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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캐릭터 공통
- 모든 평타 중 딜레이를 0.6초로 변경 or 자동평타 스킬 연계 시 버벅임 없이 부드러운 모션으로 변경
- 모든 버프 스킬이 빗나갈 수 없게 변경(콤보 상태/고정 회피 등)
- 서몬 싱커/가디언 블레싱: 쿨 타임 5분으로 수정
- 범위기 상향 조정에 따른 디버프/버프 스킬 범위 상향
* 독설/커스 오브 블러드/패기/빛의노래/업라이징 등
- 물리 탄창: 리스트와 비교해 전혀 특별한 메리트가 없어 마법갑옷과 함께 착용 시 세트효과 부여
나야
공통
- 은폭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은폭(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은폭(Hack)
- 패시브 묘족: 공격 시 상태이상 중독 부여 효과 추가
- 마스터리 독 바르기: 중독에 걸린 적 공격 시 추가 n% 피해로 변경
- 마스터리 폭탄 붙이기: n회 폭파하는 폭탄을 부착, 대미지 대폭 상승(190% > n%)
- 연막: 강습 마스터리 변경
* 강습: 연막 안에서 전투 시 추가 n% 피해
- 엽: 마스터리 추가로 활용성 증가
* 엽: 고정 회피 n 증가
*나뭇잎 엽: 나뭇잎을 n장 소환하여 기본 공격을 완전 회피하고 해제될 때 은신 상태로 변경
*칼날 엽: 방어적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공격 3회 후 나뭇잎 모양의 수리검이
적을 공격한다(공격 3회 후 자동 사출 공격 메커니즘)
! 모든 마스터리 공격(중독/칼날 엽/폭탄 붙이기 등)은 은폭과 같은 대미지 공식 적용
찌르기 계열
- 무차별적 습격: 효과를 범위 공격이 아닌 스프레드식 단일기로 변경,
옛 백스텝의 감성을 자극시키는 느낌이지만 더 빠른 공격 형태
* 중 딜레이 0.2 ~ 0.3초
* 스프레드 공격 특징: 타겟을 정할 순 없지만 대미지가 강력함
- 광묘: 스킬 쿨타임은 유지한 체 중 딜레이 or 스킬 유지시간을10초 이상으로 롤백
녹턴
- 레이저/플라즈마 캐논: 시벨린의 폭격/ 티치엘의 블리자드 같은 홀딩 범위기로 변경
범위 대폭 증가
* 퀵 차지: 플라즈마 캐논으로 전환되는 시간 단축으로 변경
* 디펜시브 버스트: 캐논 시전 중 피해량 n% 감소
- 플레임런처: 중 딜레이 0.2~0.3초로 변경 및 타수 조정
* 현 플레임런처는 스나이핑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버스터 런처보다 약해서 20초 동안은
압도적인 대미지를 퍼부을 수 있는 개성 부여
- 마그네틱 포스: 쿨 타임 5초로 변경
- 마스터리 클러스터 로켓: 자동 사출 공격으로 변경
* 3회 공격 시 마우스 위치로 클러스터 로켓이 자동으로 사출 공격
* 빅뱅/퀸텀 뉴클리어/레이저/플라즈마 캐논 등 녹턴은 과도하게 범위기 스킬이 많기 때문에
자동 사출 공격 옵션으로 마스터리 다양화가 필요하다는 의견
란지에
공통
- 란지에 얼굴 부위를 가리는 총을 감출 수 있는 옵션 추가
ex)Real Arms 파츠에 on/off 옵션을 추가해 off 시 총 한 부위를 감춤
- 마스터리 아이스 소드: 장비 강화석 소모 매커니즘 변경
* 현 상태는 장비 강화석이 너무 많이 소요됨
- 마스터리 화살탄: 명중률 감소/-3 사정거리 감소 패널티 삭제
- 기습: 기습 발동 시 범위기 피해를 받은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 적용하도록 변경
- 업라이지/럴러바이: 스킬 이펙트 투명도 조정
- 마스터리 리볼버 시리즈:
* 대미지 공식 변경 및 %대미지 대폭 상승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트리플 리볼버(Stab)
손목 랜덤 옵션 마법 공격 > 산탄 리볼버(Int)
물리 계열
- 크레이지 샷: 중 딜레이 1.4초, 11타로 수정 or 마스터리 추가(리체의 알레그로 시리즈 같은)
- 피어싱 샷: 쿨 타임 삭제 및 범위 44x30 수정/ 타수 및 %대미지 개편
- 멀티 샷: 지정 범위 스킬로 변경(피어싱 샷과 차별화)
마법 계열
- 아이스 피어스 샷: 스킬 이펙트 변경
- 미스티 샷: 대미지 출력 속도 변경(티치엘 파이어 볼 같은 속도로)
* 대미지가 늦게 출력되어 몬스터가 늦게 죽고 사냥에 안 좋은 영향을 줌
로아미니
- 커스 버스트: %대미지 상승, 스킬 이펙트 및 사운드 변경
- 침투: 중독/대미지/쿨 타임 삭제
- 포이즌 노바/베놈 노바: 스킬 이펙트 변경 or 스킬 이펙트 간소화
* 독 가스를 뱀으로 표현하여 바닥에 불길한 마법진을 그리는 움직이는 뱀을 소환하는 이미지
- 베놈 노바: 쿨 타임 30초로 조정
>신규 스킬: 저주 인형
- 저주 인형: 적에게 저주 인형을 부착시켜 정신 공격을 가한다.
