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형 버프 UI 만드시느라 고생해 주셨는데요.
아직 써먹기가 많이 애매합니다...
일단 현 상황에서, '더이상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 '버그'만 고쳐도 좀 쓸만해질 것 같아요.
아무리 생각해도 정확하게 만들어진 건 아니고, 설계 미스 같은 것도 아니고,
명백한 '버그'인데 왜 아직까지도 안고쳐지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그만큼 피드백이 적다는 것, 쓰는 사람이 적다는 것이겠죠.
아니 그룹형 버프 UI 옵션으로 바꾸자마자 단 하나도 개별 버프로 뺄 수 없고, 그룹을 추가할 수 없다는 게 말이 안 되는 일이잖아요.
그룹 개수 제한이 걸려있다는 건 압니다. 삭제하면 개별로도 뺄 수 있고 그룹 추가도 할 수 있다는 건 알아요.
그런데 제한 개수가 너무 적잖아요.
이건 그냥 테스트 영상 찍을 수 있을 정도로만 만들어 놓고, 업데이트 하고 손 놓아버린 것 아닌가요.
적어도 일단 빠른 시일 내에 '더이상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것 정도는 개선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개선 방안에 대해서 조금 더 말해보자면,
애초에 기존 UI에, '상단 고정' 같은 기능 하나만 만들었어도 충분했던 일입니다. '전단 고정'이라고 해야할까요.
버프 UI 개선이 필요했던 가장 큰 이유는 '너무 많아서 보기에 지저분하다' 이게 아닙니다.
'무슨 버프가 풀렸는지 알기가 너무 힘들다'라는 것입니다.
이건 중요한 버프 몇 개의 '순서'만 섞이지 않게 고정할 수 있었다면, 그걸로 충분했던 일입니다.
지금의 그룹형 UI는 버프 상태에 변화가 있다는 건 알아차릴 수 있지만, 뭐가 풀렸는지, 뭐가 걸렸는지 찾으려면 일일이 마우스를 갖다대 봐야 합니다.
스킬을 계속 써야하는 상황에서, 컨트롤이 필요한 상황에서 굉장히 성가신, 너무 짜증나는 일입니다.
직관적으로 좀 볼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지금 상황에서 다 갈아엎는 게 아닌, 조금만 고쳐서 개선하는 방안을 생각해 보자면,
'그룹 펼치기, 접기 기능'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룹 버프를 펼치면 개별 버프의 모양으로 펼쳐지는 것이죠. 모든 그룹을 다 펼치면, 개별형 UI와 형태가 비슷해지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순서는 그룹 안에서만 섞이고, 그룹끼리 어지럽게 섞이진 않겠죠. 직관성이 굉장히 개선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룹형 버프 UI 초기화 기능'도 좀 만들어 주시구요...
아무쪼록...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첫댓글 특정키눌러서 내도핑시간좀 알고싶음 그리고 수치도 총합수치표기도 나왔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