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탑기어 시즌2에 대해 여기저기 사이트에서 하도 말도 많고 탈도 많키에...
본방으론 보지 못하고 다운 받아 보았습니다.
일단, 안가보신분들을 위해 태백 서킷에 구조에 대해 말씀 드리면
아래와 같이~ 총, 5개 코너와 10개의 포스트(경기중 오피셜이 깃발 신호를 주는 작은 타워)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1번 포스트를 시작으로 시계 방향으로 도는 구조로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탑기어 캡쳐 영상을 보겠습니다.
1번 코너를 향해 갑니다.
점점 가까워지는 1번 코너
1번 포스트가 좌측에 보입니다~ 매우 정상적인
물론 여러 바퀴 주행 중 편집이겠지만... 어느새 740이 추월 했네요~ 역시나 정상 적인 주행
1번 코너를 지나... 2번 코너로 향해 갑니다. 역시나 아직은 정상 주행중
2번 코너 진입중 K9은 유난히 카운터가 많이 들어갑니다.
5번 포스트가 우측에 보이는걸로 보아 아직도 정상 주행중
3번 코너 (일명:둘리코너) 진입중인 740과 K9 정상주행
3번코너를 빠져 나와 4번 코너 진입중 여기까지가 정상주행(순방향, 시계방향)입니다.
하지만, K9이 740을 추월 장면 부터는 태백 서킷을 역방향 즉, 시계 반대 방향으로 주행 합니다.
바로 보시죠~ 3번 코너(일명 : 둘리코너) 역방향으로 주행중
740은 핸들이 안정적인 반면 뒤 따라오는 K9은 계속 카운터를 치고 있네요~
6번 포스트가 차량에 좌측에 보입니다. 정상 주행 방향이라면 우측에 있어야할...
서킷을 반대 방향으로 역주행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촬영시에는 카메라 화각이나 깨끗한 배경등을 위해 할수 도 있겠다 싶습니다만...
740이 스핀하기 시작하네요
여기는 오르막이라... 의도되지 않는한 스핀이 좀처럼 일어나기 힘든 구간인데 말이죠~헐
그대로 돌아주는 740
K9이 유유히 앞서려고 하는데... 좌측 잔디밭(버지)에 스텝들이 서 있네요?
아마도 이구간만 성공할때까지 스텝들이 대기하며 여러번 연속 촬영했단 얘기겠죠?
짜고 치는 고스톱이 아닌 진짜 베틀 상황에서 코너에 바같쪽에 그것도 바리게이트 안쪽에 촬영 스텝이 서있는다는건
안전을 위해 가능치 않은 얘기입니다. 다만 구간을 끊어 계속적인 촬영이라면야 가능하겠지만요~ ㅎㅎ
유유히 앞서 나가는 K9 짝짝짝!
태백서킷을 수백번 주행해본 바로 이건 너무 어이 없는 Fake입니다.
저는 예능을 다큐로 받아드리는 그런 사람 아닙니다. 탑기어UK나 코리아도 아주 재미나게 보고 있고요~
다만, 이런 예능을 사실로 믿으시는 대다수 순수하신 회원님들있어... 외람되지만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제작진에 의도는 분명 K9이 740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여러가지 편의장비는 모두 갖춰져 있으며
거의 어깨를 나란히(?)할수 있을것도 같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기구독 하던 자동차 전문지가 어느날 부터 광고가 반이상이 되었을때... 끊었습니다.
신뢰하던 블로그가 어느날 부터 특정 상품을 홍보할때... 즐겨찾기를 해제 했습니다.
즐겨보는 탑기어코리아가 지난 파사트CC때 부터 카탈로그화 되어가는것은
저희 같은 매니아층에게는 흥미를 잃어가게 만드는 요인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첫댓글 저 디자인을 보고도 가만히 있는 독일애들... 참 ....착하네요..
아님 대적할 필요성을 못느끼는 것이거나...
정말 저 방송이 번역되어 외국에 나가면 참 낯뜨거울것같아요...
아진짜 k9...ㅋㅋㅋ미치겠다
그런데 만약 의도된 것이라면 방송조작을 하는 것보다 드라이버를 의도한대로 태우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ㅎ 타이어를 바꾼다던지...더 표가 안나는 방법이 있지 않나 싶은데...
그정도로 해도 따라가지 못할 수준이었다면 어쩔수 없었겠지요...ㅡ.,ㅡ
아직까지 한국은 레이싱스포츠가 자리잡기에 시기상조인거같습니다. 비싼 차만 타면 왕이죠
큰일이네....말세야 말세....
