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두엽 간질 환자에서 발작은 발병 30분 이상 전에 예측할 수 있습니다.
날짜:
2023년 3월 1일
원천:
휴스턴의 텍사스 대학교 건강 과학 센터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측두엽 간질 환자의 경우 발작이 시작되기 30분 이상 전에 예측할 수 있으므로 발작이 발생하지 않도록 활성화할 수 있는 전극을 사용하여 치료의 문을 열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 이야기
UTHealth Houston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측두엽 간질 환자의 경우 발작이 시작되기 30분 이상 전에 예측할 수 있으므로 발작이 발생하지 않도록 활성화할 수 있는 전극을 사용하여 치료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UTHealth Houston의 McGovern Medical School 신경과 부교수인 Sandipan Pati, MD가 이끄는 이 연구는 최근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의 간행물인 NEJM Evidence 에 발표되었습니다.
UTHealth Houston Neurosciences의 Texas Institute for Restorative Neurotechnologies 회원이자 이 연구의 수석 저자인 Pati는 "발작이 발생하기 전에 예측하는 능력은 간질 연구 분야에서 중요한 진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우리가 이 상태로 고통받는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간질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음을 시사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수술은 간질이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흔한 치료법입니다. 그러나 발작이 뇌의 더 넓은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외과적으로 뇌의 일부를 제거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신경조절 요법은 이러한 발작 환자들에게 대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Pati는 말했습니다.
뇌의 다른 부분에서 전기 활동을 측정하고 기록하는 지속적인 뇌파 검사(EEG)에 대한 과거 연구에 따르면 국소 발병 간질 환자의 발작은 병리학적 뇌 활동으로 대표되는 고조된 위험 기간 동안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발작 발작 상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작 발작 상태의 EEG 기반 감지는 전극이 뇌의 발작 개시 영역과 시상에 치료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발작의 조기 감지와 함께 적응형 신경조절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발작 발작 상태를 구별하기 위해 Pati의 팀은 발작 국소화를 위한 일상적인 두개내 EEG 외에도 변연계 시상 기록을 받은 측두엽 간질 환자 15명을 연속적으로 연속적으로 연구했습니다. 총 1,800 환자 시간의 연속 EEG를 분석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발작이 시작되기 최소 35분 전에 측두엽 간질 환자의 발작 발작 상태를 감지할 수 있었습니다. 발작 발작 상태는 15명의 참가자 중 13명에서 발작이 시작되기 최소 45분 전에 구별되었습니다. 15명의 참가자 중 2명은 최대 35분 전에 구별되었습니다.
Pati는 발작 발작 기간 동안 이러한 뇌 영역의 조절이 측두엽 간질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적 접근일 수 있다고 믿지만, 그의 이론은 여전히 임상 시험에서 테스트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정보는 발작을 예방하기 위한 전기 또는 약물 요법의 개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는 "이 연구는 신경학, 신경외과, 신경과학 전문가 팀의 협력으로 가능했다"고 말했다. "뇌 장애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데 있어 학제 간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측두엽 간질은 전 세계적으로 약 5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발작 장애입니다. 관자놀이 뒤 머리 양쪽에 하나씩 두 개의 측두엽이 있습니다. 모든 측두엽 발작의 약 80%를 차지하는 내측 측두엽 간질은 기억과 학습을 조절하는 해마라고 불리는 뇌의 일부 또는 그 근처에서 발작이 시작됩니다. 신피질 또는 측면 측두엽 간질은 측두엽의 바깥 부분에서 시작되는 발작을 포함합니다.
UTHealth Houston의 McGovern 의과대학 신경과 박사후 연구원인 Omar A. Alamoudi 박사가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다른 공동 저자로는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의 Adeel Ilyas, MD 및 Kristen O. Riley, MD가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