* 지정 범위형 스킬, 범위: 32 x 32, 중 딜레이 0.3초, 틱 대미지 부여, 지속 시간 30초
* 중독 외 새로운 도트 스킬 추가로 부두술사 이미지 강화
>신규 스킬: 라이프 드레인
라이프 드레인: 어둠계 주술로 적의 영혼을 흡수한다.
* 피해를 준 양에 비례하여 HP를 회복한다(벤야 소울스틸 개념).
루시안
공통
- 마스터리 낙관적인 모험가: 방패 착용 시 물리/마법 방어 수치에 따라 찌르기or베기 대미지 보정
* 방패 착용 시 몬스터 어그로가 모두 루시안에게 집중됨
- 철벽: 방패 미 착용시에도 사용 가능한 설치형 스킬로 변경
- 채널링 스킬(연격/선풍참/무쌍난무): %대미지 상승
- 마스터리 No3: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마스터리로 재구성
- 마스터리 No4: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마스터리로 재구성
찌르기 계열
- 소용돌이: 스킬 이펙트 변경 or 롤백
베기 계열
- 비연파: 중 딜레이 1초, 4타 스킬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는 의견
물리복합 계열
- 실프 커터: 중 딜레이 1초, 4타 스킬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는 의견
리체
- 리체 시나리오 패시브 추가
- 압살: %대미지 증가
* 타 캐릭터들에 비해 너무 낮은 %대미지 보유
- 응급 처치: 스킬 쿨타임 30초~1분으로 재조정
- 알레그로 시리즈: %대미지 증가
- 부조화: 원활한 폭주모드 활용을 위해 부조화 스택이 사라지는 패널티 삭제,
요구 부조화 스택 100에서 20으로 조정
막시민
공통
- 저주받은 마검: 토글화
*설명 교체: 겨울 대장장이가 검의 형태로 봉인한 또 다른 사악한 회색 까마귀.
사용자를 잠식하는 저주받은 마검, 미스트랄 블레이드가 막시민에게 뿌리칠 수 없는
힘을 빌려준다
* 스킬 이펙트: 실프 윈드 or 돌풍이 휘어 감고 있는 형태
*마스터리, 저주받은 마검: 공격 피해량 증가 20% 피격 피해량 증가 10%
*마스터리, 봉인된 마검: 공격 피해량 증가 10%
*마서터리, 해방된 마검: 공격 피해량 증가 40% 피격 피해량 증가 40%
- 실프 윈드: 카프리치오 패시브로 편입
- 디버프 스킬: 막시민의 모든 디버프 스킬(일렉트릭 쇼크/커스/미스틱 터치 등)이
보스 몬스터에게도 적용되게 변경
- 독설: 독설이 한 번에 걸리지 않는 문제 수정, 범위 상향
- 스파크 바디: 사용 시 자신 주변 몬스터에게 광역으로 대미지와 감전 부여
(막시민 버전 라이트닝 로드+ 콜링썬더)
- 윈드 스톰: 지속시간 증가 및 %대미지 증가, 범위 상향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마법베기 공격 > 윈드 스톰(Hack+Int)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윈드 스톰(Hack)
마법베기 계열
- 미스트랄 블레이드: 중 딜레이 1초, 4타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 생각함
- 오화월광참: 눈에 피로가 덜 가는 방향으로 이펙트 수정
- 풍아도: %대미지 상승
- 윈드 슬라이스: 후 딜레이 삭제, %대미지 상승
밀라
공통
- 강철 심장: 마스터리 바이퍼스 아이 효과 추가
- 높이뛰기: 마스터리 삭제 및 기본 스킬에 스프링/바인딩 바이퍼 효과 추가
- 패기: 범위 상향
- 붉은 사수의 포격: 기존 시드로 비용 감소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붉은 사수의 포격(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붉은 사수의 포격(Hack)
- 럭키 다이스: 비용 감소(100만 시드 > 50만 시드)
- 비수 폭풍: 범위 증가 및 타겟에서 풀리는 효과 추가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비수 폭풍(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비수 폭풍(Hack)
* 마스터리, 겟 오버: 적에게 비수를 꽂아 겟 오버 표식을 남겨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입는 디버프 부여
* 마스터리, 베놈 티스: 중독 80 스택 유발
- 스퍼트: 모든 마스터리에서 토글 스킬로 변경
* 마스터리, 아드레날린: 스킬 지속 구간 변경
+ 토글 활성화 시점부터 30초에 도달하면 0초로 자동 갱신
구간(초) | 중 딜레이 감소(%) |
0 ~ 3 | 25 |
3 ~ 6 | 15 |
6 ~ 10 | 5 |
10.1 ~ 30 | 3 |
* 마스터리, 리드미컬: 추가 피해 n% 부여 효과 추가
물리복합 계열
- 매드 바이트 바이퍼/바이트 바이퍼: 플레일만에 묵직한 스킬 이펙트로 변경
* 댄싱 바이퍼/크레이지 댄싱 바이퍼의 복사 붙여 넣기 스킬로 만든 건 개발진의 유저기만 행위
* 시벨린의 연, 보리스의 잔영참 같은 무게감 있는 스킬 이펙트 참고
벤야
공통
- 커스 오브 블러드: 범위 상향
- 기본 명속성 5에서 10으로 조정
- 아이언 메이든: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스킬 때문에 캐릭터 룩이 보이지 않음
- 트랜스 스피릿: 대미지 카테고리 어빌리티/피버 대미지 증가 계열로 변경 및 수치 조정
* 골론/골모답의 기운 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
* 마스터리, 알트리: 쿨 타임 삭제
베기 계열
- 샤프 헬 파이어: %대미지 상승
- 길로틴: 쿨 타임 삭제
신성공격 계열
- 모든 홀리해머 계열 스킬 명속성으로 변경
- 카운터 해머: 토글화 및 카운터해머 활성화 획득 시 즉시 자동 발동(사출형 스킬 느낌)
- 스핀 해머: %대미지 상승
- 풀 해머: 장판형 힐, 피격 피해 감소 버프 스킬로 변경
보리스
공통
- 패시브 윈터러: 서리에 적 피해 n% 감소 효과 부여
