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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 명 |
문산 |
파주 |
월롱 |
금촌 |
금릉 |
운정 |
탄현 |
일산 |
풍산 |
백마 |
곡산 |
대곡 |
능곡 |
행신 |
화전 |
수색 |
디엠시 |
가좌 |
신촌 |
서울 |
정 차 |
일 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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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역 |
급 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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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역 |
특 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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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역 |
아울러, 경의선이 개통(7.1)된지 4개월이 경과됨에 따라 선로안정화가 이루어져 12.1일부터 운행최고속도를 20㎞/h 높여 당초 설계된 최고속도(110㎞/h)로 운행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일반전철은 6분 단축(65→59분)되고, 급행전철은 4분이 단축(52→48분)된다.
또한 당초 급행열차가 정차하지 않았던 행신역은 지난 4개월간 수송수요 분석결과 이용객이 많아(수송수요 2위, 시종착역 제외) 급행 및 특급열차가 추가로 정차하게 된다.
국토해양부는 특급열차 도입 및 운행최고속도 향상으로 통행시간이 대폭 단축됨에 따라 경의선 이용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경의선 특급열차의 운행효과를 분석하여 타노선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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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교수님 훌륭하십니다 매일교수님 글을 검색하고있지만 어떻게 바쁘실텐데 이런정보도 발표하지마자 올려주시는지 늘 감사하게생각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