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4일 여수시청 및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관계자, 전남대학교 및 한영대학교 업무관계자를 비롯해 관내 일반고 교장, 교감, 교육과정부장 등 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A-T [All Together] 여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생 수요 맞춤형 교과목을 개설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여수 선도지구의 첫 발걸음으로,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준비하고자 개최됐다.
향후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 및 2023. A-T 여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 운영계획 등을 공유하고, 지역 내 고교-교육청-지자체-산단-대학 등 다양한 주체 간 구체적인 실무 협의가 진행돼 여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긍정적 협력체계를 마련했다.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는 개별학교 역량을 넘어 다양한 주체 간 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고교 교육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 여수, 광양 선도지구가 신규 지정됐고, 단위학교 학점제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 지역 공유학습 체계 구축 운영 및 지역 연계형 공동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금열 교육장은 “2025년 전면시행을 앞두고 있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 교사와 학부모, 교육지원청과 대학, 지자체가 전면적으로 협업해야 한다. 오늘 실무추진단 협의회를 시작으로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교육주체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다져나갈 수 있도록 여수교육지원청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