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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20:34
유럽 통신 회사는 미국의 대형 기술이 인터넷 비용을 지불하기를 원하지만 기술 대기업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미국 빅테크 기업과 통신사 간의 싸움이 극에 달했다.
통신 그룹은 유럽 규제 기관에 네트워크를 따라 트래픽을 전송하는 회사가 인프라에 대한 막대한 업그레이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수수료를 부과하는 프레임워크 구현을 고려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송신자 부담” 원칙이라고 합니다.
그들의 논리는 Amazon 과 같은 특정 플랫폼이Prime과 Netflix 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씹고 있으므로 증가하는 부담에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용량을 추가하기 위한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PP Foresight의 미디어 및 통신 분석가 Paolo Pescatore는 CNBC에 ”통신 회사가 이러한 액세스와 트래픽 증가를 제공하는 데 대해 정당한 보상을 받기를 원한다는 단순한 주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이 찬성하는 가운데 정치적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이 문제를 검토하는 협의를 준비 중이며, 내년 초에 출범할 예정입니다.
‘무임 승차’
논쟁은 거의 새로운 것이 아니다. 적어도 10년 동안 통신 회사는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거대 기업을 끌어들이려고 했습니다. 통신 사업자들은 예를 들어 WhatsApp 및 Skype와 같은 온라인 음성 통화 응용 프로그램의 수입 손실을 오랫동안 경계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서비스를 ”무임 승차”라고 비난했습니다.
2012년 BT 를 포함하는 유럽 통신 네트워크 사업자 협회(European Telecommunications Network Operators Association) 로비 그룹, 보다폰, 도이치텔레콤, 오렌지그리고 텔레포니카회원으로서 통신 회사가 Big Tech 회사와 개별 네트워크 보상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볼 수 있는 솔루션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실제로 아무 것도 이끌어 내지 못했습니다. 규제 당국은 이 제안이 인터넷 생태계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다”며 반대 판결을 내렸습니다.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이후 대화가 바뀌었습니다. EU 관리들은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고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탐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부담으로 인해 네트워크가 무너질 수 있다고 진심으로 우려 했습니다. 이에 넷플릭스, 디즈니 등Plus는 비디오 품질을 줄여 네트워크 사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것은 유럽에서 논쟁을 되살렸습니다.
2022년 5월, EU 경쟁 책임자인 Margrethe Vestager는 거대 기술 기업이 네트워크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당시 기자 회견에서 ”많은 트래픽을 생성하여 비즈니스를 활성화하지만 실제로 트래픽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타, 알파벳, 사과, 아마존ETNO가 의뢰한 5월 보고서에 따르면 Microsoft와 Netflix는 2021년에 전 세계 데이터 트래픽의 56%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거대 기술 기업이 네트워크 비용에 연간 200억 유로(195억 달러)를 기부하면 EU 경제 생산량이 720억 유로 증가할 수 있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광대역 사업자는 차세대 5G 및 광섬유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에 막대한 현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한 추정치에 따르면 연간 500억 유로(485억 달러)입니다.
16개 통신 사업자의 사장은 지난달 공동 성명에서 ”미국 기술 대기업들은 현재 유럽 네트워크에 부과하고 있는 상당한 비용에 공정한 기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섬유 케이블과 에너지의 높은 가격은 사업자의 비용에 영향을 미치며 네트워크 액세스 요금에 대한 더 큰 자극을 가하고 있다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논쟁은 유럽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한국에서 기업들은 유사하게 정치인에게 로비를 하여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오버톱” 플레이어에게 네트워크 액세스 비용을 지불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한 회사인 SK브로드밴드 는 인기 프로그램 ‘오징어 게임’ 출시와 관련된 네트워크 비용으로 넷플릭스를 고소 하기도 했다.
더 큰 그림
그러나 통신 회사가 Big Tech 결제를 추진하는 데에는 더 깊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시장 조사 기관에 따르면 모바일 및 유선 서비스의 전체 수익은 향후 5년 동안 14% 증가한 1조 2천억 유로로 예상되지만 통신 서비스의 사용자당 월 평균 수익은 같은 기간 동안 4%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옴디아.
한편, Eikon 데이터에 따르면 Stoxx Europe 600 Telecommunications Index는 지난 5년 동안 30% 이상 하락한 반면 Nasdaq 100은 올해 기술 주식의 급격한 하락에도 불구하고 70% 이상 상승했습니다.
