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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저의소리〃 [토론] 하반기 캐릭터 밸런스/개선점 건의안(종합본)
[하칸]뚜뚜스태프 추천 1 조회 2,510 22.09.18 22:34 댓글 4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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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09.18 22:38

    첫댓글 비호 명속 링케는 왜필요해요? 그냥 템돌려쓸려고 하는거아닌가요? 힐장 더 받으려고 명속링케 쓸 일도 없을거같은데

  • 작성자 22.09.18 22:42

    템 돌려쓰기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계열에 맞는 컨셉을 부여했습니다.

  • 22.09.18 23:31

    이솔렛 마스터리 첫번째줄꺼 도트뎀 주는거 머루보스한테도 1박히는데 상향필요함..

  • 작성자 22.09.18 23:38

    추가하겠습니다!

  • 작성자 22.09.19 10:19

    @젤향 그런 문제가 잇엇군요, 추가했습니다

  • 22.09.19 01:47

    아이디어 참신하고 좋은게 많네요. 뚜뚜님은 텔즈팀과 달리 단순히 수치조정 뿐아니라 각각의 케릭터 컨셉을 고려한점이 눈에 띕니다.
    제가 항상 텔즈에 좀 아쉬운점은 모든 케릭들 신규스킬 좀 최소2~3개씩은 줬으면 하네요.... 언제까지 밸런스를 수치조정만 하는건지ㅜㅜ 메이플처럼 전직개념도 없는데 새로운 스킬들로 케릭 컨셉을 더 부각시키는 방법도 있을텐데ㅜㅜㅜ 예를들어 ..... 연 퍼뎀 수치 상향(X) -> NEW 단일기(습득조건 : 베기합 xxxx이상 or 3차극한보상 등등....)

  • 작성자 22.09.19 10:11

  • 22.09.19 01:55

    막시민 독설이 자기 중심인데 범위를 늘리거나 범위지정으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 작성자 22.09.19 10:11

    추가했습니다!

  • 음 역시 각 캐릭 마스터분들이 개선안을 잘 뽑아주시네요
    이자크는 저정도면 훌륭하네요

  • 작성자 22.09.19 10:11

  • 22.09.19 03:33

    이솔렛 무기확장 서브검 적용도 넣어주세요, 인지했다가 2년째임

  • 작성자 22.09.19 10:11

    추가했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2.09.19 10:12

    인정합니당

  • 일댈기 두개이상 있는 캐릭터는 하나는 무딜 하나는 후딜있게 패치 됐음 좋겠음

    ex)조슈아 섀도우비전 후딜 없애고 고버는 후딜있게 해서 콤보 가능하도록

  • 작성자 22.09.19 10:34

    의견 반영했습니다!

  • (공통) 범위기 상향 조정에 따라 디버프 스킬류도 범위 상향 필요합니다! 😭

    (벤야) 커스오브블러드 범위 확장 필요합니다..
    디버프 스킬이긴한데, 범위기 역할로 많이 쓰여서요...ㅠㅠㅠ

  • 작성자 22.09.19 10:37

    의견 반영했습니당!

  • @[하칸]뚜뚜스태프 고생하십니다 감사해요🥨

  • 22.09.19 11:14

    뚜뚜님 이전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조슈아 리터칭 건의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써 주신것에 몇가지 제 생각을 덧붙여보자면,
    1.데스 클로(방출조슈아 기본 평타)중딜 감소 및 사정거리 증가
    2.강화조슈아 개발 방향성 확립
    3.아퀼 스펠북 인챈트 수치 정상화
    4.검투사 피날레 쿨타임 1초 감소,에이스 인 더 홀 발동 타이밍 표시
    5.(개인 욕심이지만)구 일격 추가
    6.아이언 미스트 소리 변경(지잉-하는 소리가 너무 귀가 아픕니다.)