- 모든 흑마법 계열 스킬이 보스몬스터에게 적용될 수 있게 변경
- 검의 사제: 토글형 스킬로 변경 or 패시브로 편입
- 스노우 가드: 윈터 가드로 이름 교체
* 원작 설정상 보리스는 형을 위한 선택으로 겨울 대장장이를 통해 스노우가드를 파괴함
* 설명 교체: 혹독한 세상에서 자신의 동생만은 꼭 지켜내겠다는 예프넨 진네만의 의지가
윈터러에 깃들어 발현된 보호의 마법. 단단한 얼음벽이 보리스를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 인듀어: 동일 효과
* 아이스 아머: SP소모 방식에서 구 클레이아머 같은 효과로 변경, 자신의 HP에 비례한 HP 결정 방식
* 겨울의 맹약: 예프넨 진네만이 보리스를 지켜냈듯, 자신을 잃을 수 있지만 보리스도 윈터러의 맹약을 통해
강력한 힘을 이끌어내 적을 섬멸한다. 공격 피해량이 n%증가하고 피격 피해량이 n% 증가한다
*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아이스넘/글라시아: 삭제
> 신규 스킬: 겨울의 핵
- 겨울의 핵: 윈터러의 힘으로 이계의 냉기를 소환하여 일대를 모두 얼려버린다
* 현 프로즌 브레이크의 이펙트를 이용해 벤야의 헬 게이트 같은 설치 기술로 변경
* 석화 같은 행동불능 제약 디버프 부여
* 대미지 공식
ex)
손목 랜덤 옵션 마법베기 공격 > 겨울의 핵(Hack+Int)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겨울의 핵(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겨울의 핵(Hack)
마법베기 계열
- 아이스 미사일/아이스 포그/아이싱 피어스: %대미지 상승, 후 딜레이 삭제, 이펙트 변경
- 프로즌 슬레이: 범위 상향, %대미지 상향, 이펙트 변경
- 프로즌 브레이크: 스킬 이펙트 롤백 or 변경
* 많은 보리스 유저분들이 이전 이팩트의 느낌을 많이 선호함
시벨린
공통
- 패시브, 발화: 대미지 공식 변경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발화(Stab)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발화(Hack+Stab)
- 패시브 진홍의 사신: 나쁜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삭제 및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50%로 조정
- 폭격: %대미지 상승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폭격(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폭격(Stab)
아나이스
공통
- 모든 소환수 특화 스킬을 마스터리 스킬로 별도 분류
* 아나이스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킬
- 소환수 소환 방식 변경: 각 타입에 맞는 소환물을 한 번에 소환
* 암페르/그래시/이그니 소환 삭제 > 파괴정령 소환으로 통합
* 아에르/로키/르미에 소환 삭제 > 비호정령 소환으로 통합
* 미카베어/루시베어 소환 삭제 > 마법인형 소환으로 통합
※ 소울 이터 사용 후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모든 능력치 +1로 변하는 버그, 정령 교체 시 버프 전이 시간 발생 등 모든 버그가 정령 재소환으로 인해 발생하여 최초 한 번만 소환하게 변경
* 모든 소환수 평타 1개로 통일
* 모든 정령 스킬을 액션슬롯에 등록할 수 있게 변경
* 자동 시전형 스킬의 고정 쿨 타임이 신속의 미학이 적용될 수 있게 조정
* 자동 시전형 스킬은 최대 3개까지 활성화 가능하게 조정
* 성역화 스킬에 정령을 소모하는 패널티 삭제
* 성역화 스킬(오버 페이스, 아이스 에이지 등)에 고정 쿨 타임(15초) 적용
* 아나이스의 능력치/버프/디버프 등 소환수에게 실시간(프로텍션 실시간 변환 개념)으로 전승
- 대자연의 기운: 기존 추가 효과 삭제, 각 타입에 맞는 추가 효과로 변경
* 파괴정령: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화/수/뢰 속성 + 5 증가, 이동속도 +5 증가
* 비호정령: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풍/토/명 속성 + 5 증가, 이동속도 +5 증가
* 마법인형: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피격 피해량 5% 감소, 이동속도 +5 증가
- 링케이지 변경
* 모든 링케이지 스킬: 중 딜레이 0.1초 > 0.5초로 증가
너무 빠른 중 딜레이로 두번 시전 or 스킬이 씹히는 경우가 존재하여 의견 반영
* 파괴정령 링케이지: 화/수/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파괴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비호정령 링케이지: 풍/토/명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비호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마법인형 링케이지: 암/명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비호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소환수 지정범위 스킬 범위 상승: 32 x 32 > 36 x 36
파괴정령
- 피해 증폭: 발동 기준 반경 15 x 15 > 32 x 32로 수정
비호정령
- 오버페이스: 팀원의 후 딜레이 감소 옵션 삭제
- 마스터리, 융화: 오버 페이스, 어스 프로텍션, 청정화를 융합하여 하나의 성역을 만든다
* 마스터리를 통해 3가지 성역화를 하나로 통합, 단 효과는 기존에 절반만 적용되며
다른 비호정령의 성역화(오버 페이스, 어스 프로텍션, 청정화)와 중복되면 '융화'만
적용된다.
