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조는 호주가 인도네시아에게 패한다면 조 2위로 내려 앉을 가능성이 있으나 그럴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보여
A조 1위는 호주가 확정이라고 보여집니다.
B조는 승자승 원칙에 의거하여 대한민국이 1위 확정입니다. (바레인 탈락 확정)
C조는 일요일에 펼쳐질 이란과 일본의 맞대결에서 1위가 갈립니다.
대한민국과 다르게 두 나라는 각각 2승씩 챙기며 마지막 3차전까지 전력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사실상의 토너먼트급 경기라고 봐도 무방하죠 ㅎㅎ)
D조는 승자승 원칙에 의거하여 레바논이 1위 확정입니다. (인도 탈락 확정)
죽음의 조로 평가받던 D조는 결국 레바논이 필리핀과 뉴질랜드를 격파하며 죽음의 조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월드컵예선을 치른 다른 나라들과 달리 체력에서 여유가 있는 편이었고
코로나19로 중국로스터가 엉망이었던 점, 그리고 대만, 바레인이라는 그나마 약팀들과 조편성이었다는 점이
조 1위로 예선을 통과할 수 있었던 요인이 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대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8강 1 : 호주 vs (C조2위 vs D조3위)
8강 2 : 대한민국 vs (D조2위 vs C조3위)
8강 3 : C조1위 vs (A조2위 vs B조3위)
8강 4 : 레바논 vs (B조2위 vs A조3위)
준결승1 : 8강 1 vs 8강 2
준결승2 : 8강 3 vs 8강 4
우승을 노리는 이란과 일본은 만약 지게 되면 8강에서 호주를 만나게 되기 때문에 기를 쓰고 서로를 꼭 이겨야 됩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12강전에서 만날 상대가 필리핀 또는 뉴질랜드이기에 험난한 가시밭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3차전에서 과연 새로운 반전이 나오게 될지,
그리고 이란과 일본의 운명은 어떻게 될 지 궁금해집니다.
(조별예선 3차전 경기일정)
카페 게시글
국내농구 게시판
[아시아컵] 현재까지 조별 순위.jpg
다음검색
첫댓글 지금대로면 8강에서 뉴질랜드 (또는 필리핀) 만나고, 4강은 호주인데, 대진이 좋지만은 않네요. 중국을 상대로 신승을 거두긴 했지만, 중국 상태가 좋지 않았으니, 방심하지 말고 잘 준비해야할 것 같습니다.
조별예선이 운이 좋았으니 준비만 잘하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환상의 식스맨 한국 빼고 모두 농구월드컵 예선이 메인인 상황이라 호주도 거의 3군이고, 뉴질랜드도 완벽한 전력은 아니기에, 승리를 거두고 자신감을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긴 합니다.
8강도 어렵고 4강은 더 어렵네요 ㅜㅜ 바레인도 쉽진 않겠지만, 가비지 가서 체력 세이브라도 하면 좋겠네요
바레인한테는 져도 되기 때문에 출전시간이 많을 수밖에 없는 라건아, 최준용은 제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휴식을 줬으면 좋겠네요.
호주 피할 방법 없나요?? ㅠㅠ 분위기 탔을때 우승해봤으면..
없습니다. 부딪쳐서 이겨내야죠. 그리고 호주보다 8강전이 더 중요합니다. 뉴질랜드, 필리핀, 카자흐스탄이 8강 상대 후보인데 세 팀 다 만만한 팀이 한 팀도 없죠.
@환상의 식스맨 이번 대회 호주팀 전력이 1군은 아닌가보네요. 님 말대로 부딪쳐서 이겨내고 우승!!! 바랍니다.
@10000 호주도 4강까지 진출 확정된 것도 아니고 8강에서 떨어질 수도 있는 거라 아예 안 만날 수도 있습니다.
호주도 이겨보자
저도 이번 대회야말로 호주를 이길 좋은 기회 같습니다.
@환상의 식스맨 맞습니다
해볼만해요
뉴질랜드 호주 강팀이긴 하지만 . 이번대회 정상전력은 아닌것처럼 보여요 .
호주도 할만할꺼같아여
글 봤는데 2군도 아닌걸로 알고있네여
8강 21일 몇시에 중계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