    저는 여기까지가 한계라서 여기까지만 생각해 보았습니다.
    제 생각이 얼마나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네요.
    항상 감사드리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신. 텔즈 조슈아 리터칭 때 텔즈 직원분들 진심으로 강화조슈아,방출 조슈아 고수 유저분들 말씀 들어주셨으면 싶네요. 전 강화조슈아에 겜알못 일반 유저라서..제가 강화 조슈아 건의해도 2%가 부족하고, 방출 조슈아는 잘 몰라 건의가 불가능 하거든요ㅜㅠ

  • 작성자 22.09.19 11:14

    1. 공통 부문에 해당되고 사정거리는 탐험 스킬로 대체 가능해서 따로 안 넣었습니다
    2. 구체적으로 어떤 방향성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3. 추가는 하겠다만 지속된 문의에도 정상 수치 실드를 쳐서 걱정인 부분이네용
    4. 피날레가 스택형보다 쿨타임이 있는게 나은건가요? 현 에이스 인 더 홀은 상시 발동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가요?
    5. 범위기 이미 충분히 많은 캐릭터라 다소 조심스럽네요,,
    6. 아이언 미스트 소리 부분은 추가하겠습니다.

  • 22.09.19 13:25

    @[하칸]뚜뚜스태프 앗! 빠른 댓글 감사합니다.
    1. 방출조슈아 기본 평타 스킬이 방출조슈아 공격스킬 보다는 짧은 것으로 알고있어서 같이 혼용하면 불편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평타 사정거리때문에 탐험스킬을 매번 쓰라는건 아닌 것 같아서 추가해 봤습니다.
    2. 이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조슈아 리터칭등의 패치 때 항상 문제가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가 이부분이 아닐까 싶어서 짚어 봤습니다.패치가 될 때마다 미묘하게 혼란스러워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도 같지만 그렇게 보기에는 그 텀이 너무 긴 것 같습니다.
    3. 말씀에 동의합니다.
    4.뚜뚜님 의견이 나쁘다거나, 의견에 반대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제 경험상 많은 변경이 요구되는 패치는 잘 이뤄지지 않아서(...) 현실과 최대한 타협한, 최소한의 변경을하면 이렇지 않을까 하고(다른 조슈아고수분들의의견을) 내보았습니다. 뚜뚜님 의견대로 되어도 좋겠지만, 다른 캐릭터 밸런싱에 해가 되진 않을지 ㅠㅠ
    5.말씀에 동의합니다. 그렇지만 5번의 요청의 핵심은 [각 범위기 범위가 서로 커버 못하는 부분을 커버해야 한다. 범위기 범위가 너무 겹치면 특정 범위기 공격스킬은 사장되버리고 만다. ]라는 의미가 큽니다

  • 22.09.19 13:32

    @[하칸]뚜뚜스태프 사실 5번은 전체 캐릭터 밸런싱에 해가 되서 추가 불가능하다면 포기할 용의는 있습니다.
    다만,다른 캐릭터 범위기도 같은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것 같아서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전방 가로로 먼저 퍼지고 이후 세로로 퍼지는 커서 중심 범위기 구 일격이 그립기도 했습니다.
    왜냐면 사냥때 몬스터들이 세로로 줄 서줬으면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라서..ㅠㅠ. 몬스터님,어비스 보스님들 다수 등장하실때 제발 가로로 서거나 가로로 퍼지면서 도주하지마세요.전방 가로에서 오지마세요. 세로로 서주세요. 제발요.아악!
    6. 아이언 미스트 소리 부분 감사합니다
    7. 뚜뚜님 항상 감사합니다.
    8.피날레 아이디어 내주신 강화조슈아 고수분들께 감사합니다. 아니,모든 조슈아 고수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22.09.19 11:06

    밀라는 베기유저 말만 들은건가요?? 물복>베기로 옮겨가고 기존 물복은 뭔 이펙트 이런거밖에없네 ...