* 성역화 지속 시간 30초로 조정
마법인형
- 파괴정령/비호정령 같은 실체가 없는 소환수로 변경
* 체력/방어력을 아무리 올려도 현 테일즈위버 시스템으론 마법인형 소환수 AI가 개선되기 어렵다고 판단
- 모든 마법인형 소환수의 스킬을 마법공격 판정으로 변경
* 파괴정령 매커니즘으로 변경
- 미카베어 베어가드: 리노베이션 전 보리스의 클레이 아머 같은 HP보유형 실드 스킬로 변경
- 곰돌이 회복: 사용 시 베어가드 HP 회복, 단 '곰돌이 분노' 상태 시 회복 불가
- 곰돌이 분노: 사용 시 공격 피해량 20% 증가, 피격 피해량 20% 증가, 재사용 시 '베어가드' 폭발 및
주위 적에게 강력한 폭발 대미지 부여
이솔렛
공통
- 아발론, 별빛 Show 무기 결합 or Show sub arms 2 추가
- 마스터리, 태양의 폭풍: %대미지 상승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태양의 폭풍(Hack)
손목 랜덤 옵션 신성 공격 > 태양의 폭풍(Mr)
- 빛의 노래: 쿨 타임 15초로 조정, 범위 상향
- 홀리실드: 기존 음표 이펙트 롤백 or 이펙트 추가, 마스터리 추가로 활용성 증가
* 월 실드: 피해 감소 10% 증가
* 세크리파이스 실드: 음표를 n개 소환하여 기본 공격을 완전 회피하고 해제될 때 주변 적에게 스턴 부여
* 헤이스트: 방어적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중 딜레이 n% 감소
신성찬트 계열
- 홀리버드: 스톰 브레이크 같은 마스터리 추가
* 마스터리, 홀리버드: 기본 홀리버드
* 마스터리, 홀리클러: 단일 타겟 1:1 스킬
* 마스터리, 홀리스톰: 범위형 필살기, 강화형 홀리버드
- 선 버스트/홀리 라이트: 쿨 타임 삭제
- 홀리 라이트: 선버스트와 같은 효과 추가
- 소닉 웨이브: 벤야의 스핀해머 같은 지속시간 15초, 1.2초 틱 대미지 스킬로 변경
- 와이드 힐: 삭제
> 신규 스킬: 홀리 찬트
- 홀리 찬트: 치유의 힘을 담은 신성 찬트를 노래한다. 시전자 위치에 회복 마법이 펼쳐지며
지속해서 넓은 범위 내 팀원들의 HP를 회복한다.
이스핀
공통
- 패시브, 발화: 대미지 공식 변경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발화(Hack)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발화(Stab)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발화(Hack+Stab)
- 패시브, 에투알 필롱: 방패 착용 시 물리/마법 방어 수치에 따라 찌르기or베기 대미지 보정
* 방패 착용 시 몬스터 어그로가 모두 이스핀에게 집중됨
- 모르트하우: 대미지 감소 패널티 삭제
- 마크 드 빅투아: 마스터리 일부 수정
* 콘케리르: 깃발이 꽂힌 대상 및 주변 대상은 피격 피해량이 늘어난다
적용 범위 - 32 x 32
찌르기 계열
카운터 스피어: 중 딜레이 0.8초, 4타 스킬로 변경, 화염 창의 이미지를 더 날카롭고 날렵하게 변경
이자크
공통
- 패시브, 언브레이커블: HP 달성 조건 삭제 및 항시 크리티컬 피격 확률 40% 감소로 조정
- 패시브, 달크로이츠 무술가: 사정거리 증가 4 > 5로 조정
- 솔리드체인: 최대 SP n% 증가
* 위빙,카운터 어택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에너지 필드: 베기/찌르기 타입 공용 스킬로 변경
* 마스터리, 금강불괴: 완전회피 방식으로 변경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에너지 필드(Hack)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에너지 필드(Stab)
- 그로기: 콤보/고정 회피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쿨 타임은 돌아가지만 스킬 시전이 안 되는 버그 수정
- 멸신난무: 베기/찌르기 타입 공용 스킬로 변경, 멸화 스택이 티치엘의 스파클링 카이트처럼 공격 후
2초 뒤 최대 스택으로 쌓이게 조정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멸신난무(Hack)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멸신난무(Stab)
조슈아
공통
- 아퀼루스 스펠북: 동일 등급의 아이템과 비교 했을 때 비정상적인 인첸트 상한 수치 조정
- 패시브, 데모닉: 스펠북을 장착하면 스펠북의 민첩성과 회피율 보정 만큼 명중률 보정이 비례하여 오르는 효과 추가
* 부족한 명중률을 보안하는 효과
- 소울 버스터: 쿨 타임 10초로 감소, %대미지 증가
검투사 계열
- 스타카르트: 구 스킬 이펙트로 롤백 or 타격음/스킬이펙트 변경
* 시원하고 경쾌한 한 방 찌르기 스킬 이미지로 변경
- 피날레: %대미지 대폭 상승,
쿨 타임 삭제 및 이솔렛의 스톰 브레이크 같은 스택형 필살기로 변경,
현재 보다 크고 화려한 스킬 이펙트로 변경(필살기 느낌)
- 버티컬 인피니티: 스킬이펙트/타격음 변경
* 원혼들이 지나 가면서 내뿜는 칼날 같은 살기로 표현
- 소울 슬레이어: 타격음 변경
마술사 계열
- 루인: % 대미지 상승
- 아이언 미스트: 스킬사운드 변경
* 현재는 귀에 거슬리며 통증도 유발함
- 섀도우 비전: 후 딜레이 삭제
- 고스트 버스트: 스킬이펙트 변경
* 더 어둡고 원한이 가득한 영혼의 이미지로 변경
클로에 - A
공통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풍/토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클로에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 마나월: 마스터리 삭제 및 마나월에 피해감소 효과 추가
*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포커스: 최대 MP 소모량 400으로 제한, 추가 대미지 20%로 고정 및 기타 마스터리 삭제
- 마스터리, 와일드 파이어: 작렬 상태인 적에게 화염계 피해를 주면 해당 적 발 밑에 화염의 대지를 만든다, 해당 피해는 중첩되지 않는다.