개인적으로 엠씨중 한명을 알지만 그래서인지 더 진실성없는 예능이라 생각합니다 분석할가치가 없지만 처음보다 점점 심각해지더군요
시보레 낙하도 스토리라는것쯤은 방송 좀 해보신 분들은 바로 눈치채실 요소죠 ㅎㅎ 김진표가 K9몰면서 오우 오우 이러는데 좀 별로더라구요... 아직은 UK따라가긴 멀렀슴다
그냥 눈요기 예능프로 정도로 보시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이제 한국에서도 이런걸 제작하는구나 정도로 보심 편하게 보심 될거 같습니다. 정말 서킷에서 랩타임으로 붙은 것도 아니고 방송특성상 여러 번 촬영해서 멋진 장면 구성하는 것이 휠씬 중요한 부분이니깐요..^^
어느 정도껏 띠워야 아..그럴수도잇구나지...
이건 대놓구 까대니...
실제 k9구매자 벌써 불만터지는 이시점에 방송이 무리수를둔건지...
근데. 연정훈씨가. 페라리 홍보대사로. 위촉 됐다고
기사에서. 보고 페라리 챌린지 까지. 갔다왔든데
...솔직히. 탑기어 자종차 전문 방송 M.C가
페라리를 홍보한다?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여?
나만. 이상한건가여?ㅎ
예전엔 국산차와 수입차를 비교하는 것은 계란으로 바위치기였으나 요즘 K9을 보니 타조알로 바위치기 정도는 된 듯(?)합니다. 옵션이나 여러가지 기능이나 디자인 모두 준수하다 생각하지만, bmw를 따라한 듯한 느낌은 역시 떨쳐내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도 K9을 보니 한국차의 희망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갠적으로 8기통 5.0타우엔진을 얹은 모델이나 V12나 W12엔진 기술도 있었다면 좋았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엔진 배기량이 크다해서 차가 다 좋은건 아니지만요^^;
국산 많이 좋아진거 사실입니다..... 만!
저건 너무 아닌듯 합니다. f10 BMW 528.. 스핀나게 하는거 정말 어렵습니다. 일부러 시도하지 않는 이상..
타보고 놀랄정도로.. 저기 나오는 영상은.. 걍 일부러 돌린듯 합니다. 슬프네요..
탑기코 정말 실망이네요.. 이제부터는 안봐야 겟습니다. 저런 현기차 광고를 프로그램으로 볼 필요까지는 없죠.
그것도 왜곡광고를... 참고로. 제가 제네시스, 에쿠스, k9 다 비교해본 결과는 k9 살바에는 제네시스 산다는 거죠..
가격 거품이 너무 심하더군요... 제네시스도 현대차 캐시카우중 하난데...
제네시스 프라다가 5.0 지디아이 엔진 달아주고, 에어서스에 온갖 옵션 다 달아줬는데 7700입니다. 그래도 한국사람들 비싸다고 안삽니다. 제네시스 3.8 플옵 6000만원대죠. k9과 엔진,변속기, 에어서스 등 기본 옵션 똑같습니다. 나머지 편의장비도 큰 차이 안나죠. 그런데 6000대인데 ,k9은 8600? 솔직히 말하면 k9사는 분들은 바보같다는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
제가 봤을 때 k9을 진정 기아차 기함으로 만들려고 했으면 최소 3.8엔진과 5.0엔진을 달아주고. 옵션을 조금 더 보강했어야 햇는데. 그렇자니 에쿠스 판매량이 급감할 거 같고. 가격을 1000-2000천만원 낮출 수 있는데. 그렇자니 제네시스 판매 죽일 것 같고. 그래서 이런 어정쩡하면서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출시한 것으로 보일 뿐입니다. 현대에 먹힌 기아의 한계를 극명하게 보여준달까요..
맞습니다.. 2000년 중반 이후에 현기의 판매전략 같습니다
기아에서 신차가 나오면 새로운 편의사양을 대거 넣고 현대의 틈새에 진입합니다... 그럼 신차효과로 기아는 좀 팔아먹고 떨어질때 되면 현대에서 같은 사양으로 신차를 내놓죠... 그럼 또 현대로 신차효과가 몰리고... 또 좀 있으면 기아에서 새차 내놓고...
탑기어 본방 볼때 트랙에 대해서 모르는 저도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설정 방송이었군요..
탑코 거의 대부분 봤는데 볼때마다 설정샷이 너무 많습니다...
전 이글 추천합니다. 명쾌해요..달인으로 아고라베스트까지하셧으면 좋겟어요^^
역시 uk 가 진리 ....
당연한거 아닌가요. 저걸 진짜로 믿으셨는지.. 방송에서도 좀 머슥한지.. 오버해서 돌았다고 구차하게 포장하더군요.
결국 오버해서 bmw가 진거지만. 진건 진거다. .머 이런.. 앞차가 r8v10이여도. .오버해서 스핀하면...어쩔수 없는거죠.
걍 재미로 보시는게.. 윗분 말슴 처럼.. 기함으로 만들려면.. 5.0에 차져나 터보엔진정도 달아주고..에어서스에.. 마그네틱제어 서스달고 zf8단 정도 달아주고 했어야죠..걍 옵션 장난일분인듯.. 깡통하고..옵션가격차이가. 이건뭐..
가격만 비싸진다고. 좋은차는 아니지만. 한국소비자들은 비싼걸 좋아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