오늘날 통신 회사는 상징적인 휴대폰 브랜드로 노키아와 같이 가장 인기 있는 기기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가정용 브랜드가 아니라 일상적인 유틸리티 역할을 합니다. 이익의 압박과 주가 하락에 직면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는 추가 수입을 올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Pescatore에 따르면 비디오 서비스는 ”데이터 트래픽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주도했으며 4K 및 8K와 같은 더 나은 사진 형식과 TikTok과 같은 짧은 비디오 앱의 증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이 ”확산”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Pescatore는 ”통신 회사는 그것이 광섬유이든 4G/5G이든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결 이외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거대한 3D 가상 환경의 가상 네트워크인 ”메타버스(metaverse)”를 향한 추진은 비즈니스 잠재력에 대해 통신 회사를 흥분시켰고 그러한 세계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엄청난 데이터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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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무엇이며 왜 메타버스에 수십억 달러가 사용됩니까?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의 수석 기술 및 통신 분석가인 덱스터 틸리엔(Dexter Thillien)은 ”대량 시장” 메타버스가 아직 실현되지 않은 상태지만 일단 실현되면 ”트래픽은 지금 우리가 보는 모든 것을 왜소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트래픽 발신자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까?
기술 회사는 당연히 트래픽을 소비자에게 보내는 특권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Google , Netflix 및 기타 업체는 인터넷 제공업체의 고객이 인프라에 투자하기 위해 이미 통화, 문자 및 데이터 요금을 지불하고 있으며 스트리머 또는 기타 플랫폼이 전달하는 트래픽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는 것은 광대역 제공업체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망 중립성 원칙을 훼손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특정 트래픽 사용에 대해 차단, 감속 또는 더 많은 요금을 부과합니다.
한편, 컨설팅 회사인 Analysys Mason의 보고서에 따르면 기술 대기업들은 이미 유럽의 인터넷 인프라에 2011년에서 2021년 사이에 1830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해저 케이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가 포함됩니다. Netflix는 데이터 액세스 속도를 높이고 대역폭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터넷 콘텐츠를 로컬에 저장하는 수천 개의 캐시 서버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CNBC에 ”우리는 유럽에서 700개 이상의 캐싱 위치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인터넷 연결을 사용해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콘텐츠가 장거리를 이동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는 광대역 네트워크의 트래픽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소비자에게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터넷 사용자가 처음에 공급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어떤 운영자가 연결을 유지하는지에 따라 결정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Amazon Prime의 최신 “Rings of Power” 에피소드에 액세스하거나 온라인 비디오 게임을 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통신 회사는 점점 더 Netflix 및 Microsoft의 Xbox Game Pass와 같은 미디어 및 게임 서비스를 거래에 번들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및 통신 산업 협회 로비 그룹 — Amazon 이 포함된 회원, 사과그리고 구글— ”발신인 지불” 수수료에 대한 요구는 ”투자 부족이 더 나은 네트워크 품질과 더 빠른 속도에 대한 수요를 유발하는 서비스로 인해 발생한다는 잘못된 생각에 근거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TNO가 주최한 9월 행사에서 Google의 유럽 사장인 Matt Brittin은 이 제안이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며 개방형 인터넷의 많은 원칙을 뒤엎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명확한 해결책 없음
제안의 근본적인 문제는 통신 회사에 대한 지불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정부가 직접 취하는 세금의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술 회사가 통신 회사에 필요한 트래픽 양에 비례하여 매출을 삭감하는 민간 부문 주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큰 물음표입니다.”라고 Thillien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볼륨, 특정 웹사이트의 트래픽 비율, 컷오프 지점이 무엇인지, 초과하거나 미달하면 어떻게 됩니까?”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규칙이 느슨해지면 더 많은 회사가 지불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지만 더 엄격해지고 소수의 기업만 대상으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쉬운 해결책은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기술 회사와 그것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하는 다른 비평가들로부터 우려로 이어졌습니다. ″총알이 하나도 없습니다.”라고 Pescatore가 말했습니다.
모든 규제 기관이 참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자 통신에 대한 유럽 규제 기관의 예비 평가 에서는 네트워크 보상 지불에 대한 정당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영국의 통신 감시 기관인 Ofcom도 ”이것이 필요하다는 충분한 증거를 아직 보지 못했다”고 말하면서 의심을 제기했습니다.
현재의 생활비 위기와 관련된 우려도 있습니다. 기술 플랫폼이 네트워크 사용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면 결국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여 이미 높은 인플레이션을 더욱 부채질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Brittin은 이것이 ”특히 가격 인상 시기에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