* 패시브, 작렬에 있던 주변 적 공격 시각화
- 마스터리, 아이스 플레이크 <-> 마스터리, 퀵프리즈, 마스터리 카테고리 위치 교체
> 신규 마스터리, 시엔: 위험한 실험과 세티리아의 희생으로 쟁취한 고대 마법, 불안전한 힘으로 인해 하나의 스킬만 사용할 수 있다.
* 시엔: 익스팅션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화염속성 시엔 마법, 한 지점에 불꽃 힘을 집중 시켜 폭발시킨다
* 시엔: 글레이셜 스피어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빙한속성 시엔 마법, 거대한 얼음창을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 꽂는다
* 시엔: 썬더레인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전격속성 시엔 마법, 특정 구역을 낙뢰의 지대로 만들어 무수한 우레를 떨어트린다
바람 계열
- 토네이도: 토네이도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화/수/뢰 속성의 공격이 합쳐지면 시너지 효과 발생
* 불바다: 화속성 공격으로 인해 불꽃 소용돌이가 일렁인다, 토네이도에 화속성 추가 대미지 발생
* 절대영도: 수속성 공격으로 인해 해당 지역을 얼리는 바람을 일으킨다, 토네이도 피격 적 행동불능 디버프 부여(보스 몬스터 포함)
* 뇌풍: 뢰속성 공격으로 인해 해당 지역에 번개 폭풍이 몰아친다, 1 틱마다 낙뢰가 떨어지며 적에게 대미지 부여
대지 계열
- 샌드스톰: 쿨 타임 10초로 변경
화염 계열
+ 강력한 한방
- 패시브, 작렬: 피격 피해량 증가 디버프 부여 능력 추가, 주변적 대미지 부여 기능 삭제
* 대미지 스킨으로 발생하는 렉 유발 문제 수정
- 파이어 에로우: 삭제
- 파이어 볼: 리뉴얼
* 링케이지 변경으로 인해 대체 할 수 있는 스킬이 많아져 불필요함
* 구 메가블레이즈 같은 이미지로 구현하여 파이어 에로우의 대체제로 변경
* 중 딜레이/타수 기존 파이어 에로우와 동일하게 설정
* 티치엘과 차별화된 1:1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시엔:익스팅션
- 시엔:익스팅션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화염속성 시엔 마법, 한 지점에 불꽃 힘을 집중 시켜 폭발시킨다
* 채널링 스킬: 채널링 마지막 틱에 폭발 대미지를 부여하는 특징
- 메테오 스트라이크: 쿨 타임 30초로 조정, 화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빙한 계열
+ 콤보 플레이 + 추가 피해
- 아이스 미사일: 구 아이싱 피어스 같은 이미지로 스킬이펙트 변경
* 티치엘과 차별화된 1:1 스킬로 변경
- 익스토션: 지정범위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시엔: 글래이셜 스피어
- 시엔: 글레이셜 스피어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빙한속성 시엔 마법, 거대한 얼음창을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 꽂는다
* 중 딜레이 1.4초, 11타
- 아이시클 레인: 쿨 타임 30초로 조정, 수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전격 계열
+ 설치기
- 일렉트릭 볼: 지속시간 15초, 쿨 타임 30초로 변경, 뢰속성 공격 시 지속시간 1초씩 증가
- 스태틱 필드: 스킬사운드 변경
* 현재는 귀에 거슬리며 통증도 유발함
> 신규 스킬 추가: 시엔: 썬더레인
- 시엔: 썬더레인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전격속성 시엔 마법, 특정 구역을 낙뢰의 지대로 만들어 무수한 우레를 떨어트린다
*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
클로에 - B
공통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풍/토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클로에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 마나월: 마스터리 삭제 및 마나월에 피해감소 효과 추가
*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포커스: 최대 MP 소모량 400으로 제한, 추가 대미지 20%로 고정 및 기타 마스터리 삭제
- 마스터리, 와일드 파이어: 작렬 상태인 적에게 화염계 피해를 주면 해당 적 발 밑에 화염의 대지를 만든다, 해당 피해는 중첩되지 않는다.