  • 작성자 22.09.19 11:09

    따로 의견이 없으셔서용,,

  • 22.09.19 13:22

    넘나 수고많으십니당

  • 작성자 22.09.19 13:27

  • 22.09.19 15:41

    이번 스택 쌓는 캐릭 개선과 관련해서 리체 부조화 개선을 통한 폭주모드 사용을 현실화 했으면 좋을듯 합니다!
    다른캐릭들은 다 스택쌓는걸 없애줬는데 리체는 왜…

  • 작성자 22.09.19 15:42

    리체의 폭주 스택이 어떤 메커니즘으로 쌓이는 건가요? 키워보긴 햇는데 만땅으로 찬적이 드문거 같아서 질문드려용

  • 22.09.19 15:53

    @[하칸]뚜뚜스태프 부조화라는 스택이 특정스킬(몽플레이네 계열 스킬이고 마스터리별로 확률이 다릅니다)을 칠때마다 확률에 따라서 1씩 쌓입니다
    150까지 쌓을수있고 100이 넘어가면 폭주모드를 발동할 수있는데
    여기서 문제는 가만히 있으면 초마다(?) 1씩 부조화가 깎여 실제 컨텐상에서는 활용하기가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 작성자 22.09.19 16:02

    @으덩 의견 반영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2.09.19 16:30

  • 22.09.19 18:17

    리스트를 전용캐릭으로 롤백하고

    티첼 레어증가 삭제 대신 타티좀 살렸으면 바랍니다. 추가 패시브에 암릿에 찔-마공 베기-마방 이정도 개선하면 되고여

    물리탄창은 리스트 때문에 아예 묻혔습니다. 리스트 그대로 둬야한다면 마갑세트로 적용했으면 바램입니다.

  • 작성자 22.09.19 18:17

    방패는 본문에 있고 물탄 아이디어는 좋은거 같네용. 리스트 전용화는 이미 많은 캐릭들이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손목템이라 실현 가능성이 없어 보이네용..

  • 롤백하면 타티 강슈는 뒤져야겠네요 ㅋㅋㅋ

  • 22.09.22 21:47

    @[네냐플]아델바르트,메슈티아리아 벤야만 썼던 수정구는 조슈아도 쓸 수 있게 덤으로 개선하기

  • 22.09.19 19:29

    벤야 스피릿 팀버프용은 차라리 쿨탐을 없에는게 좋은게 아닌가싶습니다
    팀원이 죽었는데 온.오프면 불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 작성자 22.09.20 09:38

    좋은 의견입니다, 반영하겠습니다!

  • 22.09.20 08:40

    고생많으십니다. 인벤에도 썼고 반영많이 해주셨는데 이솔렛 소닉웨이브는 애초에 보조공격기였기에 컨셉 유지하고 힐은 와이드힐을 개편하는 것이 좋겠습니당.
    소닉웨이브는 일정시간 동안 지속딜 들어가게 개편해서 보조딜의 컨셉을 유지하는 것이 어떨까용?
    비슷한 스킬로는 햄벤 스핀해머 : 1.2초마다 1,285%, 지속시간 15초
    막군 윈드스톰 : 1.2초마다 1,500%, 지속시간 15초 이 있음당

  • 작성자 22.09.20 09:40

    의견 감사합니다, 확실히 스핀해머류 같은 스킬로 전환되는게 더 쉬울거 같네용

  • 22.09.20 08:43

    홀리쉴드 엠피 몸빵은 끔살 막기용 쵝오인데 겁나 좋지 않나요? 엠피통 작거나 초기에 무쓸모라 그렇지ㅠ 근데 마스터리 예시는 또 탐나네요ㅋㅋ

  • 작성자 22.09.20 09:42

    나야 엽 같은 방향으로 한번 조정해보겠읍니다

  • 22.09.20 09:42

    @[하칸]뚜뚜스태프 고맙읍니다!! (๑˃̵ᴗ˂̵)و

  • 작성자 22.09.20 10:07

    @레몬화이트 내용 추가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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