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국제교육원(원장 허광양)은 지난 13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널 전남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허광양 원장을 비롯한 국제교육원 관계자 9명과 굿네이버스 관계자 3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교육원 세계시민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지역사회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상호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학생 세계시민성 함양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활동을 함께 펼쳐나갈 예정이다.
허광양 원장은 “세계시민교육과 다문화교육이 활성화되려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원의 비전이기도 한 세계시민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전남지부 김은석 지부장은 “서로 존중하며 더불어 사는 건강한 세계시민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우리 전남지부가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 국제교육원과 협력해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우리 전남의 학생들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지부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이행하며, 전문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