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리(渝利Yuli)철도--충칭(重慶중경)~리촨(利川이천)간 철도" 12월28일 정식개통예정.
청두(成都성도)철도국, 위리철도 고속열차(CRH)운행방안 발표
(청두철도국 12월25일 공고)
12월28일 위리철도 정식개통예정,
청두철도국은 D열번 고속열차(CRH) 11쌍(22회) 운행할 계획.
청두동(成都東성도동)~리촨(利川이천) 1쌍(2회),
충칭북(重慶北중경북)~리촨 2쌍(4회),
충칭북~푸링북(涪陵北부릉북) 5쌍(10회),
충칭북~스주현(石柱縣석주현) 3쌍(6회).
*고속열차(CRH)운임
청두동역~리촨역: 일등석 214위안, 이등석 178위안.
충칭북역~리촨역: 일등석 98위안, 이등석 81.5위안.
<번역문>
중국철매증기기관차박물관(中國鐵煤蒸汽機車博物館) 7회 증기기관차축제 1월13일부터 진행할 계획.
제7회 증기기관차관광축제(蒸汽機車旅游節 ,蒸汽机车旅游节)
기간:2014년1월13일~18일 .
장소:요녕성(遼寧省,辽宁省) 조병산시(調兵山市,调兵山市).
축제기간 증기기관차 3대를 투입하여 증기기관차 견인 열차 운행.
*SY형(上游 1772호, 1771호) 2대(중국 당산唐山 1999년 제작출고),
*KD6 487형(美國鳥) 1대(미국 1943년 제작출고).
보고타시는 타당성조사가 끝나는데로, 내년 9월에 지하철 1호선 건설사업 입찰을 공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도시개발연구원인 IDU는 입찰을 9월중에 추진하기 위해서 약 2천5백만불의 토지, 환경, 금융 타당성조사 비용을 마련해 놓았음을 알렸다.
또한 보고타시는 지하철 노선 및 역사 조감도를 공개했으며, 계속해서 연기되어왔던 동 프로젝트는 콜롬비아 수도의 대중교통 막힘 현상을 완화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쪽에 위치한 Patio Taller에서 동부지역의 Calle 127까지 연결하는 지하철 노선 총연장은 26.5km에 달하며 28개의 역사가 건설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투기로 인해 널뛰는 토지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한 목적도 가지고 있다. 지하철 건설로 인해 600여개의 대지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역사 설계시, 이름은 전통 인디언 이름과 함께 예술과 물, 그리고 식물이름을 활용할 예정임을 밝혔다.
최종 낙찰된 기업은 4개의 터넬링 기계를 사용할 것이며, 각각 7km 씩 분담될 예정이다.
동 프로젝트는 최근 10여년간 논의 되어 왔으나, 진전된 바가 거의 없었다. 전 보고타 시장인 Samuel Moreno는 2016년전에는 지하철 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다짐한 바가 있으나, 갑자기 불거진 비리 스캔들로 인해 프로젝트가 중단된 바가 있다.
후안 마누엘 산토스 대통령은 그가 당선되었던 2010년부터 보고타 지하철 건설 프로젝트를 적극 지지해온 바가 있다
호주정부는 시드니 남서쪽에 위치한 Moorebank를 화물 허브로 만들기 위한 Moorebank Intermodal terminal(IMT) 건설 프로젝트의 EOI를 발표했다.
Botany항구를 비롯하여 주요 철도 및 도로와 연결하는 등 프로젝트의 예상사업비는 21억불규모이다.
2014.2.26일까지 EOI를 받은 후, 3월 내 2~3개사를 선정 하고 내년 연말에 우선협성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파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리커창 총리의 방문 계기, 중국과 3.5억불 규모의 계약 체결(gazeta.uz. 11.29)
ㅇ 11.28-29간 타쉬켄트에서 개최한 상하이협력기구 정부수반회의 참석차 방문한 리커창 중국총리는 미르지요예프 총리간 양자 회담후 중-우즈벡간 협력을 강화하는 협정들이 체결하였음.
- 중-우 관광협정, 2014~2017간 문화부간 문화교류프로그램, 양국 관세청간 정보 교환 의정서, 사마르칸트-서안시간 자매결연협정, 중국개발은행-우즈프롬스트로이은행간 중소기업 재정지원을 위한 차관협정(1천만불), 중국개발은행-우즈프롬스트로이은행간 중소기업 지원 프로젝트 시행 협력 MOU(4천만불), 중국수출입은행-대외경제은행간 안그렌-팝 철도터널 건설지원 협정(3.5억불) 등
○ 3.5억불 규모의 안그렌-팝 철도터널 건설 지원 협정은 금년 초에 착수된 타쉬켄트와 페르가나 지역을 연결하는 안그렌-팝 철도 터널공사의 파이낸싱을 위한 것으로, 지난 6월 중국철도터널공사가 우즈벡철도청과 캄칙고개의 19km 구간의 터널 공사 계약을 체결한 바 있음.
- 터널 공사 총 비용의 4.55억불 중 중국수출입은행이 3.5억불을 지원하는 것임.
* 안그렌 팝 철도 건설 사업 * - : 금년 대통령결의(PP-1985)로 공포된 동 사업은 중국~중앙아~유럽간 국제철도 신노선 건설 및 페르가나 지역 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서, 안그렌~팝간 122.7km 길이의 철로 건설 및 전철화 사업(17.7억불)이 시행될 계획이며, 필요 재원은 외국차관, 우즈벡재건개발펀드(1.3억불) 및 기타 정부 재원으로 충당될 예정임.
- 대통령결의에 따르면 터널 공사를 제외한 설계·건설·전철화 부문은 철도공사 등 우즈벡 기업이 담당할 예정임.
교통부(MOT) Bambang Susantono 차관은 12월 10일 Aceh에서 Lampung까지 Sumatra섬을 종단하는 2,168km의 철도 건설을 2014년부터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수마트라 종단 철도 총 사업비는 약 64억불로 완공은 2030년으로 예상하며 완공시 4,800만명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언급했다. 또한 경제특구로 지정된 북부 수마트라주 Semangke와 Kuala Tanjung(44km)간 종단철도의 일부 구간이 금년 7월부터 건설이 시작되어 2015년 완공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교통부는 종단철도와 별도로 메단 및 남부 수마트라 주의 경제성장이 활발한 도시에 도시철도를 건설을 추진중이며 건설비용은 Km당 350억~400억 루피아(약 400만불)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수마트라 철도 총연장은 1,869km이나 실제 운행이 가능한 연장은 1,348km 에 불과한 실정이다