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및 사기에 안전장치 준비되어 있습니까? 저축은행 금융거래, 이제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세요!-국민신문고 답변-
개인적질문내용...
해킹 및 사기에 안전장치 준비되어 있습니까? 저축은행 금융거래, 이제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세요!
1. 전화 문자로 해킹 발생하면 간편모드 모바일 금융앱 통해서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결 할 것입니까? 2. 카톡/인터넷 스팸메일 통해서 간편모드 모바일 금융앱 통해서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결 할 것입니까?
핵심은..... 간편모드 모바일.... 통해서.... 전 재산이 없어지면.. 누가 책입니까?....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입니까? ㅋㅋㅋㅋ
은행권... 말할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것에 통의 받아다. ㅋㅋㅋㅋ 네... 동의 받았으나? 시스템 문제 응 몰라 하는 쓰레기 집단이 은행권입니다.
그래서 .. 안전장치... 구축을 했을까? 문의하는 것입니다. 왜... 은행권 쓰레기들은 우리 시스템 완벽해요.. 님들이 개인정보 관리 못해서 그래요.. 그래 알고 있어... 그럼.... 개인시스템 문제가 있다. 그래도.... 안전장치 없는 것 더 문제가 아닐까요?
순간적으로 대량으... 돈 인출 -----
순간적으로 대출 ----------
좀 이상하지 않을까요?--------- 특히 간편모드 모바일 금융앱으로.... 하면... 좀 이상하지 않을까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문의하는 것입니다. 금융권 이런 문제 해결할 수 있는 안전장치 준비하고 있습니까? 만약에 없다... 이것은 사기입니다.
금융감독원.... 보도자료 저축은행 금융거래, 이제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세요! https://www.fss.or.kr/fss/bbs/B0000188/view.do?nttId=133154&menuNo=200218&pageIndex=1
은행권에 도입된 모바일 금융앱 “간편모드”가 저축은행권에도 도입된다. 저축은행 이용자는 저축은행중앙회가 운영중인 통합금융앱(SB톡톡플러스)의 “간편모드”를 통해 여러 저축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고 자금 이체나 금융상품 조회,가입을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그간 금융당국은 디지털 금융격차의 해소를 위해 금융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모바일 금융환경을 소비자 친화적으로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에 따라 ’22년 2월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앱 구성지침」을 마련하였으며, 국내 18개 은행*은 해당 지침을 근거로 모바일 금융앱 화면을 보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변경하고,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노출시킨 “간편모드”를 ’23년 6월까지 출시 완료하였다.
* 19개 은행 中 소비자 대상 금융사업을 수행하고 있지 않은 한국씨티은행 제외 기타 왜... 이런 문의 하는 보드자료.. 참조해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신분증 사진으로 대출까지"…'간편금융'이 늘린 '피싱' 피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87969#home
신분증 사본으로 대출사기…허술한 비대면 실명 확인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www.youtube.com/watch?v=ndHM6Lb4rYU
신분증 사본 하나면 전 재산 털어가는데…은행은 대체 뭘 하나요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51384.html
처리기관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처리기관
접수번호2AA-2401-0453276
접수일시2024-01-14 16:52:38
담당자(연락처)김준희 (02-3145-5683)
처리예정일2024-02-27 23:59:59
1. 국민신문고를 경유하여 '23.1.15. 우리원에 접수된 귀하의 민원(접수번호 : 2024Z0J86)에 대한 회신입니다.
2. 귀하께서는 '23.1.15. 배포된 '저축은행 금융거래, 이제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세요!'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운영중인 저축은행 통합금융앱(SB톡톡플러스)에 해킹 및 사기에 대한 안전장치가 있는지 질의하셨습니다.
3. 귀하의 문의사항은 저축은행중앙회의 업무와 관련된 사항으로 해당 기관에서 직접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이에 귀하의 민원은 우리원 민원처리규정 제23조에 따라 중앙회에서 답변토록 조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5. 귀 댁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