지기 일쑤다. 새로텍의 에어스토어 WF-ABU2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ㆍ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 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3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았다. 이 제품은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만 하면 휴대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어.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서 유용하다.
무선 외장저장장치로도 활용 가능한 데, 각종 USB 저장장치를 인식해 다양한 자료들을 저장, 공유할 수 있다. HDD의 경우 최대 4TB까지 지원하고, 최대 8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AP 클라이언트 모드를 탑재해 외장저장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에서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마음대로 이동 및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아이폰5S 기준)을 최대 2~3회 완전히 충전할 수 있는 5200mAh의 대용량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은 화이트 색상의 깔끔하다. 가로 4.4cm, 세로 9.6cm의 초소형 사이즈에 무게는 135g으로 가벼워 휴대하기 좋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초소형 액션캠
액션캠은 팔이나 모자 등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실감 나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제품으로, 최근에는 작고 가벼운 디자인의 다양한 액션캠이 출시되고 있다.
폴라로이드 큐브는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의 액션캠이다. 가로세로 폭 모두 3.5cm에 작은 정사각 큐브 모양이며, 색상은 레드, 블루, 블랙 3종으로 출시됐다. 작고 귀여운 디자인에 걸맞게 무게도 Micro SD 카드를 포함해서 47g으로 가볍다.
작다고 무시하면 큰코다치는 법. FULL HD(1920x1080P), HD(1280x720p) 각각 30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124도의 광각렌즈를 통해 일상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넓게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뿐 아니라 6MP(3328x1827) 사이즈의 스틸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조작도 간편하다. 제품 상단의 다기능 버튼 하나면 전원 ON, OFF와 동영상 촬영, 사진 촬영까지 모두 가능하다. 또, 제품 후면의 커버가 완전히 결합되면 별도의 방수 케이스 없이도 가벼운 생활방수가 된다. 별도로 판매하는 케이스를 사용하면 수심 10m까지 고기능 방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바디에는 마그넷이 내장됐다. 하단에 내장된 자석으로, 자석이 붙는 물체라면 어디든지 제품을 부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제품을 컴퓨터와 연결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자동으로 인식하고,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최대 촬영 시간은 내장 배터리 1회 충전 기준 90분이며, 용량은 최대 32GB이다.
사진은 찍는 즉시 뽑아야 제맛
여행에서 남는 것은 역시 사진이다. 특히 멋진 경치나 셀카를 찍고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즉석카메라는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최근에는 즉석카메라도 스마트기기와 결합해 편의성을 더한 모바일 포토프린터 제품이 인기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는 프린터 출력이 아닌 사진 인화 방식으로 사진의 색감과 보존성을 크게 늘린 제품이다.
한 장당 16초 이내로 출력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린터 간의 이미지 전송을 지원한다. 또한, 테두리 넣기, 글자삽입 등의 편집기능과 사진에 실시간으로 날짜, 시간, 장소 등이 기록되는 '리얼타임 템플릿'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와 연동해 간편하게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여행에서 편안하게 음악을 듣고 싶다면
휴먼웍스의 터치앰프 팝은 케이블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무선 스피커다. 니어파(NearFA) 무선 기술을 적용해 제품을 올려놓기만 하면 음향을 재생할 수 있고, 완전한 무선 상태에서도 사운드를 증폭시켜 준다. 또한, 무지향성 스피커를 내장해 360도 전 방향으로 사운드를 전달한다.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외장 스피커를 탑재한 기기는 모두 사용할 수 있고, AUX 케이블 연결을 이용하면 외장 스피커가 없는 MP3나 PMP, 올려놓고 쓸 수 없는 PC, 노트북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