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 에프랑 바부제 Jean-Efflam Bavouzet ㅣPiano
“장 에프랑 바부제의 연주를 듣고 있자면, 유레카!를 외치게 된다. 마치 작곡가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된 것 같이” 파이낸셜타임즈
이미 수많은 상을 수여받은 장 에프랑 바부제는 방대한 음반을 보유하며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이다.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런던 필하모닉, BBC 필하모닉, BBC 심포니, NHK 심포니 등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 연주하는 그는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블라디미르 유로프스키, 지아난드레아 노세다, 프랑수아 자비에 로트, 샤를 뒤투아, 가르보 타카치 네기, 앤드류 데이비스 경 등 많은 명지휘자와 호흡을 맞추었다.
16/17 시즌에는 프랑크푸르트 방송교향악단, 레 씨에클르 오케스트라, BBC 필하모닉, 헬싱키 필하모닉, BBC 스코틀랜드, 볼티모어, 토론토 심포니 오케스트라, 몬테칼를로 필하모닉, 가나자와 오케스트라 등과 주요 연주 활동을 한다.
최근 장 에프랑 바부제는 BBC 프롬즈에서 니콜라스 콜론 지휘 아래 BBC 필하모닉과 라벨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하였으며,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에서 지아난드레아 노세다와의 연주, 프랑수아 자비에 로트 지휘 아래 바르셀로나 교향악단과 고텐버그 심포니와 함께 라벨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하였다. 그 밖에 상파울로 시립교향악단 협연과 아스펜 페스티벌, 루도빅 모를로 지휘로 시애틀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선보였다.
장 에프랑 바부제는 지아난드레아 노세다와 BBC 필하모닉과 연주한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 전곡 음반을 샨도스 레이블에서 발매하였으며, 2014년 그라모폰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가르보 타카치 네기 지휘의 멘체스터 카메라타와 협연한 하이든 협주곡 음반, BBC 필하모닉과 협연한 버르토크 협주곡, 상파울로 시립교향악단과 녹음한 스트라빈스키 피아노 전곡 음반이 있다. 그가 보유한 음반은 2개의 그라모폰상, 2개의 BBC 매거진 어워드, 디아파종, 쇼크 클래시카의 상을 받았다. 그 외에 베토벤과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전곡 녹음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정기적으로 루브르 박물관, 위그모어홀에서 독주회를 갖는 그는 최근 작곡가 외르그 비트만의 실내악 작품들을 뮌헨 프린츠레겐텐 극장에서 연주하였다. 16/17년 시즌에는 샌프란시스코, 뉴욕, 벤쿠버, 유럽, 영국 등지에서 연주를 한다.
작곡가 피에르 불레즈, 모리스 오아나, 브루노 만토바니와 밀접한 작업을 하는 그는 잘 알려지지 않은 가브리엘 피에르네, 알베리크 마냐르 등의 프랑스 음악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