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생론》원생게에서 말씀하시길,
천인과 대보살 대중은 (아미타부처님을)
공경하고 가깝게 지내며 우러러 받듭니다.
天人丈夫衆 恭敬繞瞻仰
( 천인장부중 공경요첨앙 )
이는 서방정토의 대중이 아미타부처님께 공경하는 마음이 쇠퇴하지도 물러남도 없고 오르락 내리락함이 없음을 설명합니다. 이는 대단히 얻기 어렵습니다!
왜 이렇게 수승한 현상이 있는가? 하면 요즘 말로 스승님의 덕능과 지혜로 인해 학생이 공경하고 우러러 받들게 하여 그를 학습의 표준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추대를 감득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스승님을 공경 사랑하는 마음은 마음속에서 진정성이 나오고 조금도 강요함이 없습니다.
첫댓글 삼보에 귀의합니다
천인과 대보살 대중은 공경하고 가깝게 지내며 우러러 받듭니다.
왜 이렇게 수승한 현상이 있는가? 하면 요즘 말로 스승님의 덕능과 지혜로 인해 학생이 공경하고 우러러 받들게 하여 그를 학습의 표준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추댄를 감득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스승님을 공경 사랑하는 마음은 마음속에서 진정성이 나오고 조금도 강요함이 없습니다.
삼보에 귀의합니다
[제7장엄 주공덕성취](156일차)
극진한 추대를 받는
극락도사3)
《왕생론 》
원생게에서 말씀하시길,
천인과 대보살 대중은
(아미타부처님을)
공경하고 가깝게 지내며 우러러 받듭니다.
이는 서방정토의 대중
아미타부처님께 공경하는 마음이 쇠퇴하지도 물러남도
없고 오르락 내리락함이 없음을 설명합니다.
이는 대단히 얻기 어렵습니다!
왜 이렇게 수승한 현상
이 있는가?하면 요즘
말로 스승님의 덕능과
지혜로 인해 학생이
공경하고 우러러 받들게 하여 그를 학습의 표준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추대를 감득 할수 있습니다.학생이 스승
님을 공경 사랑하는 마음은 마음속에서
진정성이 나오고 조금도 강요함이 없습니다.
밝게 깨어있기
나무아미타불
삼보에 귀의합니다.
<<왕생론>> 원생게에서 말씀하시길,
천인과 대보살 대중은 (아미타부처님을)공경하고 가깝게 지내며 우러러 받듭니다.
天人丈夫衆 恭敬繞瞻仰
(천인장부중 공경요첨앙)
이는 서방정토의 대중이 아미타부처님께 공경하는 마음이 쇠퇴하지도 물러남도 없고 오르락 내리락 함이 없음을 설명합니다.
이는 대단히 얻기 어렵습니다!
왜 이렇게 수승한 현상이 있는가? 하면 요즘 말로 스승님의 덕능과 지혜로 인해 학생이 공경하고 우러러 받들게 하여 그를 학습의 표준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추대를 감득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스승님을 공경 사랑하는 마음은 마음속에서 진정성이 나오고 조금도 강요함이 없습니다.
[제7장엄 주공덕성취]156일차
극진한 추대를 받는 극락도사3)
《왕생론》원생게에서
말씀하시길,
천인과 대보살 대중은
(아미타부처님을)
공경하고 가깝게 지내며
우러러 받듭니다.
(천인장부중 공경요첨앙)
이는 서방정토의 대중이
아미타부처님께 공경하는 마음이
쇠퇴하지도 물러남도 없고
오르락 내리락함이 없음을
설명합니다.
이는 대단히 얻기 어렵습니다!
왜 이렇게 수승한 현상이 있는가?
하면 요즘 말로 스승님의 덕능과
지혜로 인해 학생이 공경하고
우러러 받들게 하여
그를 학습의 표준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추대를
감득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스승님을 공경 사랑하는
마음은 마음속에서
진정성이 나오고
조금도 강요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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