* 패시브, 작렬에 있던 주변 적 공격 시각화
- 마스터리, 아이스 플레이크 <-> 마스터리, 퀵프리즈, 마스터리 카테고리 위치 교체
바람 계열
- 토네이도: %대미지 상승, 쿨 타임 30초로 변경
대지 계열
- 샌드스톰: 채널링 시간 10초, 쿨 타임 10초로 변경, % 대미지 상승
화염 계열
- 패시브, 작렬: 피격 피해량 증가 디버프 부여 능력 추가
* 대미지 스킨으로 발생하는 렉 유발 문제 수정
- 메테오 스트라이크: 쿨 타임 10초로 조정
빙한 계열
- 아이시클 레인: 채널링 시간 10초, 쿨 타임 10초로 조정
전격 계열
- 일렉트릭 볼: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로 변경, %대미지 상승
- 스태틱 필드: 스킬사운드 변경
* 현재는 귀에 거슬리며 통증도 유발함
티치엘 - A
공통
- 실패한 레몬젬 제거제: 스킬 설명 중, ‘적대적인 적에게는 악취로~ 부분’ 삭제
* 스킬 이펙트 변경; 티치엘의 신성한 힘이 깃들어 신비하고 기묘한 빛을 내는 마법진으로 변경
* 스킬 대미지: 삭제, 장비 강화석을 많이 소모하게 할뿐만 아니라 대미지 기여에 도움이 안 됨
- 팅크제: 마스터리 삭제 후 개별 스킬로 분리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화염계, 빙한계, 전격계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화염 계열
- 파이어 에로우: 중 딜레이 1.4초, 타수 11타로 수정
- 버닝 에어: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로 수정
- 기가 블레이즈: 쿨 타임 30초로 조정, 화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빙한 계열
- 아이스 미사일: %대미지 상승
- 콜드 스냅: 삭제
* 파이어 볼이라는 훌륭한 지정 범위형 범위기가 있기 때문에 색다른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프로즌 오브
- 포로즌 오브: 직선형 범위 스킬,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
* 전방으로 날카로운 고드름을 흩뿌리는 프로즌 오브를 던집니다
- 프로스트 코팅: 적 피해 비례 HP 효과 삭제, 자신의 마법 공격력에 비례한 HP 결정 방식으로 수정
- 블리자드: 쿨 타임 30초로 조정, 수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전격 계열
- 라이트닝 로드: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콜링썬더: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라이트닝 볼트: 중 딜레이 0.9초, 타수 9타, %대미지 상승
- 스파클링 카이트: 뢰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신성 계열
- 힐/리커버리: 삭제
> 신규 스킬: 리뎀션
- 리뎀션: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HP를 회복하는 마법
- 홀리볼트: 삭제
> 신규 스킬: 홀리 스피어
- 홀리 스피어: 홀리볼트와 동일한 기능이지만 스킬 이펙트는 빛의 창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는 형태로 변경
- 선 라이즈: 설치형 스킬로 변경,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
* 스킬 이펙트 변경: 구 이펙트와 현 이펙트를 결합한 형태
- 오라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블레싱
- 디바인 블레싱: 신성한 축복의 힘으로 자신과 팀원의 전체 능력치를 향상 시키고 공격 피해량 증가 효과를 준다
* 명속성: 160 이상 일때 최대 효과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 신규 스킬: 홀리 노바
- 홀리 노바: 신성한 빛의 폭발로 적을 심판한다
*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
- 프로텍션: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메이스 계열
+ 성기사
- 난타: 중 딜레이 1.4초, 11타 스킬로 변경
- 브레이크 아머: 토글 스킬로 변경
* 효과: 일정량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방어치 감소 피해를 준다
- 블레이드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스매쉬
- 디바인 스매쉬: 신성한 기운이 깃든 메이스를 땅에 강하게 내리쳐 적을 섬멸한다
* 블레이드 월과 동일한 기능, 땅을 내리쳐 신성한 빛이 터지는 스킬이펙트로 변경
> 신규 스킬: 디바인 퍼니쉬먼트
- 다바인 퍼니쉬먼트: 신의 권능을 빌려 적을 심판한다
* 채널링 스킬, 난타 모션에 신의 빙의한 느낌의 스킬 이펙트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디바인 블레싱
> 신규 스킬: 판금 무장
- 패시브, 판금 무장: 마법 갑옷, 메일을 무장할 수 있는 상태가 되고 경직이 무시된다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디바인 블레싱
티치엘 - B
공통
- 실패한 레몬젬 제거제: 스킬 설명 중, ‘적대적인 적에게는 악취로~ 부분’ 삭제
* 스킬 이펙트 변경; 티치엘의 신성한 힘이 깃들어 신비하고 기묘한 빛을 내는 마법진으로 변경
* 스킬 대미지: 삭제, 장비 강화석을 많이 소모하게 할뿐만 아니라 대미지 기여에 도움이 안 됨
- 팅크제: 마스터리 삭제 후 개별 스킬로 분리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화염계, 빙한계, 전격계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화염 계열
- 파이어 에로우: 중 딜레이 1.4초, 타수 11타로 수정
- 버닝 에어: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로 수정
- 기가 블레이즈: 쿨 타임 10초로 조정
빙한 계열
- 아이스 미사일: %대미지 상승
- 프로스트 코팅: 적 피해 비례 HP 효과 삭제, 자신의 마법 공격력에 비례한 HP 결정 방식으로 수정
- 블리자드: 쿨 타임 10초로 조정
전격 계열
- 라이트닝 로드: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콜링썬더: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라이트닝 볼트: 중 딜레이 0.9초, 타수 9타, %대미지 상승
신성 계열
- 선 라이즈: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로 조정, 대미지 출력 속도 변경(티치엘 파이어 볼 같은 속도로)
* 대미지가 늦게 출력되어 몬스터가 늦게 죽고 사냥에 안 좋은 영향을 줌
- 프로텍션: 신성한 축복의 힘으로 자신과 팀원의 전체 능력치를 향상 시키고 공격 피해량 증가 효과 추가
* 명속성: 180 이상 일때 효과 부여
*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메이스 계열
- 난타: 중 딜레이 1.4초, 11타 스킬로 변경
- 브레이크 아머: 피격 피해량 증가 옵션 추가, 메이스로 방어구를 부수는 듯한 스킬이펙트로 교체
* 캐릭터 순수 Stab+Hack 합이 300 이상 일때 발생
- 블레이드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스매쉬
- 디바인 스매쉬: 신성한 기운이 깃든 메이스를 땅에 강하게 내리쳐 적을 섬멸한다
* 블레이드 월과 동일한 기능, 땅을 내리쳐 신성한 빛이 터지는 스킬이펙트로 변경
> 신규 스킬: 디바인 퍼니쉬먼트
- 다바인 퍼니쉬먼트: 신의 권능을 빌려 적을 심판한다
* 채널링 스킬, 난타 모션에 신의 빙의한 느낌의 스킬 이펙트
> 신규 스킬: 판금 무장
- 패시브, 판금 무장: 마법 갑옷, 메일을 무장할 수 있는 상태가 되고 경직이 무시된다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선라이즈, 홀리 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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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비호 명속 링케는 왜필요해요? 그냥 템돌려쓸려고 하는거아닌가요? 힐장 더 받으려고 명속링케 쓸 일도 없을거같은데
템 돌려쓰기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계열에 맞는 컨셉을 부여했습니다.
