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령군 다산면 다산파크골프장을 가보다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면 사문진 체육공원내 국가 하천인 낙동강에 조성된 다산파크골프장은 27,630 m²
(약 7,160여평)의 넓은 파크골프장으로써 현재의 파크골프장이 들어서기 전에 동쪽에 있던 18홀 파크골프장을 폐쇄하고, 2023.10.11 새롭게 만들어 개장을 한 곳입니다. 서쪽에는 사문진교가 대구 달성군 화원읍과 경북 고령군 다산면을 이어주며, 동쪽으로 사문진교에서 강창을 돌아오는 유람선이 운영되고, 남쪽으로는 낙동강을 두고 건너편 화원동산이 잘 조성되어 대구 시민들과 인근 주민들의 휴식처로 각광을 받는 곳입니다.
다산파크골프장은 낙동강유역환경청으로 부터 승인을 받은 27홀(A, B, C코스)로 조성되었으며, 파크골프장 주변 환경은 전국 파크골프장에 어디에도 손색이 없는 조경과 둘레에 나무 숲을 이루면서 잔디 생육도 좋고, 낙동강을 끼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파크골프장으로써 다시 가보고 싶은 파크골프장으로 기억되는 곳입니다.
다산파크골프장의 이용방법은 1. 06:00~09:00는 고령군민(외지인 절대 금지)만 이용하고, 2. 09:00~ 13:00에 외지인도 포함한 100명으로 제한해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3. 13:00~18:00까지는 외지인도 예약없이 이용료만 내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1일 3시간 교대 이용을 원칙으로 잘 운영하는 시스템에 박수를 보내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외지인 이용자는 사전에 운영사무실(T. 054-956-7570)로 꼭 예약하시고 가시길 바라며, 이용료는 카드 정산입니다. 외지인은 누구나 1일 3시간에 5천원이며, 20명 이상 단체는 20% 할인되며 국가유공자는 5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다산파크골프장은 최근에 조성되면서 옥에 티는 아직 파크골프장으로 들어가는 진입로가 좁은 편이고, 비포장 주차장은 배수 시설과 먼지를 날리기에 보완을 하면서, 36홀 파크골프장으로 확장된다면 전국파크골프 행사장으로 금상첨화일것 같습니다.
다산파크골프장은 경산파크골프장에서 26Km 정도 떨어져 50분 정도 소요되며, 범안로 - 앞산터널로 - 상화로로 가다가 화원동산의 사문교를 지나면서 바로 우회전하면 100m쯤 지점에 주차장과 파크골프장 입구입니다.
또는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44Km에 53분정도 소요됩니다.
다산파크골프장을 돌아오는 길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사문진교를 역순으로 건너오면 화원동산의 볼거리와 함께 주막촌에서 식사나 막걸리도 한 잔 할 수 있으며 유람선도 이용할 수가 있고, 가까운 거리인 달성군 옥포면에 송해공원도 가볼만합니다.
다산파크골프장 매표소
다산파크골프장 안내사항
다산파크골프장 안전 이용 수칙
야외 커피(간이 음식) 타임 쉼터
A-1 홀
상과 하의 라운드 모습 (AMPG 회원 월례회)
A-9 홀
숲 속의 파크골프장! 원더풀입니다
B-6 홀
낙동강과 화원동산 정상입니다
첫댓글 사진만 보아도 주위 여건이 너무나 좋은
아름다운 최고의 고령 다산파크골프장에
한 번쯤 라운드 가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