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중국의 기저귀시장 예상 규모는 290억 위안으로 전년도의 250억 위안 대비 16% 증가할 것으로 예상. 향후 5년간 15% 이상의 연증가율을 지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됨
o 중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저귀 브랜드는 1,200여개에 달함
- 2013년 초부터 현재까지 200여개 신규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진출
o 해외 브랜드가 독점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 고가 기저귀 시장에서는 해외 브랜드가 80% 이상을 차지
o 중국수출입검험검역국에 따르면, 2013년 해당 기관에서 검사하여 수입한 일회용 위생제품 규모는 14만 톤으로 5억 8,490만 달러에 달해 전년 대비 수량 및 금액이 각각 26.6%, 50.2% 증가
o 중국은 일본, 한국, 미국, 동남아 등 30여개 국가 및 지역으로부터 기저귀를 수입하고 있음
- 1~4월 한국 유아제품의 對중국 수출은 빠른 증가세를 보임
. 기저귀와 분유 비중이 가장 높으며 각각 60.4%, 28.9% 차지
. 한국이 중국에 수출하는 분유는 한국의 전체 분유 수출의 88%를 차지하고, 기저귀는 72%를 차지하며, 유모차는 72%를 차지
o 2010~2015년 중국의 20~29세 성인 여성은 총 1.1억 명 수준으로, 신생아 수량이 급증할 것으로 보임
- 중국의‘두자녀 정책(单独二胎)’도 아동용 제품 산업의 발전에 유리
o 미국 등 선진국의 기저귀 보급률은 100%에 달하지만, 중국은 30%~40% 수준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편임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꾹~~!!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