이솔렛 마스터리 첫번째줄꺼 도트뎀 주는거 머루보스한테도 1박히는데 상향필요함..
추가하겠습니다!
@[하칸]뚜뚜스태프 감사영
@젤향 그런 문제가 잇엇군요, 추가했습니다
아이디어 참신하고 좋은게 많네요. 뚜뚜님은 텔즈팀과 달리 단순히 수치조정 뿐아니라 각각의 케릭터 컨셉을 고려한점이 눈에 띕니다.
제가 항상 텔즈에 좀 아쉬운점은 모든 케릭들 신규스킬 좀 최소2~3개씩은 줬으면 하네요.... 언제까지 밸런스를 수치조정만 하는건지ㅜㅜ 메이플처럼 전직개념도 없는데 새로운 스킬들로 케릭 컨셉을 더 부각시키는 방법도 있을텐데ㅜㅜㅜ 예를들어 ..... 연 퍼뎀 수치 상향(X) -> NEW 단일기(습득조건 : 베기합 xxxx이상 or 3차극한보상 등등....)
막시민 독설이 자기 중심인데 범위를 늘리거나 범위지정으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추가했습니다!
음 역시 각 캐릭 마스터분들이 개선안을 잘 뽑아주시네요
이자크는 저정도면 훌륭하네요
이솔렛 무기확장 서브검 적용도 넣어주세요, 인지했다가 2년째임
추가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인정합니당
일댈기 두개이상 있는 캐릭터는 하나는 무딜 하나는 후딜있게 패치 됐음 좋겠음
ex)조슈아 섀도우비전 후딜 없애고 고버는 후딜있게 해서 콤보 가능하도록
의견 반영했습니다!
(공통) 범위기 상향 조정에 따라 디버프 스킬류도 범위 상향 필요합니다! 😭
(벤야) 커스오브블러드 범위 확장 필요합니다..
디버프 스킬이긴한데, 범위기 역할로 많이 쓰여서요...ㅠㅠㅠ
의견 반영했습니당!
@[하칸]뚜뚜스태프 고생하십니다 감사해요🥨
@[하칸]VegasVolt/아몰랑소녀
뚜뚜님 이전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조슈아 리터칭 건의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써 주신것에 몇가지 제 생각을 덧붙여보자면,
1.데스 클로(방출조슈아 기본 평타)중딜 감소 및 사정거리 증가
2.강화조슈아 개발 방향성 확립
3.아퀼 스펠북 인챈트 수치 정상화
4.검투사 피날레 쿨타임 1초 감소,에이스 인 더 홀 발동 타이밍 표시
5.(개인 욕심이지만)구 일격 추가
6.아이언 미스트 소리 변경(지잉-하는 소리가 너무 귀가 아픕니다.)
저는 여기까지가 한계라서 여기까지만 생각해 보았습니다.
제 생각이 얼마나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네요.
항상 감사드리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신. 텔즈 조슈아 리터칭 때 텔즈 직원분들 진심으로 강화조슈아,방출 조슈아 고수 유저분들 말씀 들어주셨으면 싶네요. 전 강화조슈아에 겜알못 일반 유저라서..제가 강화 조슈아 건의해도 2%가 부족하고, 방출 조슈아는 잘 몰라 건의가 불가능 하거든요ㅜㅠ
1. 공통 부문에 해당되고 사정거리는 탐험 스킬로 대체 가능해서 따로 안 넣었습니다
2. 구체적으로 어떤 방향성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3. 추가는 하겠다만 지속된 문의에도 정상 수치 실드를 쳐서 걱정인 부분이네용
4. 피날레가 스택형보다 쿨타임이 있는게 나은건가요? 현 에이스 인 더 홀은 상시 발동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가요?
5. 범위기 이미 충분히 많은 캐릭터라 다소 조심스럽네요,,
6. 아이언 미스트 소리 부분은 추가하겠습니다.
@[하칸]뚜뚜스태프 앗! 빠른 댓글 감사합니다.
1. 방출조슈아 기본 평타 스킬이 방출조슈아 공격스킬 보다는 짧은 것으로 알고있어서 같이 혼용하면 불편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평타 사정거리때문에 탐험스킬을 매번 쓰라는건 아닌 것 같아서 추가해 봤습니다.
