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임찬규 FA 계약했는데 4년 50억으로 했네요. 저는 4년 35억 정도가 적정가라 생각했는데 좀 많이 준 느낌입니다.
그런데 계약금 6억원, 연봉 20억원, 인센티브 24억원 이라서 인센티브가 많은 비중을 차지해서 괜찮게 계약한거 같아요.
기본 4년 26억에 인센티비 24억이니깐 잘하면 50억 받고 못하면 26억 정도만 받는거죠.
열심히 해서 잘하길 바래요.
그리고 고우석은 아직 메이저라 계약 소식이 없는데 메이저 가면 좋겠어요.
한국시리즈 마지막 아웃 잡을때 고우석 선수 표정이 너무 마음에 안들었거든요. 다른 엘지 선수들은 목표를 드디어 이루었다는 분위기와 표정들이였는데 좀 찝찝한 알송달송한 표정을 고우석선수가 지었었죠. 마음이 한국시리즈에 있지 않는 느낌이였어요.
한번 사람 안 좋게 보면 계속 안 좋게 보여지는게 있긴 한데 고우석 선수 일년 내내 아쉬웠어요. 실제로 잘하지도 못했고 내년에 다른 선수가 마무리하면 좋겠네요.
동갑인 이정후 선수가 매제인가요? 여튼 메이저 가는데 고우석선수도 메이저 가면 집에도 위신서고 좋겠죠. 하지만 너무 바람에 비해서 프로마인드가 좀 부족한 느낌을 들었거든요. 현재 실력으로 메이저에서 내년 부터 바로 통하지는 않겠지만 젊은 나이니 만큼 가서 열심히 해서 실력 높이고 불펜-셋업맨 순으로 한 계단씩 올라가면 좋겠네요.
첫댓글 저도 같은 생각 입니다. 고우석은 이제 놓아주고 싶네요.
네 지금도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선수긴 하나 멘탈 부분 좀 더 성숙해서 좋은 선수가 되면 좋겠네요. 당분간은 해외에 나가거나 좀 더 성숙해 지면 좋겠네요.
저도 같은생각이었습니다 마지막카운트 잡은뒤에 표정이 김 팍새더군요
맞아요. 저의 기쁨도 한 5%는 줄은 느낌이였습니다.
찬규 인센 다 받아가자 ㅎㅎ 고우석은 한국시리즈를 마무리한 투수들 중 역대 가장 김 빠지는 리액션일 겁니다.
네 좀 김이 많이 빠졌죠 ㅎ
좀 하나의 팀으로 뭉치지 못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도 작년에는 최고의 마무리였고 능력도 좋은 편이니 절치부심하여 잘 되길 바랍니다.
표정으로 뭐라하진 않았으면 하네요. 고우석 스스로도 1차전, 3차전에서의 블론 때문에 미안한 마음에 즐거움과 기쁨을 밖으로 못꺼냈다고 돌이켜보니 아쉬웠다고 나중에 인터뷰 했지요. 마무리답게 뻔뻔한 성격을 추구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못한 탓이라고 봅니다. 샴페인 샤워 때 누구보다 울었던 선수 중 하나입니다.
네 저도 인터뷰 소식 들었어요. 고우석 선수에게 애정이 있었다보니 좀 심하게 말했네요.
고우석이 임찬규 못지않은 엘린이에다가 포스팅으로 해외 나가는 이유중 하나도 다시 돌아올때 엘지소속으로 남을수있어서라고 인터뷰까지 했는데, 표정하나로 프로마인드 까지 운운하는건 너무 근거없는 억측이 아닐까 합니다.
팀으로 뭉치지 못하는 선수가 이정용훈련소 입대까지 따라갈리가 없죠. 엘튜브만 봐도 선수들과 두루두루 다 잘지내는게 보이고, 이대호 유튜브에 나온 이적생 박동원이 팀의 분위기 메이커로 고우석을 뽑기도 했고요
실력적인 면에서는 아직 안정적이지 못하고 기복이 심한면이 저도 아쉽고, 더 발전해야 한다는데 동의하지만 마인드나 워크에씩으로 평가절하당할 선수는 아니라고 봅니다
우승시 표정도 너무 기뻤지만 시리즈에서 본인이 잘 못던져서 너무 좋아하기 미안했고, 본인의 부족함을 느꼈다고 인터뷰했죠
겉으로 보이는 면에 너무 치중했었나 보네요. 저도 중립기어 넣겠습니다. 앞으로 잘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