2. 이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조슈아 리터칭등의 패치 때 항상 문제가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가 이부분이 아닐까 싶어서 짚어 봤습니다.패치가 될 때마다 미묘하게 혼란스러워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도 같지만 그렇게 보기에는 그 텀이 너무 긴 것 같습니다.
3. 말씀에 동의합니다.
4.뚜뚜님 의견이 나쁘다거나, 의견에 반대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제 경험상 많은 변경이 요구되는 패치는 잘 이뤄지지 않아서(...) 현실과 최대한 타협한, 최소한의 변경을하면 이렇지 않을까 하고(다른 조슈아고수분들의의견을) 내보았습니다. 뚜뚜님 의견대로 되어도 좋겠지만, 다른 캐릭터 밸런싱에 해가 되진 않을지 ㅠㅠ
5.말씀에 동의합니다. 그렇지만 5번의 요청의 핵심은 [각 범위기 범위가 서로 커버 못하는 부분을 커버해야 한다. 범위기 범위가 너무 겹치면 특정 범위기 공격스킬은 사장되버리고 만다. ]라는 의미가 큽니다
@[네냐플]조유하。
@[하칸]뚜뚜스태프 사실 5번은 전체 캐릭터 밸런싱에 해가 되서 추가 불가능하다면 포기할 용의는 있습니다.
다만,다른 캐릭터 범위기도 같은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것 같아서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전방 가로로 먼저 퍼지고 이후 세로로 퍼지는 커서 중심 범위기 구 일격이 그립기도 했습니다.
왜냐면 사냥때 몬스터들이 세로로 줄 서줬으면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라서..ㅠㅠ. 몬스터님,어비스 보스님들 다수 등장하실때 제발 가로로 서거나 가로로 퍼지면서 도주하지마세요.전방 가로에서 오지마세요. 세로로 서주세요. 제발요.아악!
6. 아이언 미스트 소리 부분 감사합니다
7. 뚜뚜님 항상 감사합니다.
8.피날레 아이디어 내주신 강화조슈아 고수분들께 감사합니다. 아니,모든 조슈아 고수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밀라는 베기유저 말만 들은건가요?? 물복>베기로 옮겨가고 기존 물복은 뭔 이펙트 이런거밖에없네 ...
따로 의견이 없으셔서용,,
넘나 수고많으십니당
이번 스택 쌓는 캐릭 개선과 관련해서 리체 부조화 개선을 통한 폭주모드 사용을 현실화 했으면 좋을듯 합니다!
다른캐릭들은 다 스택쌓는걸 없애줬는데 리체는 왜…
리체의 폭주 스택이 어떤 메커니즘으로 쌓이는 건가요? 키워보긴 햇는데 만땅으로 찬적이 드문거 같아서 질문드려용
@[하칸]뚜뚜스태프 부조화라는 스택이 특정스킬(몽플레이네 계열 스킬이고 마스터리별로 확률이 다릅니다)을 칠때마다 확률에 따라서 1씩 쌓입니다
150까지 쌓을수있고 100이 넘어가면 폭주모드를 발동할 수있는데
여기서 문제는 가만히 있으면 초마다(?) 1씩 부조화가 깎여 실제 컨텐상에서는 활용하기가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으덩 의견 반영하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리스트를 전용캐릭으로 롤백하고
티첼 레어증가 삭제 대신 타티좀 살렸으면 바랍니다. 추가 패시브에 암릿에 찔-마공 베기-마방 이정도 개선하면 되고여
물리탄창은 리스트 때문에 아예 묻혔습니다. 리스트 그대로 둬야한다면 마갑세트로 적용했으면 바램입니다.
방패는 본문에 있고 물탄 아이디어는 좋은거 같네용. 리스트 전용화는 이미 많은 캐릭들이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손목템이라 실현 가능성이 없어 보이네용..
롤백하면 타티 강슈는 뒤져야겠네요 ㅋㅋㅋ
@[네냐플]아델바르트,메슈티아리아 벤야만 썼던 수정구는 조슈아도 쓸 수 있게 덤으로 개선하기
벤야 스피릿 팀버프용은 차라리 쿨탐을 없에는게 좋은게 아닌가싶습니다
팀원이 죽었는데 온.오프면 불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좋은 의견입니다, 반영하겠습니다!
고생많으십니다. 인벤에도 썼고 반영많이 해주셨는데 이솔렛 소닉웨이브는 애초에 보조공격기였기에 컨셉 유지하고 힐은 와이드힐을 개편하는 것이 좋겠습니당.
소닉웨이브는 일정시간 동안 지속딜 들어가게 개편해서 보조딜의 컨셉을 유지하는 것이 어떨까용?
비슷한 스킬로는 햄벤 스핀해머 : 1.2초마다 1,285%, 지속시간 15초
막군 윈드스톰 : 1.2초마다 1,500%, 지속시간 15초 이 있음당
의견 감사합니다, 확실히 스핀해머류 같은 스킬로 전환되는게 더 쉬울거 같네용
홀리쉴드 엠피 몸빵은 끔살 막기용 쵝오인데 겁나 좋지 않나요? 엠피통 작거나 초기에 무쓸모라 그렇지ㅠ 근데 마스터리 예시는 또 탐나네요ㅋㅋ
나야 엽 같은 방향으로 한번 조정해보겠읍니다
@[하칸]뚜뚜스태프 고맙읍니다!! (๑˃̵ᴗ˂̵)و
@레몬화이트 내용 추가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